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컴퓨터로 하는게 드라마 보고 영화보고 문서작성이 주라서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라이젠5 5600G 혹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4650G로 가려고 합니다.
기존에 모니터를 43인치 TV로 사용하다 보니 눈에 적응이 되어 43인치로 가려고 합니다.
uhd 모니터 가격이 예전에 비해 많이 내려가서 4k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LG제품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이번에 기가바이트에서 나온 모니터 스펙이 좋은데요.
계속 품절이라 구하는 건 쉽지 않지만 당장에 구매해야 할 건 아니라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려되는건 기가바이트의 경우 43인치는 144hz 48인치는 120hz인데 주사율을 제대로 뽑아내려면 그래픽카드가 받쳐줘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주사율 뽑아줄 필요가 없는데요.
성능 뽑아낼거 아니면 지금의 환경에서는 LG나 기가바이트나 똑같을 것 같은데..나중에 중고로 팔 생각하면 가격방어에서는 기가바이트가 유리할 것 같고..기본 스펙에서도 기가바이트가 앞서는 것 같아서 고민이 되긴하는데요.
4650G로도 기가바이트 모니터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까요?? 게임 안해도 동영상 보는데 내장그래픽 수준이 모니터 수준을 못따라가서 동영상 보는데 끊기는 문제는 없을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