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이모님이라 불리우는 건조기를 구매했습니다.
건조기 들이면 신세계를 보게 된다며 극찬을 하던 이유를 알게 되었네요.
가전 구매는 거거익선이기에 이불빨래도 가능하다는 20kg 용량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LG전자 트롬 RD20WNA 20kg
다나와 기준 최저가 (1,246,000원) 입니다.
20kg의 큰 용량이라 제품 무게와 사이즈도 묵직합니다.
넓이 700mm
높이 990mm
깊이 820mm
도어개방시 1,340mm
소비전력 950W
정격전압 220V , 60Hz
전기식 타입 /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입니다
두껍고 부피가 큰 겨울 이불과 대용량의 빨래도 가뿐하게 해결 할 수 있는 사이즈 입니다.
6모션 윈드홀
통 내부의 546개 윈드홀이 다양한 건조 방향과 높이로 떨어지는 의류를 강력한 바람으로 건조하게 됩니다.
이지 서클 컨트롤
다이얼로 간편하게 돌려서 원하는 코스로 설정하며 건조 시간 확인까지 가능한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건조모드
구김방지 / 급속 / 다림질알림 / 살균 / 예약건조
울섬세 / 이불 / 이불털기 / 펫케어건조 / 시간건조
통살균 기능도 있어 관리하기 좋습니다.
건조시 추가 적용 가능한 부가적인 항목들입니다
건조기의 핵심 성능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 모터로 10년의 무상 보증을 합니다.
에너지 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도 덜어줍니다.
건조 시간과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한 번 사용 0.500kwh 내외 사용되는 듯 합니다.
인공지능 건조 코스
세탁물의 무게 , 재질 , 습도를 감지해 건조 시간 및 온도를 옷감에 맞춰 스스로 설정 합니다.
건조기 사용에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를 바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타올인 듯 합니다.
막 건조를 끝낸 타올의 보드보들한 그 느낌은 빠져나오기 힘들 듯 합니다.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건 현재로서는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사용상 주의할 건 면티나 울 같은 특정 소재를 높은 온도에 강하게 건조하면 줄어 들기도 하는 점 정도겠네요.
경쟁사 제품과는 확실한 기술적 차이인 인버터 DD모터
모터와 건조통을 연결하는 벨트 없이 건조통을 직접 움직이는 DD모터로 소음과 건조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UP 가전 / LG ThinQ / 스마트 페어링
와이파이 연결 한 앱으로 건조 종료와 같은 각종 알림 뿐 아니라 앱에서의 업그레이드 등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건조기 기술에서 앞서는 LG 제품의 인버터 DD 모터와 오브제 디자인의 최신형 제품이라 구매했는데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불 빨래도 수월하고 건조대 없이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부분은 따로 설명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작동 소음과 전기료도 미미한 편이고 건조를 마치고 먼지망에 쌓인 먼지를 보면 뿌듯함이 느껴지
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