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전국 뫄뫄 자랑:서핑 명소편] 여름 무더위는 시원한 파도에 날려버려!

다나와
2021.06.29. 13:40:37
조회 수
8,674
9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전국 서핑 명소 자랑 in DPG 자문 바로가기


최근 몇 년 만에 서핑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날이 풀리는 4-5월만 되어도 바다엔 서핑 보드가 둥둥 떠다니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멋을 즐기는 청년들은 보드를 집어 들고 파도 위에서 치열하고 뜨거운 시간을 보낸다. 보는 것도 재미있고 직접 타면 더 재미있는 서핑.


▲ 동력으로 물 위를 달리는 모토 서핑(출처: 이미연 선수)


이번 콘텐츠에서는 휴가철을 맞아 대한민국의 서핑 명소들을 모아보았다. 서핑이라고 하여 바다만 찾는 것이 아니란 사실! 모토 서프, 웨이크 서프 등은 강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올여름엔 꼭 서핑에 도전해보자.


<서핑의 종류>

- 일반 서핑: 파도나 바람 등의 힘을 이용해 타는 것(서프 서핑, 윈드서핑, 카이트보드 서핑, 포일 보드 서핑 등)

- 웨이크 서핑: 인보트(웨이크 보트)로 파도를 만들어서 서핑을 하는 것

- 모토 서핑: 모터나 엔진 등 자체적으로 동력이 있는 모토서프로 서핑을 하는 것(모토서프, 일렉트릭 포일 보드 등)



>> 서울



1. 잠실 한강공원

잠실 한강공원은 도심 속에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강남, 잠실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물이 깨끗하다. 이곳은 모터 서프 외에도 제트스키, 오리 배, 플라이 보드 등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해 가족 단위로 즐기기 좋다. 그중 윈드서핑은 원데이 클래스가 마련되어 있어 일일 체험으로 꼭 추천한다. 한강 위로 지는 노을을 즐기고 싶다면 일몰 시간에 맞춰 예약하는 건 필수이다.


2. 망원 한강공원

망원 한강공원 또한 잠실 도심에서 짧고 굵게 즐기기 좋은 코스이다. 다른 지구에 비해 화려한 시설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 서핑 시 갤러리들의 관심을 끌기 좋다. 서핑이 끝난 후 주변 매점에서 먹는 라면과 캔맥주는 어느 진수성찬보다도 꿀맛일 것이다.




>> 경기도



1. 인천 왕산해수욕장 

낙조가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비교적 덜 알려져 있어 조용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 인접한 잔잔한 바다이며 서프 서핑보다는 윈드서핑이나 모터 서프를 즐겨 한다. 간조 시기에는 물이 제법 빠져서 보드를 한참 끌고 가야 하니 때를 잘 맞추는 게 중요하다. 


2. 청평 북한강

대한민국 수상 레저의 메카인 청평은 서울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많은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모터 서프를 타고 계류장이 있는 카페에 들러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도 하고 제트스키나 다른 배들과 함께 라이딩을 하기도 한다. 특히나 수심이 낮은 지류는 빠르게 지나는 배가 없어 여유롭게 탈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청평에는 워터파크와 카라반이 있어 가족단위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3. 여주 강천섬 

남한강 위에 떠 있는 섬으로 수려한 자연 경관을 품고 있다. 강천교를 지나면 길게 늘어선 나무가 서퍼들을 맞이한다. 강천섬은 자연이 잘 보존돼 백패커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강천섬에 텐트를 쳐놓고 섬 주변에서 마음껏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수상스키부터 웨이크 보드,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섬을 한 바퀴 돌아도 3km밖에 되지 않아 여유롭게 산책하기도 좋다. 




>> 강원도



1. 양양 북분리해수욕장

강원도는 수도권에서 마음먹으면 당일치기로 서핑 하기 좋은 곳이다. 그중 서핑의 성지인 양양에서 최근에 떠오르는 곳인 북분리 해변이다. 드넓게 펼쳐진 해안은 편안하고 아늑하며 사람들로 붐비지 않아 조용하게 서핑을 즐기기 좋다. 그렇다고 하여 결코 파도가 잔잔한 건 아니니 초보들은 긴장을 해야 할지도 모른다. 해수욕장 한편에는 동력 기구를 탈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캠핑과 해수욕, 서핑을 한꺼번에 즐기는 이들이 많다. 야영장은 주차장과 화장실이 잘 관리되고 있으며 시기에 따라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니 잘 맞춰서 방문해보자. 


