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실시간 16,070원) 입니다.
캐리보틀 제품중에서 폴라 텀블러 제품을 제외하면 용량이 가장 큰 제품입니다. 대신 폴라 텀블러 제품은 직접 입에 대고 마시는 제품이 아니라 흔히 아시는 보온병처럼 보관하다 컴에 따라 마시는 용도인점을 감안하면 일반 텀블러 제품중에서는 가장 큰 제품입니다. 900ml 용량이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크기라서 아예 손잡이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기 보다는 테이블위에 놓고 한자리에서 마시거나 차량용 컵홀더에 보관하면서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입니다. 크기가 크고 내용량이 많다보니 이런 제품들에서는 걱정되는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밀폐력입니다. 그래서 뚜껑부분 뿐만 아니라 입에 대고 마시는 별도의 커버에도 밀폐력을 높인 방식이 적용되 웬만큼 기울이고 흔들어도 쉽게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습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제품의 색상은 스틸,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글로시화이트, 민트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포장박스 측면을 통해 색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민트색입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제품의 품질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재질은 스테인리스 스틸이며 뚜껑의 재질은 AS입니다. 뚜껑 패킹의 재질은 고무제(실리콘고무)입니다.
텀블러 제품들은 대체로 세트구성 제품이 아니면 제품 구성이 보증서정도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민트색 바디에 상단 테두리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색상을 그대로 노출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갈수록 직경이 넓어지고 아래로 갈수록 좁아지는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으 주로 크기가 큰 텀블러에서 볼 수 있는데 내용량이 늘어나면서 직경이 커질수밖에 없는데 상단부는 직경이 커서 손으로 잡기 힘들기때문에 하단부는 직경을 작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차량용 컵홀더에 넣기 위해서도 하단 직경은 작아야 합니다.
뚜껑은 직접 열고 음료를 마시는게 아니라 슬라이드 방식의 소형 커버를 사용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열리는 부분에는 커버가 살짝 돌출되어 있어서 음료를 마시기 편리합니다.
슬라이드 커버를 밀면 위로 올라가면서 입구가 열립니다. 개별적인 빨대 구멍은 없습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상단 직경은 10cm 이며 하단 직경은 7cm입니다. 전체 높이는 20cm이며 하단 좁아지는 부분의 높이는 8cm 입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 부분은 바닥부분입니다. 크기가 커서 주로 테이블위에 올려 놓거나 차량에서 사용시 컵홀더에 넣고 사용하는 제품이라 바닥에 실리콘 고무받침이 있으면 좀 더 편했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900ml의 대용량 제품이지만 내부 스테인리스 바디는 이음새 하나 없이 아주 깔끔합니다.
뚜껑의 측면에는 밀폐력을 높이기 위해 실리콘 고무링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제품의 입구 내부 직경은 9.5cm 이며 깊이는 최대 17.5cm 입니다. 뚜껑부분을 감안해서 실제 음료를 담을 수 있는 깊이는 15cm 정도입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제품의 무게는 419g 입니다.
내용량에 비해 무게 자체는 가벼운편입니다.
슬라이드 커버의 밀폐력도 좋은편입니다. 커버를 닫아놓으면 강하게 흔들어가 하지 않는 이상 내용물이 새어나오지 않았습니다.
캐리보틀 몬스터 텀블러 900ml 제품은 대용량 제품으로 많은 양의 음료를 담아놓고 마시기에 적당합니다. 슬라이드 커버를 사용해 음료를 마시기 편리하고 뚜껑과 함께 슬라이드 커버의 밀폐력은 제법 우수한편이라 내용물이 웬만해서는 새어나오지 않았습니다. 대용량 제품이라 직경이 10cm 정도로 커져서 상단 부분은 한손으로 잡기에 불편합니다. 그래서 하단부로 갈수록 직경이 작아지는 디자인을 적용해 하단부는 한손으로 잡기에 편합니다. 동시에 차량용 컵홀더에 넣기에도 적당합니다.
크기나 편의성 모두 마음에 들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을 지적하자면 세척이 좀 불편합니다. 몸통부분은 입구가 넓어서 손을 넣어서 세척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지만 커버 특히 슬라이드 커버가 분리가 안됩니다. 그래서 슬라이드 커버쪽에 이물질이 묻으면 쉽게 세척이 안되서 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