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태블릿 S10 FE 시리즈 중 13.1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는 갤럭시 탭 S10 FE+를 그레이와 블루 색상 각각 1대씩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런칭 이벤트로 삼성전자에서 런칭 이벤트 기간에 구매한 고객들 중에 일정 기간내에 신청을 하면 갤럭시 탭 S10 FE+와 함께 이용하기 유용한 키보드 북 커버나 슬림 키보드 북 커버 중에 하나를 선택해 7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갤럭시 탭 S10 FE+ 2대 중 한대는 슬림 키보드 북 커버를 구매했고, 다른 한대는 키보드 북 커버를 구매했습니다.
슬림 키보드 북 커버는 먼저 소개해 드린바 있고 이번에는 키보드 북 커버를 소개해 볼 까 합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슬림 키보드 북 커버는 터치패드가 없고, 키보드 북 커버는 터치패드가 제공 됩니다.
키보드 북 커버는 앞판과 뒷판으로 이렇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태블릿을 보호하는 북 커버로서의 용도로 앞 커버 부분은 아래쪽의 키보드가 있는 쪽 입니다. 스림 키보드 북 커버와 달리 이렇게 터치 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뒷판은 위쪽에 보이는 부분 입니다. 그쪽에는 s펜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키보드 부분의 저 포고핀에 갤럭시 탭 S10 FE+가 결합되면 태블릿으로부터 전원을 공급 받아 이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는 AI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AI 버튼이 한/영 키 옆에 있습니다.
뒷판쪽에는 이렇게 상단을 살짝 들어 평상 시 s펜을 안전하게 잘 보관하다가 필요할때만 꺼내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뒷판의 아래쪽을 이렇게 들쳐서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치 MS의 서피스 프로의 거 퀵 스탠드 같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게 서피스 프로의 그 퀵 스탠드 같은 느낌은 아니라 좀 아쉽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피스 프로의 힌지와 튼실하고 안정적인 느낌의 퀵 스탠드와는 좀 다른 형태이다보니 그런 말이 나올법한 거 같습니다.
이 퀵 스탠드를 세우면 이런 느낌으로 거치를 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식으로 갤럭시 탭 S10 FE+ 앞/뒷면에 부착이 되고 자유롭게 교체해 사용할수 있어서 이거랑 스마트 북 커버를 함께 구매하신다면 둘의 앞/뒷판을 서로 필요에 따라 조합해 교체해가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슬림 키보드 북 커버나 스마트 북 커버의 경우는 거치대로 활용 시 거치 각도가 제약이 있지만 이 키보드 북 커버는 다양한 각도로 조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 입니다.
그리고 삼성의 갤럭시 북 프로나 북 시리즈 내지는 스마트 폰 등과 함께 사용하신다면 삼성 갤럭시 에코 시스템 생태계 확장을 통해 그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혀 주어 더더욱 생산성을 증대시켜 줍니다.
이 키보드 북 커버는 태블릿의 사용성을 노트북 못지 않게 확장시켜 주는 효과가 있네요. 이걸 이용하지 않는다면 별도로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충전해서 가지고 다니면 함께 이용해야 하는데 이건 그럴 필요 없이 이거 하나로 그런걸 대체해 준다는 것이 장점이죠.
< 장점 >
- 갤럭시 탭 S10 FE+와 s펜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휴대할 수 있는 북 커버 역할과 함께 키보드와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과 생산성을 증대해 줍니다. 거기다 터치패드 기능까지 제공해 슬림 키보드 북 커버보다 더 높은 편의성과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 별도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휴대하고 다닐 필요 없고, 포고핀으로 연결하면 본체 전원으로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동작하기 때문에 블투 키보드와 마무스를의 충전을 신경 쓸 필요 없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 AI 기능 이용시 키보드의 AI 버튼 누르면 바로 AI가 호출되어 편리합니다.
- 타 갤럭시 기기와 함께 이용하시면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통한 생턔계 연동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슬림 키보드 북 커버와 달리 거치할 때 각도를 좀더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 단점 >
- 거치대 각도를 좀더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지만 MS의 서피스 프로 시리즈의 퀵 스탠드와 같은 힌지와 스탠드의 안정성이 주는 느낌과는 좀 다른 낭창낭찬한 느낌의 스탠드라 그 부분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 특징 및 고려사항 >
갤럭시 탭 S10 FE+와 s펜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휴대할 수 있고, 거치대와 키보드로 활용할 수 있어 작업 시 편의성과 생산성을 증대해주는 툴이 됩니다. 거기다 터치패드도 있어서 슬림 키보드 북 커버보다 훨씬 활용성이 높습니다.
별도로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충전해 가지고 다니면서 태블릿과 페어링해서 이용할 필요 없이 이거 하나면 간단히 포고핀으로 연동해 태블릿의 배터리도 손쉽게 연동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 갤럭시 기기와 함께 이용하신다면 갤럭시 에코 시스템을 통한 생태계 연동으로 보다 활용성을 증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