2. 고성 송지호해변

송지호 해변은 제주도 못지않게 파란 하늘과 훤히 들여다 보이는 바다가 매력적이다. 서핑이 유행하기 전에는 캠퍼들과 해수욕하는 이들이 가득했지만 낮은 수심에 파도가 잘 치는 특성으로 서핑 샵과 서퍼가 늘어가고 있다. 최근에 만들어진 서핑 샵들은 서핑뿐만 아니라 커피 한 잔과 맥주를 즐기기도 좋으며 멀리서 오는 이들을 위해 게스트하우스와 민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작년에는 워커힐 호텔이 들어서 가족 단위로 찾는 이들도 많다. 동해의 일출과 무한 반복되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일상의 피로함을 날려보자.



3. 홍천 마곡유원지

맑은 강물과 강변으로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 그 백사장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나무 그늘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이곳은 수심이 깊어 윈드서핑이나 모터보트, 수상 스키를 즐기기에 적합하며, 강가에서는 직접 낚은 물고기로 매운탕을 끓여 먹는 게 별미다. 짜릿함을 안겨주는 수상 레저와 느긋함의 상징인 낚시가 만나 쉼과 유희를 적절히 즐겨보자. 또한 이곳은 수도권 캠핑의 성지이기 때문에 가족단위 휴가 객을 많이 볼 수 있다.


4. 인제 소양호 

복잡한 수도권 고층 빌딩에서 벗어나 호젓한 숲에 둘러싸여 라이딩을 할 수 있다. 오토캠핑은 점차 진화하고 있는데, 텐트와 바비큐 외 아웃도어 활동을 추가하는 것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그중에는 낚시, 수상 레포츠, 카약 등 종류가 다양한데 소양호의 경우 카약 캠핑을 즐기기에 알맞다. 이곳은 겨울이 지나면 심한 가뭄으로 물이 마르기도 하니 시기를 잘 맞춰서 가야 한다. 




>> 충청남도



1.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길이가 만 리처럼 길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의 해수욕장으로, 파도가 잔잔해 호수 같은 느낌이다. 서핑 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해수욕 객과 서퍼들이 서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수도권 서퍼들도 만조에 맞춰 방문하기도 할 만큼 핫플레이스이며, 수심이 얕아 초보자가 놀기에 파도가 안성맞춤이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서퍼들을 위해 간이 샤워장을 무료로 제공하며 보드를 세워서 닦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2.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1km가 넘는 넓은 백사장과 해송 숲이 울창한 춘장대 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이며, 낮은 수심으로 안전한 서핑이 가능하다. 이곳은 서천은 연을 날리기 좋은 바람이 불기 때문에 카이트 서핑이 인기다. 카이트 서핑은 타는 것도 재미있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모습은 봉우리에서 피기 시작하는 봄꽃을 보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바다 배경과 함께 어우러지면 절경을 이룬다. 




>> 충청북도



1. 충주 탄금호

한반도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충주. 그곳에서 수상 레포츠를 즐기려면 탄금호가 제격이다. 전국 카약 대회가 열리기도 했던 탄금호는 국제 조정 경기장이 위치한다. 그곳에서는 조정 체험 아카데미가 있어 개인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조정을 경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캠핑장, 물놀이장 등 가족 단위로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2. 제천 청풍호

청풍호는 육지 속 바다라고 불린다. 끝없이 펼쳐지는 호수와 산은 다도해에 떠있는 섬을 보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힘차게 보드를 타다 보면 충주의 관문인 옥순봉을 만나게 되는데, 그 모습이 아름다워 한참을 멈춘 채 감상하는 이들도 많다. 또한 푸른 강물 위로는 유람선이 떠다니고 유람선으로부터 생긴 너울이 서핑의 재미를 더하면서 강바람 맞으며 힐링하기 제격이다. 




>> 전라도



1. 고흥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

남열 해수욕장은 1m 이내의 적당한 파도가 초보에게 연습하기 딱 좋은 장소이다. 롱보드 보다는 숏 보드를 타기 적합한 파도이며 간만의조차가 있으니 서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인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바닷가 주변에는 소나무 숲과 함께 캠핑장이 있는데 서핑을 마치고 이곳에서 마시는 맥주가 짜릿함을 안겨 준다. 가족단위로 찾는 이들이 많으며 여름휴가 땐 연박하며 서핑을 즐겨도 좋다. 고흥 주변으로는 나로 우주센터가 있고 여수와도 가까워 케이블카를 타거나 게장을 먹으며 여행을 마무리 지어보자.


