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요약 - 유통사가 <(주)제삼세대> 이면 A/S 없다고 보시기를.
본 글은
수입, 유통사 <(주)제삼세대>의 고객담당자 모씨(직급 있으나 밝히면 특정) 및
그분 옆에서 통화중에 처리 지침을 훈수둔 어떤 분(동의를 말리지 않았으니 동의로 간주) 및
자칭타칭 파워의 명가라 불리(었)는 델타코리아 본사의 모 대리가
A/S 불만에 의한 공론화를 해도 된다는 동의, 즉
본인들 직책, 대화에 대한 통화녹음, 이것이 회사의 방침임. 등을
공론화 해도 된다는 동의에 의하여 작성 되었으며,
작성된 내용은 소비자들 에게 정보 전달 차원에서 작성되었음을 미리 밝힙니다.
1. 서론
우리가 부품을 구입하다 보면 가성비를 보고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자칫 A/S 를 놓치게 됩니다.
그 점에 대하여 주의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설마 한국에서 먹튀가??? 하시는 분들.
있습니다...ㅋㅋㅋ
구입했습니다.
델타 DSPS-650AB/7C 88PLUS,
2020년 7월 4일 이네요.
구입처는 컴x존.
2. 본론
파워...
사용하다 보면 뻑 나죠. 그런데, 잠시 대기중에 퍽~소리와 더불어 사망은 쉽지 않습니다.
이 제품이 그 경우네요.
지난7월23일 , 하드 하나 물고 가셨습니다. 다행히 다른 부품은 멀쩡하네요.
저는 파워를 항상 미리 구입해 놓습니다. 그래야 대치가 가능하니깐요.
교체할 일 있으면 밀어내기 식으로 갑니다. 그레이드 끼리..
이넘도 그리 대처한 거라 아마 실사용은 1년 반 정도 될 겝니다.
그래서 더욱 퍽 하며 간 것이 황당했습니다만... 뭐 그럴 수도 있지요.ㅋ
그래서 구입처 및 유통사 기록을 봤습니다.
수입 및 유통사는 (주)제삼세대, 기간은 5년 A/S 였네요.
파워는 경쟁이 심해서 A/S 기본 3년은 깔고가고 들어봤다는 메이커면 보통 5년, 혹은 10년 A/S 해준다고 했고, 하고있죠.
3. 진행
3-1)
먼저 (주)제삼세대 전화했습니다.
- 어찌저찌 파워가 갔다. 구입한지 3년 며칠 넘었다. A/S 어찌 해야 하냐? 택배로 보내냐?
- 잠시만... 한참 걸림... (훈수)..우리 파워 유통 안한다.
- 어, 그래요???
이러고 전화 끊었는데..
내가 잘못안건가?? 하고 기록 뒤져보니
한거 맞는거 같은데???
3-2)
그래서, 위 내용을 가지고 컴x존에 전화 했습니다.
컴x존은 1년 이내면 유통사 가리지 않고 (망했건 먹튀건) 본인들이 다 끌어안고 해주지만
1년 넘은건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네요.
그러니 일단 8처넌 왕복 택배비 내고 보내보랍니다.
될지 안될지 모른다면서요?? 하니까
그러니까 유통사와 해결하는게 빠를거다 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유통사가 파워 유통 안했다는데요? 하니까
그럴리가...하십니다.
그럼 파워에 A/S 전화번호 붙어있는데 그리 해볼까요?? 하니까
그리 해보라 합니다.
3-3)
파워에 A/S 전화번호 찍혀있습니다.
그리 전화하니 델타코리아 에서 받더군요.
자동응답기 넘겨가며 어렵사리 파워 담당자와 통화했습니다.
그런데,
델타코리아는 PC 파워부품에 대하여선 관여하지 않으신 답니다.
그럼 전화번호는 뭐?? 하니까
그것이 있어야 EMI 인증이 난답니다.ㅋㅋㅋ
그럼 이름(전화번호)만 빌려주고 수익(돈)은 챙기지만
책임은 전혀 안지겠(유통사책임)다는 말이지요???
그건 본사가 알아서 할 문제고 A/S 는 유통사 통해서 본사에 RMA 보내랍니다.
그럼 유통사가 먹튀하면 본사는 책임 없냐?? 하니까
우린 기업용 P/S 담당만 하는거라 그런거 모른다. 본사하고 이야기 하랍니다.
공론화 하겠다. 직책성함 알려달라.
흔쾌히 알려주십니다.ㅋㅋㅋ 유통사 행태에 쌓인게 많으셨던듯.
4. 본론
유통사 (주)제삼세대 다시 전화.
- 니네 파워 유통한거 맞다는데?
- 잠시만...(훈수)아..모델이?
- 600W 모델 블라블라..
- 잠시만...(훈수)..그거 1년이다.
- 5년 아닌가? 그거 니네가 돌린 상품소개 페이지에 그리 되어 있었을 텐데?
- 잠시만..(훈수)..1년이다.
- 허허.. 1년짜리가 어디있냐? 요샌 5년도 모자라 몇몇모델은 10년까지 해준다고 하는데.
- (다시) 잠시만..(훈수) 어디서 샀냐?
- 컴x존
- ...(훈수)...우리 유통한적 없다.
- 유통 안했다고요? 그럼A/S 말할 필요 없다는 말이시네??
- 유통 안했다.
- 잘 알겠고, 그게 유통사 (주)제삼세대 오피셜 맞지? 공론화 하겠다.
- 공론화 하셔라.
5. 결론
- (주)제삼세대가 유통하는 물건들의 A/S는 받을 수없다.
5-1) 유통사인 (주)제삼세대는 본인들은 부정했지만 델타파워를 유통한 적이 있습니다. - (추후 인정, 다시 부정)
5-2) 2020년 당시 600W급 80+ 인증 붙은 파워들은 대부분 3년 이상의 A/S를 자랑했습니다.
5-3) 유통한적 없다 -> 유통했지만 1년 무상 A/S 다 -> 유통한적 없다... 로 말 바꾸기.
신뢰할 수 있습니까?
이상으로 (주)제삼세대가 유통하는 물건들의 A/S 는 받을 수 없다 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들이 현재 수입, 유통하는 보드, 그래픽, 기타 다른 물품들은 모두(홈피 가니 많이도 합디다)
팔고 땡~~ 이라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팔고 있는 중에야 해주겠지요. 팔아야 하니까..
하지만, 그들이 사업을 접거나 다른 사업을 하거나 파는게 끝나거나 하면
유통 안했다고 하면 땡 인겁니다.ㅋ
근거?? 필요 없습니다. 유통 안했다는데 뭐라 할 수 있습니까??
니네가 했다는데?? 해도 우린 안했다 배 째라 하는데요 뭐...
-사족
- 컴x존 전화해서 하소연 블라블라.
- 그럼 걍 우리한테 보내라. 어찌저찌 해보겠다. (R.M.A 해보겠다는 말씀이신듯)
- 그거 될지 안될지 모르는데 택배비 8처넌 써봐야 아는거 아니냐.. 걍 폐기 하겠다.
- 우리가 택배비 8처넌 지원할테니 보내라..
- 그럼 니네가 손해쟎냐. 걍 폐기하자.
- 일단 보내라. 택배비 지원 한다쟎냐.
- 그럼 보낼께. 다만 수리되면 컴퓨존서 쓰는 방향으로 해라. 파워가 신뢰가 없다. 난 쓰기 싫다.
수리 후 나에게 보낸다면 택배비 8처넌 내가 내고 8처넌에 당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