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SPC삼립 삼립호빵 고구마호빵 4개입 360g 입니다.
이미 민트초코 호빵이 나오는 상황이라 호빵에 무었을 넣어도 이상할게 하나도 없는 상황인거 같습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은 제품 이름처럼 고구마무스를 넣은 호빵입니다. 고구마무스는 어디에 넣어도 맛있는 조합이 가능해서 삼립호빵 고구마호빵도 꽤 맛있을거 같습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 4개입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3480원입니다.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는 가격대가 제법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4500~5700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한데 오프라인 마트만의 장점은 1+1이나 2+1을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도 2+1 기회를 활용해서 한봉지당 3500원에 구매했습니다. 배송비를 생각하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상온기준 유통기한은 역시 상당히 짧은편입니다. 오프라인이라서 그나마 일주일정도 유통기한이 남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온라인이라면 택배배송기간까지 합쳐서 보통 3~4일밖에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냉동보관하면 오래동안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그나마 대량 구매해도 먹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 4개입 기준 칼로리는 924kcal 입니다. 한개 기준으로 나눠보면 231kcal 입니다. 아무래도 당함량이 높아서 칼로리가 높은거 같습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에는 꿀고구마앙금 40%가 들어갑니다.
생각보다 고구마 비중이 꽤 높은편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조리법은 홈메이드 보온밥솥 방식이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때문에 항상 전자레인지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갯수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는데 1000W 기준 한개에 20초입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 색상은 보라색입니다. 고구마라면 노란색을 사용해야할거 같은데 아마 피자호빵이 이미 노란색 비슷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고구마의 껍질색상과 비슷한 보라색을 선택한거 같습니다.
삼립호빵 고구마호빵 안에는 꿀고구마앙금이 제법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 특성상 앙금이 더 빨리 데워지기 때문에 빵은 딱 먹기 좋은 상태인데 반해서 꿀고구마앙금은 흘러내릴정도로 점성이 약해졌습니다. 일단 전자레인지 조리후 2~3분정도 식은 다음 먹는게 더 편하고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단맛이 정말 강합니다. 고구마앙금이 예상보다 더 달아서 다른 맛이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호빵 자체의 식감이나 느낌은 다른 호빵 제품과 비슷해서 폭신폭신한 호빵느낌을 잘 살렸는데 고구마앙금이 너무 달아서 많이 먹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단맛을 조금만 낮췄다면 고구마맛도 잘 살리고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신 허기질때 하나 먹으면 효과가 꽤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