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와이드모니터와 사무용모니터 두대를 사용 중이었는데 세로 피벗되는 모델을 찾고있다가 구매했어요
우선 삼성 오디세이 G5 S27DG500 모니터를 직접 사용해보니, 일반사용자부터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 및 설치
슬림한 베젤과 모던한 디자인이 책상 위를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스탠드 받침대는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결합할 수 있어 설치가 간편했습니다.
처음에 조립할 때 설명서 안보고 그냥 하다가 시간이 좀 걸렸어요ㅎ 설명서 한번이라도 보면 그림으로 잘 나와있습니다.
화질 및 성능
27인치 QHD 해상도의 IPS 패널은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모니터가 165Hz였기때문에 체감적으로 느껴지진 않지만 180Hz의 높은 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로 FPS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에서도 부드럽고 끊김 없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색감 및 시야각
sRGB 99%의 색 재현율과 VESA HDR 400 인증으로 풍부한 색감과 명암비를 구현하여 게임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 영상 감상 등 다양한 작업에서도 우수하다고 하는데 확실히 포지션 자체가
왼쪽에 놓고 쓰는데 뭐 보는데 불편함이 하나도 없습니다.
편의성
이게 이렇게 편한 지 진작에 알았다면!!
모니터 기본 거치대에서 높낮이와 각도조절등이 자유롭다는게 생각보다 엄청 편하더라구요.
피벗, 틸트, 스위블 등 다양한 스탠드 조절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이 좋고,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결론적으로, 이 모니터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