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있어서 최근 그 선택지는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게이밍 마우스부터 키보드, 헤드셋, 그리고 의자에 이르기 까지, 각자의 개성과 특징을 살린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 중에서도 게이밍 의자의 경우에는 가성비를 중점으로 한 의자부터 조금 더 편안함에 포커싱을 맞춘 모델도 있으며, 일부는 게임회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경쟁력을 갖춘 모델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이렇듯 다양한 게이밍 채어에 있어 국내의 경우엔 매년 새로운 게이밍 기어 제품과 함께 꾸준히 PC용 의자도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있어 많은 선택지를 받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제닉스다.
금번 리뷰에선 제닉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닉스 아레나-X 프리미엄 PC 채어 사무용 컴퓨터 의자를 살펴볼 예정인데, 기존 게이밍 의자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쿠션감을 통해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 실제 제품은 어떤지 한번 살펴볼까 한다.
■ 고급 PU 레더, 소파와 같은 푹신한 쿠션감 제공
먼저 금번 제닉스에서 출시한 제닉스 아레나 X 프리미엄 PC 사무용 컴퓨터 의자는 블랙 색상 단일로 출시를 했으며, 의자의 좌판부터 등받이 그리고 목을 받쳐주는 헤드 쿠션에 이르기 까지 쿠션감이 있는 쿠션의 적용으로 기존 게이밍 의자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어 틸팅 조절 스크류를 통한 틸팅 강도 조절이 가능한데, 사진과 같이 최대 130도 틸팅 조절을 통해, 보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 편안한 착석감을 기대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착석감에 있어서는 좌판의 푹신함과 함께 앞서 언급한 등받이 쿠션 그리고 헤드 부분에 이은 쿠션을 통해 매우 편안한 착석감을 기대 볼 수 있으며, 사진과 같이 앉았을 때 체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소파와 같은 편안한 느낌도 기대해 볼 수 있다.
■ 단단한 메탈 프레임 바디와, CLASS 4 가스리프트 사용
이어 게이밍 및 사무용 의자인 만큼 오랜시간 착석 및 사용하는 만큼 더욱이 내구성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제닉스에선 메탈 프레임 기반을 통해 최대 150kg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설계를 적용했다.
아울러 의자의 좌판과 발을 연결해 주어 안정성에 있어서도 중요 요소 중 하나인 가스 리프트의 경우엔, 안정성이 검증된 클래스 4 등급을 적용하여 준수한 안정성과 내구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 팔 거치대부터 좌판까지 편안한, 제닉스 아레나 X 프리미엄 PC 사무용 컴퓨터 의자
다양한 게이밍 의자 제품 속에 금번 기사에선 제닉스의 새로운 프리미엄급 PC 채어 의자 아레나 X 프리미엄 PC 사무용 의자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소개한 내용과 같이 기존 게이밍 의자와는 차별화된 푹신한 쿠션감을 기반으로 기존의 여러 게이밍 의자에서부터 검증된, 메탈 프레임과 클래스 4 등급의 가스리프트 등을 적용하여 의자의 내구성 또한 신경 썼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만 제품 가격에 있어서는 제닉스 자사의 가성비 게이밍 의자 라인업 보다는 소폭 비싼 20만원 중반에 포지션 해 있는 만큼.
기존의 게이밍 의자 라인업에 있어 한 체급 더 좋은 모델을 찾고자 하거나 혹은 소파와 같은 편안함을 가진 새로운 게이밍 의자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