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현재 최저가 27,800원) 입니다.
슬림형 디자인이 적용된 자동센서 휴지통 제품으로 전체적인 모양이 가로로 길고 세로방향으로 좁은형태를 띄고 있어서 좁은 공간에 보관하고 사용하기 좋은 공간절약형 제품입니다.
스펙 기준으로 한번 완충으로 9000회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모션센서와 충격센서의 이중센서 방식을 사용합니다. 모션센서는 움직임을 감지하는 방식이라 손뿐만 아니라 물체를 사용해도 인식이 되기때문에 인식호환성이 아주 좋은편입니다. 센서 최소 거리는 26cm 이며 책상 밑에 놓고 앉아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높이까지 인식합니다. 내부에 비닐을 걸어 둘 수 있는 홀더를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휴지통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의 스펙사항입니다.
재질은 ABS, PC, 실리콘이며 무게는 1122g 입니다. 크기는 300X150X300mm의 크기로 슬림형 디자인입니다. 제품 구성은 뚜껑, 본체, 봉투고정홀더, 충전용케이블, 설명서로 구성되며 충전은 0.3A급의 저속충전만 지원합니다. 정격입력은 5V/1A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800mAh 이며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이라 완충 기준 최대 9000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 뚜껑 부분에 센서부가 위치합니다.
바닥면에는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스크래치 방지 및 미끄럼짐을 방지해줍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외형기준 가로 너비는 30cm 이며 세로 폭은 14.5cm 입니다.
내부 기준 가로 너비는 27cm 이며 세로 폭은 10cm 입니다. 뚜껑의 프레임대문에 내부 크기가 다소 작아졌습니다.
깊이는 외형 기준 30cm 이며 내부 기준 30cm 입니다. 다만 내부에 뚜껑을 제외하고 봉투 고정 홀더까지만 생각하면 깊이는 다소 짧아지게 됩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의 실제 무게는 1148g 입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 구성입니다. 본체, 커버, 설명서, 봉투고정홀더와 충전케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타입인거 같지만 실제로는 3.5파이 원형잭 타입입니다. 전압/전류만 5V/1A급을 사용하기대문에 USB 포트를 사용하지만 실제 본체 연결단자는 3.5파이 원형 잭입니다. 일단 케이블 자체를 구하기 어려운건 아니지만 당장 호환성 문제가 있으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커버를 열면 내부 프레임 우측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3초이상 터치하고 있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커버 뒷면 충전포트입니다.
충전을 해보면 실제 충전 속도는 대략 2W 수준입니다.
사용하기전 우선 내부 봉투 고정용 홀더를 사용해 비닐을 고정해 줍니다.
전원을 켜면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뚜껑이 열린 다음 닫힐때는 붉은색 LED가 들어옵니다.
커버 안쪽 앞에도 실리콘이 부착되어 있어서 소음을 방지해줍니다.
모션센서 방식이라 손뿐만 아니라 물체가 가까이 가면 바로 인식됩니다.
인식률이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아래에서 위로 다가가면 대략 20~25cm 범위에서 인식됩니다.
책상밑에 놓고 앉아서 사용하기에 무리없는 인식거리입니다.
이번에도 손뿐만 아니라 물체를 가까이 해도 바로 인식합니다.
전체적으로 모션세선 인식률은 좋은편입니다. 충격감지 센서도 있어서 살짝 건드리면 열리는 방식인데 지나가다 건드려도 열리기때문에 충격센서는 호불호가 있을거 같습니다.
무아스 클린업 자동센서 휴지통 11L 제품의 장점은 슬림형 디자인이라 좁은 공간에 배치해 사용할 수 있어서 공간효율이 좋은편입니다. 모션세서 인식률이 좋아서 손이나 발같은 인체부위뿐만 아니라 물체를 가까이 해도 바로 인식합니다. 커버가 열리는 소음도 작은편이고 부드럽게 열립니다. 아쉬운점은 수동기능이 없다는점과 충전포트가 USB전용이 아닌 원형잭을 사용하고 있어서 케이블 호환성이 낮다는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