미세플라스틱 걱정없는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
최근 고농축 섬유유연제가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 섬유유연제보다 향이 강하고 오래가기 때문에 땀과 이물질로 인한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이만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하지만 고농축 섬유유연제가 효과는 좋지만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향기캡슐이 원인이었으며 진하고 오래가는 향은 좋지만 몸에는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른 만큼 많은 분들이 고농축 섬유유연제 사용하는 걸 자재했습니다.
샤프란 아우라는 미세플라스틱 향기캡슐을 2018년 8월부터 제거하여 미세플라스틱이 없는 대표적인 섬유유연제입니다. 가성비도 좋기 때문에 행사 때 구매하시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편합니다.
얼마 전 가장 인기가 많은 향인 윌 유 메리 미를 구매했습니다. 1.8L 제품과 5.5L 제품을 구매했는데 가격적인 면도 마음에 들었고 미세플라스틱이 없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기있는 윌 유 메리 미 향을 선택했는데 향 자체가 은은하여 거부감이 없으며 땀과 이물질로 인한 냄새를 잘 잡아줍니다.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 중이며 5.5L 제품이 가성비 면에서는 최고입니다. 고농축 제품 중에서도 가성비가 돋보이는 만큼 미세플라스틱 없는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입니다.
섬유유연제는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는 빨래 용량에 맞춰 적정량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표준사용량은 제품 후면에 표시되어 있으며 전용 계량컵을 사용하여 드럼세탁기/일반세탁기에 넣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섬유유연제는 세제의 약산성을 중화시켜 세탁물을 보호하고 세탁물의 정전기를 예방합니다. 겨울시즌에 흔하게 발생하는 정전기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건조기로 건조하기 힘든 옷을 말릴 때 유용합니다. 옷을 자연스레 펴주면서 효과도 있고 향도 지속적으로 남아서 옷을 입을 때 좋습니다. 윌 유 메리 미 향 자체가 은은해서 자극적인 향보다 오랫동안 즐길 향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동안 다양한 섬유유연제를 사용했지만 향기캡슐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검출로 사용하는데 있어 고민이 많았습니다. 향이 있어 좋긴 하지만 몸에 어떤 영향을 줄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민 끝에 선택한 샤프란 아우라 윌 유 메리 미는 은은한 향과 미세플라스틱이 없어 마음에 쏙 듭니다. 가성비 섬유유연제를 알아보고 있다면, 세탁물에 꿉꿉한 향을 없애고 싶다면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