2. 부안 격포 해수욕장

채석강과 맞닿아 있는 격포 해수욕장의 여름 모습은 마치 이탈리아 남부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백사장의 길이는 500미터 정도에 이르는 아담한 크기다. 유명한 관광지인 채석강 덕분에 근처에 횟집과 식당이 많으며 피서철은 피해서 가는 걸 추천한다. 이곳은 조수 간만의 차가 심한 곳이라 파도를 탈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이니 미리 물때를 알아보고 방문하자.




>> 경상남도



1. 김해 생림면

김해와 가까운 부산인들에게도 생소한 이곳은 국내 최고의 모토 서프 트레이닝 센터가 있는 곳이다. 어떻게 보면 외진 곳에 위치하지만 게스트 하우스와 편의시설, 매점 등이 있어 서핑에 집중하기 좋다. 주말은 물론이고 주중에도 선수들이 모여 연습을 하며, 강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빠지(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시설)가 있기 때문에 기본 교육을 거치면 일반인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2. 부산 광안리

광안리 해수욕장은 풍랑 주의보가 뜨거나 태풍이 올 때 매우 좋은 파도가 생기는 곳이다. 이 때문에 서퍼들은 오히려 날씨가 엉망일 때 광안리를 찾는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해수욕 객이 없거나 폐장을 했을 경우에도 레저존에서만 서핑을 타야 한다. 만약 레저존을 벗어나면 과태료를 물기 때문에 지정된 곳에서만 즐기자. 올해는 백신 맞은 팽수도 서핑을 즐기러 왔다니 장마가 끝나면 부산으로 달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해질녘 광안대교와 높은 빌딩, 붉은 하늘은 마이애미와 하와이 그 중간쯤으로 날 데려다줄 것이다.


3. 부산 송도 

송도는 해운대, 광안리보다는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파도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해변이 길게 뻗어있고 파도가 잔잔한 편이다. 또한 부산에서 유일하게 해상 케이블카가 있는 곳으로 최근에는 송도 용궁 구름다리가 만들어져 가족단위로 찾기 좋다.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싶다면 타임캡슐도 남기고 암남 공원에서 푸짐한 조개구이로 하루를 마무리해도 좋다.




>> 경상북도



1.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들로 장관이 연출되는 이곳은 잘 닦인 자전거 도로는 물론이고 캠핑장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제트보드나 보트를 타기 위해 대구나 경북 일대에서 사람이 모인다. 제트보드의 경우 레버만 당기만 저절로 나가는데, 최고 속도는 55m/h로 물 위를 나르는 것처럼 속도감이 느껴진다. 방심했을 경우 뒤집어지기 일쑤이니 물 잔뜩 마실 준비는 단단히 하고 가자. 


2. 포항 영일만 

경북에서 유명한 해수욕장인 영일만은 낮은 수심에 해안이 멀리까지 뻗어있어 좋은 파도가 만들어지고 방파제 쪽으로 나가는 이안류 덕분에 이동이 편리하다. 올해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국제 해양 레저 위크로 서핑, 스쿠버 다이빙, 요트, 포항 운하 체험 등을 지정된 앱에서 사전 신청하면 체험비를 할인해 준다. 덕분에 다양한 혜택을 통해 가성비 넘치는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영일만 주변에는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된 시원한 물회도 맛볼 수 있으니 물놀이 후 뜨거워진 속을 달래는 메뉴로 추천한다. 


3. 성주 성주호

성주하면 참외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둘레길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성주호가 있다. 성주호에 위치한 아라 월드는 국내 최초 수상 레저 테마파크로 녹조가 없고 깨끗한 물로 대구 등지에서 많이 찾는다. 이곳은 입장권만으로도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데 패키지나 추가 기종 선택으로 더욱 짜릿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약 40기종의 레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체험 복합 공간으로 글램핑장, 캠프닉장(캠프+피크닉), 해먹 체험장, 다목적 체험장(수상카페) 등을 갖출 예정이다. 수상 레저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이 기대되는 곳이다. 




