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형마트 자체 PB브랜드 제품들이 워낙 강력한 가성비를 무기로 판매되고 있어서 주요 제조 기업에서도 OEM제품을 많이 납품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홈플러스 착한 미니 미용티슈 230매 (6개) (현재 최저가 6,210원)제품으로 6개 1세트 구성 가격이 6000원정도로 괜찮은 품질에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홈플러스 OEM 제품이지만 제품의 제조는 화장지 브랜드로 유명한 모나리자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대형마트에서 OEM 제품들을 주로 판매할때 브랜드 라인업을 생각해 이름을 짓는데 그중에서 요즘 유행하는 시리즈인 [착한] 시리즈를 적용해서 착한미용티슈라고 이름을 지은듯합니다.
여기서 착하다는 의미는 역시 가격이겠죠. 착한가격의 미용티슈.
가성비를 고려한 제품이지만 품질이 낮으면 당연히 외면받을겁니다.
그래서 이런 OEM제품들은 오히려 품질에 더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 비닐 포장지는 자연환경을 생각해서 생분해성 비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지에 사용된 원단 펄프는 100% 천연펄프입니다.
천연펄프 제품이라 당연히 무형광제품입니다.
화장지 제품이 무형광인지 아닌지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화장지 원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천연펄프라고 되어 있으면 무형광제품입니다.
화장지 재료로 천연펄프함유, 합지, (그냥)펄프등등의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면 무형광 제품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6개구성이며 1개당 230매 구성입니다.
화장지 크기는 가로 107mm 세로 215mm이며 2겹제품입니다.
미니티슈 제품들은 크기가 작다보니 대부분 2겹제품들이 많습니다.
원료는 천연펄프 100% 이며 제조자는 모나리자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모나리자가 만들어서 홈플러스가 판매하는 형태입니다.
홈플러스는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판매해서 좋고
제조자는 대량으로 납품을 할수 있는 구조이다보니 요즘은 이런 기획 제품들이 많이 만들어지는거 같습니다.
가격을 낮추면서 자연환경을 생각해 전체적인 디자인은 외부 포장지와 포장박스 모두 상당히 심플합니다. 잉크의 양을 최대한 적게 사용해 만든 포장지 디자인입니다.
미용티슈 포장지 밑면에는 화장지를 올려 사용할 수 있는 받침대 구조가 있습니다.
이런 미용티슈는 사용하다보면 내용물이 줄어들어 갑안쪽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밑에 있는 받침대를 접어 내용물을 밀어 올려서 사용하면 편리해집니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냥 손을 넣어서 뽑아 사용하는게 가장 편한듯합니다.
OEM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제품이지만
품질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화장지 표면의 촉감도 부드럽고 잡아 당겨서 찢어지는 강도도 일반 제품들에 비해서 뒤지지 않을정도로 튼튼합니다. 물론 미용티슈 특성상 2겹으로 얇은편이라서 흡수성은 일반 화장지에 비해 좀 낮은편입니다. 물론 이런 특징은 다른 미용티슈들도 다 비슷한 상황입니다.
홈플러스 착한 미니 미용티슈 230매 (6개)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품질의 미용티슈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