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가 구입한 알파스캔 콘퀘스트 32Q81G 게이밍 QHD 165 무결점모니터에 대해서 간단하게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긴 시간동안 이것저것 비교해가며 제품을 고른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상황에서 다른 분들의 솔직하고 친절한 사용기나 리뷰는 제품을 선택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간단하게 리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1.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제가 알파스캔 모니터를 처음 구입한 때는 10년 정도 전 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에 실제로 A/S를 받게될 기회가 있었는데 잘 알려진대로 친절한 A/S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 선택의 기준이 A/S만이 될 수는 없겠지만,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서 대등한 제품 경쟁력을 보여주면서도 친절한 A/S가 보장된다는 점은 여전히 매력적인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에 선택한 알파스캔 콘퀘스트 32Q81G 게이밍 QHD 165 무결점모니터의 경우 32인치 모니터이면서도 슬림한 디자인이 저의 필요에 딱 알맞는 제품이었습니다.
2.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
오래 전에 대형 모니터들은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두껍고 무거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기술이 발전한 지금은 그 때와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얇고 가벼워졌습니다.
개봉 전의 박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께도 얇고 한 손으로 들어도 충분할 정도로 전체 무게가 가볍습니다. 예전 포장 박스의 크기와 무게를 기억하고 있던 저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개봉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박스 상단에 잘 보이도록 표시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제품을 꺼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보통 박스는 아무 생각없이 버리기 마련인데 나중에 혹시 A/S를 받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박스를 보관하도록 알려주는 세심함이 눈에 띄었습니다.
개봉 후에 안쪽을 살펴보니 안전하게 스티로품으로 싸여있었고 뒤쪽에 구성품들이 동봉되어있었습니다.
설명서를 보면서 차근차근 받침대를 조립한 후 책상 위에 올려놓았을 때 확실히 기존에 사용하던 27인치 모니터보다 화면이 훨씬 넓어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밑받침의 경우 디자인은 슬림하면서도 재질은 튼튼한 스틸이라서 흔들림없이 전체 화면을 잘 지탱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틸트 기능이 있어서 자신의 눈높이에 맞게 화면의 기울어진 정도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옆모습을 보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두께가 정말 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화면 테두리가 아주 얇은 보더리스 제품이라서 화면이 더 넓어보이고 탁 트인 느낌이 듭니다.
화면 우측 뒷면에 전원 스위치를 비롯해서 OSD 기능과 관련된 여러가지 버튼이 있어서 색상, 밝기, 기타 기능들에 대한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DP와 HDMI 입력단자가
있고 헤드폰 출력 단자가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의 경우에는 자체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외장 스피커가 차지하는 공간만큼 절약할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화면 좌측 뒷면에 연결되어있습니다.
3. 총평
설치를 끝마친 뒤에 곧바로 불량 화소 테스트를 실시하였고, 무결점 보장 제품답게 아무런 이상 없이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몇 가지 사진들을 전체 화면을 통해서 출력시켜보았는데, QHD 모니터이므로 이전에 사용하던 FHD 모니터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주사율도 165Hz로 높아졌기 때문인지 훨씬 더 눈이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시력 보호를 위한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비롯해서 플리커프리, Adaptive Sync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들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요약해서 총평을 해 보면 디자인은 얇고 가벼우면서도 기능은 다양한 32인치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