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 입니다.
이 제품이 기대가 되는점은 일단 그동안 사용해보지 못했던 발포타입의 제품인데다 사진에서는 풍부한 거품이 막 일어나면서 변기 내부를 손쉽게 세정할 수 있다고 되어있어서입니다.
과연 기대한만큼의 효과가 있는지 실제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붓기만 하면 된다는 발포타입의 변기세정제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
붓기만하면 끝! 이라는 표현대로 세정이 잘 되지 기대가 됩니다.
붓기만 하면 된다는점도 좋았지만 문지를 필요가 없다는점도 마음에 듭니다.
특별한 도구가 필요없고 그냥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만 넣으면 된다는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 사용방법은
1. 변기 발포 크리너 한포를 수면과 가까운곳에 넣어줍니다.
2. 물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거품이 나면 청소시작
3. 3~4시간 경과후 물을 내려주기만 하면 청소끝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 제품은 일반생활화학제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세정제제품입니다. 제품의 종류는 분말형이 액상은 약산성입니다.
사용된 재료를 살펴보면 계면활성제는 5%이내, 트로클로센타느륨(염소계표백제 15%)와 안정화제, 발포제, 산도조절제와 색소가 들어갑니다.
주의사항!!!
염소계 표백제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사용시 일명 락스냄새가 발생합니다.
잠시 노출되는경우 별 문제가 없지만 장시간 노출될 경우 두통이 발생할 수 있고 냄새의 강도는 강하지 않은편이지만 비염이 있는 분들은 조심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패키지 하나에 총 3포가 들어가 있으며 한번 세정시 한포씩 사용합니다.
총 3번 사용가능하며 세정정도에 따라 반복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 청소할 변기의 모습입니다. 몇일 청소를 제대로 못했더니 먼지때가 좀 앉은 모습입니다.
과립형 분말로 되어 있으며 염소계 표백제가 포함된 제품이라 가능하면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봉후 그대로 물에 넣어주면 됩니다.
변기에 넣으면 초기에는 거품이 제법 많이 발생합니다.
거품이 어느정도 발생하면 그대로 지속되며 2시간이상 지나면 거품이 사라지면서 물의 색상이 약간 초록색을 띄게 됩니다. 3시간 이상 지나면 거품은 거의 다 사라지며 이후 물만 내려주면 세정과정은 끝납니다.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를 사용해 3시간 지난 다음의 세정후 사진입니다.
홈스타 보글보글 발포 변기세정제를 실제 사용해보니
세정효과에 대해서 나름 객관적으로 정리해보면
일단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거품이 예상보다 풍성하게 발생하지 않는다는점입니다.
처음 예상은 분말을 물에 넣으면 거품이 아주 풍성하게 발생하면서 거품이 변기 내부에 꽉 차고 변기 내부 표면이 모두 세정이 될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발생한 거품양이 그렇게 많은편이 아니라 실제 거품은 물이 고여있는 부분에서 위로 1~3cm정도만 발생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즉 변기 내부 공간이 모두 청소되는게 아니라 물이 고여있는 부분과 위로 1~3cm 정도 되는곳까지만 청소가 된다는점입니다.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한 제품이라 물이 고여있는 부분은 나름 기본적인 때가 제거되지만 물 윗부분은 거의 청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물이 고인 부분도 일명 찌든때는 직접 솔을 사용해 벗겨내지 않으면 제거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기대한만큼의 효과는 아니지만 일단 물이 고인 부분의 가벼운때는 바로 제거가 되며 가장 큰 장점은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지 않고 물에 붓기만 하면 되서 편리했습니다. 편의성은 좋지만 묵은때나 물 윗부분의 청소는 추가 청소가 필요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