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이케아 로스코그, 이동식 카트 리뷰 다나와 리포터

다르타냥
2021.07.13. 09:31:57
조회 수
 477
 4
댓글 수
 3



얼마 전에 이케아 갔다가 갑자기 이동식 카트를 하나 사왔습니다.


제품명이 스웨덴어인데, 로스코그라고 하네요. 색상은 4가지(화이트, 검정, 빨강, 그린)인데 저는 그린으로 샀습니다. 군대 찬합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색이에요.



가격은 34,900원입니다. 가격은 큰 부담없는 정도인거 같네요.


(그외에 이것 저것 샀는데, 도마랑 식기도구는 반품했어요. 식기도구는 가성비로 가려다가 조금 더 품질 좋은 거로 바꾸고, 도마도 인도네시아산 마호가니 디자인 도마로 바꿨습니다.)



제품 박스에 보면 색상 표시가 있으니 잘 보고 원하는 색상으로 사면됩니다. 색상마다 품번도 다른 거 같아요.


깊이는 35cm, 가로는 45cm, 높이는 78cm입니다. 무게는 7kg.


최대 하중은 18kg까지 버틴다고 하는데, 선반 한 개의 최대 하중인지, 3개 선반의 총합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이게 선반인데 총 3개가 들어있습니다. 바닥이 그릴로 되어 있어서 물, 먼지 이 빠질 수 있는게 특징이네요.



나사류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나사류는 일부 분실하거나 해서 모자라면 이케아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바퀴 회전 부드럽습니다. 이동식 카트니까 이동을 많이 하는 사용자일 수 있죠. 바퀴 자체의 굴림도 좋아야 하지만, 카트 방향 전환 같은 거 할 때 바퀴의 방향이 부드럽게 바뀌어야 합니다. 제가 돌려보니까 매우 부드럽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스토퍼가 없어서 고정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무거운 물건이나 깨지는 물건 올렸을 때 고정이 안되는 점은 약간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튼튼해 보이는 지지대. 



지지대는 상/하로 나뉘어져 조립하면 되는데, 나사로 고정됩니다. 전동 드라이버 하나 미리 준비하시면 편해요.



바퀴를 설치하고, 지지대와 연결시킬 프레임입니다.



연결 방식이 좀 신기한데 나사를 쓰지 않습니다. 끼워서 돌리는 식으로 연결합니다.



설명서 그림 보면 잘 이해가 되죠.



요렇게 2개가 한 세트입니다.



지지대를 저렇게 연결하면 됩니다.



나사로 단단하게 고정.



이제 최하단 선반을 고정시킵니다. 바깥쪽 커버를 끼워서 나사로 양 쪽을 고정하면 됩니다.



선반 3개다 이렇게 조립하면 되는데, 중간에 있는 선반은 위치를 원하는 높이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선반 다음에는 바퀴 조립입니다. 이것도 그냥 바퀴를 끼우고 돌려서 쉽게 조립 가능.



바퀴 4개의 높이를 조절할 수가 있는데, 이렇게 렌치 2개가 필요합니다. 위 쪽 너트를 돌려서 아래 쪽 너트와 간격을 조절하는 식인거죠.



이게 왜 필요한가 잠시 생각해봤는데, 바닥의 편평도가 맞지 않을 때 미세하게 조정하라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해서 선반에 수평계 놓아보니까 앞뒤는 수평이 맞는데,



좌우는 안 맞네요. 좌측이 좀 들려있는거죠.



근데 잘 생각해야 하는게, 최하단 선반은 좌우가 안 맞는데, 또 중간 선반은 좌우가 어느 정도 수평이 맞더라고요.


바닥의 수평도가 문제가 아니라, 제품 자체의 편평도도 안 맞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건 결국 사용자가 잘 조정해서 써야겠네요.



다 만들었습니다. 조립은 뭐 금방 끝납니다. 손 빠르신 분이라면 10분도 안 걸릴 거 같고, 손 느리신 분도 30분이면 충분히 만들 수 있을 듯 하네요.



