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텍 BW572 DLP HD 빔프로젝터 >
거실을 영화관을 꾸미고 싶은 마음을 한 번쯤 가져보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소개할 제품은 4,200안시 밝기, 명암비 25,000:1, 최대 화면 300인치까지 가능한 성능 대비 가격까지 합리적인 DLP 방식의 비비텍 BW572(현재 최저가 589,500원) HD 빔프로젝터입니다. 빔프로젝터 부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1위인 프로젝트매니아 제품으로 램프 수명 2만 시간에 무상 AS 기간 3년으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비비텍 BW572 빔프로젝터 특징
본체, 리모컨, DSUB 케이블, 전원 케이블, 설명서가 전체 구성품입니다.
4200안시 지원하는 프로젝터 기준에서 무게: 2.6kg / 크기: 244x105x331mm는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최대화면 300인치까지 가능하며 3.4m거리에서 100인치 투사가 가능합니다. 줌과 포커스는 수동입니다.
본체 상단에 모든 메뉴 조작이 가능한 컨트롤 버튼이 위치합니다.
양쪽 측면은 내부 열 방출을 위해 통풍이 잘 되는 구조이며 1채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연결은 DSUB(2개), HDMI(2개)가 가능해서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장치 연결이 가능하며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싶다면 별도 구매 가능한 PJM-C1 동글이를 이용해 WiFi로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무선 리모컨은 직관적이며 멀리서 제어가 가능하기에 필수품이죠. 출처 - 다나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를 통해 각도와 수평 조절이 가능합니다.
비비텍 BW572 빔프로젝터 작동 테스트
RoHs 인증 고광량 램프 및 무납땜 렌즈로 DLP 방식 HD해상도 빔프로젝터입니다. 최대 화면은 300인치이며 100인치는 3.4m 거리에서 표현이 가능합니다. 주변 소음이 있어서 제대로 측정은 못했지만 약 30db 발생하며 영상 시청 시 잘 들리지 않아 문제 되지 않습니다.
비비텍 BW572 DLP 빔프로젝터는 HD 해상도에 4200안시 밝기를 가진 제품임에도 대기 상태에서는 0.5W로 1W 미만으로 작동하며 사용 중에는 최대 250W 이하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어서 동급 프로젝터 기준에서는 낮은 소비전력을 사용해 요즘처럼 전기세가 비쌀 때 아주 도움이 됩니다.
화면크기에 따라 거치 위치가 중요합니다. 비비텍 BW572 DLP 빔프로젝터는 3.4m 거리에서 100인치까지 투사가 가능하기 거실에 놓고 사용하기 좋으며 천장에 메달 경우 화면 변경이 가능해서 어떤 공간에 배치해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출처 - 프로젝트매니아 )
HDMI를 이용하면 어떤 장치던 연결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좋지만 유선이라서 연결의 한계성이 있기에 전 무선으로 사용하고자 위에서 언급했던 PJM-C1 동글이를 이용해 S23 Ultra에서 WiFi 공유로 Smart View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프로젝터를 화면 동기화를 진행했습니다. BW572 DLP 후면 HDMI 포트에 PJM-C1 동글이 연결 후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Smart View 앱으로 연결합니다.
VGA, HDMI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은 간단하고 편하지만 선 길이나 선 걸림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죠. 미라캐스트 장치인 PJM-C1을 이용해 WiFi로 무선 연결할 경우 선 걸림도 없고 제어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천장에 프로젝터를 달았을 때 유용하죠.
화면 보정을 위해 라인을 킨 후 상하 ±40°까지 조절이 가능한 키스톤으로 화면을 맞추어 줍니다.
Memu는 쉽게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MEMU →이미지→색상 모드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설정이 있기에 본인에게 맞는 세팅을 선택하거나 직접 조절하면 됩니다. 참고로 프레젠테이션이 가장 밝습니다. ( 프레젠테이션, 밝음, sRGB, 동영상, 사용자 1.2 ) 부가 가능으로는 전원 끄고 쿨링 시간 없이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언어 지원을 지원하고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HD(1200x800) 해상도라서 굉장히 선명하며 4200안시 밝기라서 실내에서 불이 켜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 사 정품 DMD 칩을 사용했으며 브릴리언트 컬러 기술과 25000:1의 명암비로 명암 화면 대비가 확실하고 또렷하여 깔끔한 느낌의 화면을 볼 수 있고, 다크칩3 사용하여 세밀한 블랙 표현으로 어두운 화면에서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선명하고 실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밝기라서 거실이나 회의실에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니다. 아쉽지만 1W의 내장 스피커는 소리도 너무 작고 음질이 별로라서 꼭 외부 스피커 연결을 추천합니다. ( 실제 영상을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빠른 움직임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PC & 게임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인풋 렉은 16ms으로 준수한 편이라서 움직임이 빠른 화면에 대해 민감한 유저가 아니라면 사용하시는 데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비비텍 BW572 사용 소감
< ViVitek BW572 Beam ProJector >
BW572 프로젝터는 4200안시, HD 1200x800 해상도, 25000:1 명암비, TI 사 정품 DMD 칩, 브릴리언트 컬러 기술, 다크칩3의 세밀한 블랙 표현, 낮은 소비전력 등 하드웨어적 성능이 우수한 제품임에도 50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 동급 대비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무선 연결이 안 되고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OTT를 지원하지 않지만 PJM-C1 같은 무선 동글이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선 걸림 없이 자유롭게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역시 프로젝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밝기와 해상도입니다.
100인치 이상의 대형화면으로 거실을 영화관처럼 꾸미거나 회의실에서 사용할 프리젠테이션용 프로젝터가 필요하셨던 유저라면 4200안시 & HD 해상도 기준에서는 비비텍 BW572 프로젝터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외부 스피커와 무선 동글이는 꼭 추가 연결하는 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