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캐나다·멕시코·미국 공동 개최로 열리는 FIFA 월드컵 2026의 우승국에게 실제 수여되는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가 코카-콜라 특별 전세기를 타고 한국에 도착했다. FIFA 월드컵의 상징이자 세계 축구 팬들의 염원을 담은 공식 트로피의 이번 방한은 지난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이후 4년 만이다.
FIFA 레전드이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선수 지우베르투 시우바(Gilberto Silva)가 코카-콜라 전세기를 타고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와 함께 한국을 찾았다.
한국 코카-콜라는 16일 오전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의 한국 상륙 소식을 전하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의 국내 일정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이번 투어는 국내 축구 팬들이 월드컵의 상징인 트로피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다가오는 FIFA 월드컵 2026을 향한 기대와 응원의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방한에는 FIFA 레전드이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선수 지우베르투 시우바도 함께했다. 시우바는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 대회를 통해 생애 첫 월드컵 무대를 밟았으며, 당시 브라질의 우승 멤버로 활약해 한국 축구 팬들에게도 각별한 의미를 지닌 인물이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를 실은 코카-콜라 특별 전세기 도착 현장에는 한국 축구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온 인사들도 자리했다. 차범근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비롯해 2002 FIFA 월드컵 한국·일본 대회 4강 신화의 주역인 이영표 축구 해설위원과 차두리 화성FC 감독, 그리고 한국 코카-콜라 이준엽 대표가 참석해 트로피의 한국 방문을 축하했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를 싣고 온 코카-콜라 특별 전세기 내부에서 FIFA 레전드 지우베르투 시우바(Gilberto Silva)와 트로피의 방문을 축하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한국 축구 레전드 차범근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이영표 축구 해설위원, 차두리 화성FC 감독이 FIFA 월드컵 2026™을 기념해 오는 2월 중 출시 예정인 26 FIFA 월드컵™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를 들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좌측부터 차두리 화성FC 감독, FIFA 레전드 지우베르투 시우바, 차범근 전 감독, 이영표 축구 해설위원)
차범근 전 감독은 “코카-콜라 전세기를 타고 한국 땅을 밟은 FIFA 월드컵 트로피를 직접 맞이하니 FIFA 월드컵 2026이 한층 가까워진 느낌”이라며 “이번 투어를 통해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가 한국 축구 대표팀과 국내 축구 팬들에게 금빛 기운을 전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트로피 투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1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고, 역대 통산 12번째 FIFA 월드컵 무대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의 방한은 승리의 기운을 이어가길 염원하는 국내 팬들에게 특별한 상징적 이벤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지난 1월 3일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이집트, 터키, 오스트리아, 인도, 방글라데시 등 6개국을 거쳐 한국에 도착한 이번 트로피 투어는 총 150여 일간 전 세계 30개 FIFA 회원국, 75개 지역을 순회하는 대규모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국 코카-콜라는 16일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트로피를 처음 공개한 데 이어, 17일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하루 동안 소비자 체험 행사를 열어 축구 팬들이 트로피를 직접 관람하고 기념 촬영과 함께 특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현장 방문 접수와 참여가 가능하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오랜 시간 한국 축구 발전을 진심으로 응원해온 브랜드로서, 뜻깊은 순간에 한국 축구의 레전드들과 함께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를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FIFA 월드컵 트로피가 전하는 금빛 기운과 함께 FIFA 월드컵 2026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나눠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자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유한 파트너사로, 2006년부터 전 세계 축구 팬들과 함께 트로피 투어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여섯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는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릴 FIFA 월드컵 2026을 앞두고, 전 세계 각지에서 월드컵의 감동과 열기를 공유하는 상징적인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빽다방, 3,900원 딸기 신메뉴 4종 출시…파르페부터 루이보스티까지
· 에이서, 팬서레이크 탑재 AI 코파일럿+ PC 노트북 전면 확대…프리미엄부터 메인스트림까지
· 모나리자, 충남 취약 어르신에 1억2천만 원 상당 마스크 기부
· “성능 타협은 없다”... RTX 5090을 품은 17인치 괴물 - MSI 벡터 17 HX AI A2XWJG-U9 QHD+ WIN11
· 레이저, CES 2026서 ‘온디바이스 AI’ 전략 공개…AI 워크스테이션·에지 가속기 첫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