부엌 옆에 발코니, 다용도실에 놓았습니다.


사용할 때는 부엌에 들이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발코니에서 쓰기도 합니다.


구매한 용도로 쓰기엔 적합한 거 같아요.



제품 구매해서 조립 및 사용해보니 꽤 무난합니다.


디자인이 크게 호불호가 없고, 색상이 다양해서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거 같아요. 전 그레이그린을 샀지만 역시 무난한 건 블랙이나 화이트가 아닌가 합니다. 레드는 개성이 강해서 호불호가 있겠지만, 카페 등에 인테리어로 포인트 주기에는 또 나름 괜찮지 않나...


그리고 직접 조립하다보니 선반을 용도에 맞게 뒤집어 쓸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만약에 저걸 뒤집지 못하면 턱 때문에 에어프라이어의 트레이를 뺄 수가 없거든요.


사용자마다 카트에 넣는 제품의 높이가 다양할텐데, 그럴 경우 중간 선반의 높이를 조정하거나 아예 빼버림으로써 자기 용도에 맞게 쓸 수 있는 것도 좋고요. 


조립도 간편합니다.


단점은 딱히 없지만 굳이 뽑아 보자면 살짝 애매한 가격입니다.


이게 3만원 중반이면 그렇게 부담스러운 돈은 아니지만, 이케아의 드라간(19,900원), 호르나반(15,000원)에 비하면 비싸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거든요. 물론 사용용도(선반에 적재할 제품의 무게, 높이, 형태 등)에 맞추어 선택해야할 문제이지만요.


한 2만원 중반만 되어도 아주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은 듭니다.


바퀴의 고정이 안 되는 점도 아쉽습니다. 바퀴에 고정장치 하나만 달려 있었어도 훨씬 좋았겠죠.


그래도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만족하는 제품이여서, 이동식 카트 찾고 계신다면 참고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많은 리뷰를 보고 싶다면, "BigStar's Welcome to My Zone"  ←  Click!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다르타냥님이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다나와리포터 전체 둘러보기
1/1
이엔티비 EN-SM750U 75인치 스마트 TV 어때? (5) 다나와 리포터 정민_파파
BUCK703 페어아일 키친툴 수납가방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팡팡s
미쟝센 퍼펙트 세럼 모로코 오리지널 트리트먼트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통기성이 우수한 기저귀,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5단계 (2)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
콜맨 커틀러리 세트 4 퍼스널 후기 (7)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산과들에 윤후의 달콤한 고구마말랭이 후기 (6) 다나와 리포터 팡팡s
갤럭시 버즈2 -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이는 이어버드 (9) 다나와 리포터 동근대사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7)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인공지능 센서가 알아서 청소해주는 '윈도우봇' 창문청소기 (2) 다나와 리포터 moonbong0
[노리다] 매일 가지고 다닐 노트북 찾으세요? 삼성 갤럭시북 프로 NT935XDB-K58AB LTE (3) 다나와 리포터 김겨울_Editor
Asetek 7세대 펌프엔진을 적용한 NZXT KRAKEN X53 RGB 수냉쿨러 사용기 (7) 다나와 리포터 심류
포코스 독서대 870 후기 (6) 다나와 리포터 팡팡s
레드씰 프로폴리스 치약 후기 (6)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오리온 호떡품은 참붕어빵 후기 (10)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서주 밭두렁 웨하스 후기 (10) 다나와 리포터 팡팡s
동원F&B 양반 수라 통다리 닭곰탕 460g 후기 (6)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빙그레 미니 꽃게살 치즈버거맛 (7)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호봇 HOBOT-388 창문로봇청소기, 건물 밖 창문을 자동으로 청소하는 청소로봇 (3) 다나와 리포터 세동타
더러운 우리집 창문을 로봇청소기로! 파워가드 파워윈도우봇 PWB-S760 (5) 다나와 리포터 타악치료사
가성비 구글정식 인증 스마트TV "이엔티비 EN-SM500U" 리뷰 (4) 다나와 리포터 심류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