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밀폐형 쌀통 제품인 아울리빙 쌀통 10kg(현재 최저가 28,890원) 입니다.
능동적인 진공기능을 제공하는 쌀통은 아니지만 뚜껑의 밀폐력을 높여 외부에서 벌레가 쉽게 들어가지 못하도록 만든 쌀통입니다. 10kg 용량으로 쌀을 가득 담을 경우 무게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이동이 어렵다는점을 생각해서 하단에 바퀴를 내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일반 쌀통 제품중에서는 약간 특이한 기능이 하나 있는데 바로 하단 쌀비움용 구멍을 추가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필요한 기능일까 생각이 들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울리빙 쌀통 10kg 제품의 재질은 ABS, PS, PP, 고무제(실리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 재질은 일반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뚜껑부분에 실리콘 고무링을 사용해 밀폐력을 높였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1.5kg 이며 크기는 25.5X28.5X25.5cm 입니다.
아울리빙 쌀통 10kg 제품의 전체 모습은 매끈하고 구석 부분이 둥글둥글하게 생긴 직육면체 모양입니다. 상단에는 뚜껑열림 버튼과 제습제를 넣을 수 있는 제습제 커버가 있습니다.
뚜껑 안쪽을 보면 제습제 보관함의 구멍이 있습니다. 제습제를 넣어도 되지만 해충기피제를 넣어도 됩니다. 대신 액상형 제품은 흘러내릴수 있으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울리빙 쌀통 10kg 정면에는 내부에 쌀이 어느정도 들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눈금과 함께 투명창이 나 있습니다.
10kg 용량의 쌀을 보관하는 제품이라 쌀을 가득 담아둘경우 무게가 무거워서 이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품 아래쪽에는 고정요 받침과 함께 이동이 쉽도록 바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앞쪽 부분을 보시면 손으로 잡기 쉽도록 손잡이가 보이는데 여기를 손으로 잡고 앞을 살짝 들어 잡아 당기면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뒷면 아래쪽에 있는 보조 커버가 제일 마음에 듭니다. 단순히 뒷에 구멍하나 더 만들어서 커버를 부착한것이지만 쓰임새가 아주 요긴합니다. 주 사용용도는 쌀을 거의 다 사용하고 나머지 쌀을 사용하면서 비워야할때 사용합니다. 쌀의 양이 적을 경우 기울여서 퍼내거나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요 구멍을 사용하면 그럴필요 없이 그대로 쌀통을 들어 쉽게 내용물을 비울수가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용도지만 편의성은 아주 좋습니다.
구성품이 없는줄 알았는데 쌀통 안을 보니 설명서와 계량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량컵은 일반 압력밥솥용 계량컵과 거의 동일합니다.
본체의 재질 자체는 플라스틱 재질로 얇은편입니다. 그런데 상단 뚜껑 프레임을 보면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 구조라서 내용물을 비울때 걸리적 거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위로 비우는게 아니라 아래쪽 구멍을 통해 비우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커버 안쪽에는 밀폐력을 높여주는 1cm 너비 정도의 실리콘 고무링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울리빙 쌀통 10kg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외부 크기는 너비 25cm 깊이는 28cm 높이는 25cm 내부 높이는 21cm 입니다.
내용물이 조금 남았을때 마지막으로 비워야 할 경우에는 커버를 열고 비우는게 아니라 요렇게 뒷면 아래쪽의 커버를 열고 비우시면 편합니다.
아울리빙 쌀통 10kg 재품은 밀폐형 쌀통 제품으로 진공펌프가 내장된 능동형 제품보다는 밀폐력이 낮지만 뚜껑에 실리콘 고무링을 장착해 밀폐력을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뒷면에는 비움용 구멍을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뚜껑은 결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닫았을경우 단단하게 밀착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뚜껑 부분의 실리콘 링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잘 닫기만 하면 외부에서 벌레가 들어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바닥면에 바퀴가 부착되어 있어서 잠시 이동해야 할 경우 앞을 들어 잡아당기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이동 편의성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