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3, 열정적인 대결 빛났다

2023.05.26. 14:04:20
조회 수
511
8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인기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에서 한국과 일본이 맞붙은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3’가 대회가 지난 20일 성황리 마무리됐다.

지난 20일 오후 일본 도쿄 ‘LUMINE 0(루미네 제로)’에서 진행된 본선은 대한민국 서울에서는 약 150여 명의 이용자가 한데 모여 열띤 응원을 펼치고, 일본 현지에서도 관객들이 객석을 가득 채우며 양국을 뜨겁게 달궜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대회는 1부 팀 매치, 2부 승자 연승전 등 총 2라운드에 걸쳐 진행됐다.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5명씩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양국을 대표해 열띤 승부를 펼쳤으며, 첫 라이벌전 우승의 영광은 2:0으로 팀 재팬에게 돌아갔다. 승패는 나뉘었지만 양국 선수단이 결과를 넘어 e스포츠로 우정을 나눈 최초의 한일 슈퍼매치에 한국과 일본 팬들의 여운이 채 식지 않은 가운데, 선수들 또한 참가하게 된 벅찬 소감을 전했다.

우승한 팀 재팬의 TOMOYA는 “팀 코리아가 강한 상대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팀원도 든든했기 때문에 우승할 거라 믿었다”라며, “홈에서 경기할 수 있었고 응원도 많아서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머너즈 워’ 팀 재팬

2부에서 한국의 DUCHAN과 SINIYAP을 상대로 연승을 거둔 일본 KANITAMA는 “가장 경계한 선수는 ZZI_SOONG”이라며 “월드 아레나를 계속 다시 보며 상대하기 까다로운 몬스터를 준비했다”라고 ‘서머너즈 워’ 종주국 한국에 맞서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소개했다.

이번 대회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와 달리 SWC 모드, 20성 대전, 2 대 2 대전 등 다양한 경기 방식이 도입되고, 라운드별 출전 순서가 경기 전까지 비공개로 유지돼 개인전과는 또 다른 접근을 요했다.

팀 코리아를 이끈 주장 ZZI_SOONG은 “지시보다는 일본 선수들의 특징을 알려주고 알아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혼자만 잘하면 이길 수 없고, 머리를 맞대 더 다양한 전략과 양질의 경기력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 슈퍼매치와 SWC의 차이”라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팀 코리아

본선이 종료된 뒤 선수단이 직접 상대팀의 MVP를 직접 선발하고 축하의 박수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한국 MVP에 선발된 SCHOLES는 대회를 준비하며 수없이 대결 구도를 연구한 것이 수상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하고 싶었던 픽은 다 해보고 내려와서 후회는 없고, 조만간 팀원들에게 식사를 대접할 것”이라고 팀 코리아의 해후 계획을 밝혔다.

일본 MVP로 선발된 KAMECHAN♪은 “1부에서 유일하게 2연승으로 승리했기 때문에 한국 선수들의 인상에 남은 것 같다”라며 “개인만이 아닌 팀의 승리라 더욱 기쁨이 컸다”라고 무대에서 눈물의 소감을 밝혔던 배경을 설명했다.

무대 안팎으로 경쟁과 화합이 공존하는 라이벌전의 진정한 의미도 빛났다.

‘SWC2022’ 아시아퍼시픽컵에서 준우승하기도 했던 YUMARU는 “SWC부터 알고 지내던 ZZI-SOONG 선수가 본선 전, 반드시 예선을 통과해 일본에 만나러 가겠다고 얘기해 주었다”라며 “실제로 이번 대회에서 만난데다 2부에서 함께 경기할 수 있어 기쁘고 감격했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BLACK은 “졌을 때 불닭볶음면을 사주겠다고 일본 선수들에게 공약한 내용을 이행했다”라며 승패를 떠나 우정으로 교류한 대회 비하인드를 전했다.

한국과 일본의 베테랑인 SINIYAP과 MATSU은 각각 “대만에도 상당한 실력자가 많고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선수들이 있어 국가대항전을 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서머너즈 워’가 사랑받고 직접 소통하는 선수들이 많은 유럽, 미국, 일본, 홍콩 등과 승부도 즐기고 교류도 할 수 있는 슈퍼매치로 붙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다음 대회에도 양국 선수 모두 출전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의 SCHOLES는 “많은 응원에 정말 감동했고 다음에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완벽하게 준비해보겠다”고 말했고, 일본의 TOMOYA는 “슈퍼매치는 팀으로서의 유대감과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참가할 그 날까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슈퍼매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컴투스는 ‘SWC2023’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국내외 실력자와의 대전 기회와 세계 정상급 매치 관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7년 연속 인기리 개최중인 ‘SWC’는 지난 24일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다시 한번 펼쳐질 빅 매치를 예고했다.

SWC2022 월드파이널 준우승자 DUCHAN은 당연히 올해 SWC에도 출전할 계획이라며, “이번 슈퍼매치를 기반으로 더 많이 준비해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일반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오픈게임재단, '크로쓰' 백서와 퍼블릭 세일 티저 페이지 공개 게임동아
위메이드, 거래소에 위믹스 거래 지원 종료 근거 내놔라 게임동아
라이엇, 2025 MSI 대표 선발전 일정 공개 게임동아
"마피아 시리즈 재가동!" ‘마피아: 올드 컨트리’, 8월 8일 정식 출시 게임동아
넥슨, 메이플 AI 기반 코디 검색 서비스 ‘AI 스타일 파인더’ 론칭 게임동아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신규 시즌 ‘별의 인도’ 업데이트 게임동아
300명 이상 해고한 EA, AI가 있어서 아무런 걱정 없다 게임동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진격의 거인이 만났다 게임동아
프로스트펑크2, 출시 후 첫 무료 대형 업데이트 공개 게임동아
닌텐도와 소송 의식한 팰월드, “업데이트로 팰 소환 및 탑승 방법 변경한다” 게임동아
따듯한 추억이 되고 싶다. ‘냥냥섬:전설의 집사’ 개발한 파우드래곤컴퍼니 게임동아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렌터카 'G car'와 제휴 이벤트 게임동아
‘33원정대’, ‘아키타입 블루’...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역대 최대 규모로 플레이엑스포 참가! 게임동아
다마고치도 있네? 비디오게임 명예의 전당 헌액작 공개 게임동아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1주년 업데이트로 '순백의 검희 차해인' 등장 게임동아
MSI코리아, 지포스 RTX 5070 그래픽카드 후기 이벤트 다나와
골프존그룹, 창립 25주년 사회공헌 활동 '스윙 유어 드림' 개최 연합뉴스
'수원CC는 내 땅' 7언더파 이예원, 타이틀 방어 '파란불' 연합뉴스
레저산업연구소, 레저백서 2025 발간…골프 산업 전망 등 수록 연합뉴스
SK텔레콤 채리티오픈 14일 개최…최경주·이경규·이대호 참가 연합뉴스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