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전통시장과 어우러져 그 특성을 살린 매장을 운영하는 곳이 청량리 경동시장에 있는 경동 1960이 있습니다. 이 매장은 이전 경동시장에 있던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한 매장인데 옛 경동극장의 특성을 그대로 살려 특징있는 특화 매장이죠.
이전에 위 링크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곳 말고 또 다른 전통시장에 조성된 특화매장으로 종로5가 광장시장에 있는 광장마켓점이 있습니다.

스벅 광장마켓점 1층은 이렇게 외부 광장시장 중앙부 광장에 노출되어 있는 콜드브루 코너 입니다.

2층이 메인 매장이고 3층에 루프탑이 있습니다.

2층 매장 입구 입니다.


이곳 광장마켓점에서는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전용 먹거리가 있습니다. 광장시장의 특징을 살린 먹거리들인데 왼쪽 위에거가 시루떡을 모티브로 한 시루 허니 케이크이고, 왼쪽 아래거는 광장시장의 포목상이 많다는 특징을 살려 실타래 모양으로 만든 실타래 바움쿠헨이고, 오른쪽에 있는 롤케익은 포목 말아 놓은거를 형상화한 포목보 딸기 크레이프 입니다.
이중 실타래 바움쿠헨은 아래 링크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5966263


매장에는 이렇게 2층의 특징을 살려 2층에서 시장통을 내려다 볼 수 있도록 통창을 만들어 놓은 자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목상들이 많았던 특성을 살린 이런 인테리어도 조화가 잘 되는거 같습니다.



앞에 소개해 드렸던 시장통을 내려다 볼 수 있는 2층 창가 자리는 3구역으로 되어 있는데 시장통쪽에서 올려다보면 위에 사진 같은 모습이고, 매장에서 내려다보는 모습은 이런 느낌이 됩니다.
이제는 이 매장이 많이 알려져서 주말과 휴일엔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많이 찾으셔서 자리를 잡기 여의치 않을 정도더라구요.
근처 가셔서 잠시 쉬어가실 곳을 찾으신다면 한번 들러 보실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