>> 제주도



1. 제주 곽지해수욕장

맑고 깨끗한 바다로 유명한 제주도를 찾는 서퍼들이 특히 많은데 그중 곽지 해수욕장은 서핑 외에도 스노클링 존이 있어 가족단위로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서핑을 마친 후에는 과물 노천탕에서 천연 지하수로 가볍게 몸을 씻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백사장 주변으로 소나무가 울창해 서핑과 캠핑을 겸하는 이들도 많다. 특히 노을이 아름다운 곽지해변에서의 서핑은 여행이 끝난 뒤에도 깊은 여운을 준다. 


2. 제주 이호테우해변

제주도 모토 서프 대회가 열리기도 하는 이호 해수욕장은 제주 공항과 근접한 곳으로 당일치기 서핑도 충분히 가능하다. 이곳은 파도가 그리 높지 않아 서핑 입문자들이 도전하기 좋으며 여행객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잔잔한 파도의 특성으로 서핑을 즐기는 이들은 태풍이 지나간 직후 모여들기도 한다. 하얗고 빨간 말 등대가 랜드마크인 이곳은 무지개 해안 도로를 따라 걷기 좋으며 시내와도 가까워 서핑 후 해장국이나 흑돼지로 저하된 체력을 충전할 수 있다. 주변에 위치한 카페, 진정성 종점의 우도 땅콩 디저트는 서핑 후 떨어진 당을 채우기에 딱 좋은 메뉴다. 


3. 제주 함덕해수욕장

함덕 해수욕장은 백사장이 하트 모양을 이루어 바람을 막아주니 파도가 잔잔하다. 또한 바다가 넓고 서핑하는 이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가 여유롭게 서핑을 즐기기 좋다. 하지만 제주도의 여름은 북쪽보다 중문 쪽이 파도가 좋기 때문에 함덕은 선선할 때 찾는 걸 추천한다. 주변에는 서우봉이 있어 서핑 후 커피 한잔 들고 산책하기 좋다.




기획, 편집 / 다나와 김명신 kms92@danawa.com

자문, 사진 / Motosurf Korea (http://jetsurfkorea.kr/)

글 / 문유진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상품

1/1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화면이 아니라 차원이다" 화제의 삼성 오디세이 3D 직접 써보니... (9) 다나와
유튜브만 보는데 플래그십 필요할까? | 2025년 보급형 스마트폰 신형 4종 비교 (8) 다나와
[BOOK] 세계 여행지는 내 일터 (2) 트래비
광고없음‍♀ 그 제품 뭐예요? 질문 폭주한 테크 아이템 총정리! I 대체품, 제품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동영상 있음 톡써니
아이패드 에어 M3, 의외의 가성비 포인트?! 사기 전에 꼭 보세요 [언박싱&구매가이드] (2)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구매가이드] 라이젠 AM5 대응, '10만 원대' 가성비 메인보드 (3) 위클리포스트
자력 짱짱하고 아이디어 좋은 맥세이프 제품들 알려드립니다! 동영상 있음 라이브렉스
소리 없는 전쟁 '조달 시장'에 최적화된 프로세서는? (2) 미디어픽
2025 아이패드 구매가이드, 올해는 이렇게 구입하면 됩니다 (3) 동영상 있음 고나고
'AMD 정품 프로세서' 어떻게 확인하면 될까요? (5) 미디어픽
RTX 5090 품고도 1.95kg, 들고 다니는 하이엔드 겜트북 ASUS ROG 제피러스 G16 GU605CX [이 구역의 미친X] (30) 다나와
[구매가이드] 요즘 대세~ 라데온 9070/9070XT 그래픽카드, 어떻게 고를까? (9) 위클리포스트
우리 집 냉방가전은 너로 정했다! 선풍기 VS 서큘레이터 [라이벌 열전] (14) 다나와
1년 6개월 만에 돌아온 갤럭시탭 S10 FE 시리즈, 뭐가 달라졌나? (10) 다나와
이 구역 청소 반장은? 무선스틱청소기 VS 로봇청소기 [라이벌열전] (14) 다나와
눈 부시게 아름다운 게이밍PC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10) 다나와
사장님, 저 이거 사주세요!! '다나와 4월의 전문디자인용 표준PC' (8) 다나와
FHD 게임 환경을 위한 해결사 '다나와 4월의 게임용 표준PC' (7) 다나와
‘가성비+고성능’ 조합… ‘다나와 4월 추천 데스크톱PC’ (10) 다나와
오래된 가습기를 바꾸고 나의 건강시대 시작됐다 [이젠 바꿨으면 좋겠네] (11)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