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가이드] '언디셈버' 육성 어떻게 진행될까?

2021.10.15. 18:01:36
조회 수
 224
 2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액션 게임 '언디셈버'가 '언박싱 테스트'로 마지막 담금질에 나섰다.

'언디셈버'는 다수의 적을 상대로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액션 플레이가 강점인 핵앤슬래시 장르의 작품으로, 자유도 높은 스킬과 장비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언디셈버

이 게임에는 정해진 클래스(직업)가 없다. 단지 장비와 룬을 통해 스킬만 바꾸면 근접에서 원거리로, 또 원거리에서 마법사로 곧바로 전투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자유도를 지니고 있고, 그만큼 육성 방법 역시 다양하다.

초디악 능력치 포인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조디악’ 시스템이다. ‘조디악’은 캐릭터 레벨 업 보상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해 나가는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힘/민첩/지능의 올릴 수 있는 능력치 포인트와 특성 포인트로 나뉘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1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5포인트의 능력치 포인트가 주어지며, 특성 포인트는 10레벨부터 레벨업당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언디셈버의 장비는 일정 힘/민첩/지능 수치를 만족해야 착용할 수 있으므로 장비 착용을 위해서는 어떤 곳에 포인트를 투자하는지가 매우 중요하게 다가온다.

장비마다 다른 능력치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검, 도끼, 단검 등의 무기도 상위 등급에서는 힘과 민첩 수치를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가 상당수이기 때문에 근접 캐릭터를 육성한다고 무작정 힘에 포인트를 투자하기보다 민첩과 힘에 적절히 분산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직 어떤 캐릭터를 육성해야 할지 정하지 않은 이용자라면 크게 근접/원거리/마법 형으로 육성 방향을 정해 능력치 스탯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다.

초디악 특성 포인트

능력치가 장비 착용을 위해 사용된다면, 특성 포인트는 세부적인 전투 효율성에 영향을 미친다.

별자리 형태로 등장하는 특성 포인트는 세부적인 스킬 효과에 영향을 주는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데, 물리 공격력 증가, 원거리 명중률 증가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후반부 캐릭터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물론, 이 조디악 포인트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서 디아블로2 오리지널처럼 포인트 한번 잘못 찍었다고 캐릭터를 지워야 하는 불편함은 없다. 실제로 언디셈버는 에피소드1(액트1~액트5)까지는 추가 비용 없이 조디악 포인트를 초기화할 수 있고, 이후에도 일정 골드로 포인트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처럼 조디악 시스템이 게임 내에서 중요한 이유 중 하는 바로 장비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언디셈버의 장비는 크게 무기/방어구/장신구로 구분되며 캐릭터 레벨과 능력치(힘/민첩/지능) 요구사항만 만족하면 어떤 장비라도 장착할 수 있다.

언디셈버 장비

특히, 같은 등급의 장비라도 옵션이 모두 다른데, 이 옵션은 마법 등급은 최대 3개, 희귀 등급은 최대 6개까지 부여할 수 있다.

더욱이 일정 옵션을 찾을 때까지 계속 파밍(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때까지 반복해서 수집하는 행위)을 해야 하는 기존 핵앤슬래시 게임과는 달리 언디셈버는 옵션을 임의로 변경할 수도 있어 상당히 탄력적인 장비 파밍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장비 에센스’다. 게임 내 장비 에센스는 무려 8종이나 되는데, 이중 ‘마법 변화 에센스’는 마법 등급 아이템에 부여된 옵션의 수치 값만 변경하며, ‘마법 부여 에센스는’ 무작위 옵션 1종을 부여할 수 있다.

장비 등급은 에센스로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장비를 희귀 등급으로 상승시켜 주는 에센스도 존재하기 때문에 옵션이 마음에 들거나 능력치가 좋은 장비를 희귀 등급으로 올려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하는 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장비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6개의 옵션을 지닌 희귀 등급 아이템의 경우 옵션이 하나도 붙지 않아 완전히 처음부터 옵션을 하나하나 부여할 수 있는 등 이용자가 어떤 장비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력이 완전히 달라진다.

물론, 이 과정이 귀찮거나 번거롭다고 느끼는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지닌 경매장을 통해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언디셈버의 경매장은 루비를 이용하여 입찰하거나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아이템을 등록할 때 경매 방식이나 즉시 구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단, 1:1 거래는 금지되어 있으므로 특정 이용자와 장비를 교환할 수는 없다.

공감/비공감
2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내 겨울을 포근하게 만들어줘~ 미니히터&미니온풍기 리뷰 총정리 다나와
취향 따라 예산 따라, 마이크로닉스 파워 '뭘 쓰지?' 위클리포스트
행거 VS 붙박이장 특징 및 장단점 다나와
읽어보시계, 예거 르쿨트르 편 #닥터스트레인지 시계 #무브먼트계의 마스터피스 #1,000시간 테스트 (1) 다나와
배틀그라운드를 고해상도에서 부드럽게! '다나와 12월의 배틀그라운드용 표준PC' (1) 다나와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로 최신 게임 완전 정복 '다나와 12월의 게임용 표준PC' (1) 다나와
실내 활동 늘어나는 한겨울에 딱 걸맞는 올라운드 게이밍 PC '다나와 12월의 게임용 표준PC' 다나와
라이젠 5600G에 RTX 3060을 더했더니 올라운드 킹성비 본체가 탄생했다 [다나와 표준PC 12월 선정] (1) 동영상 있음 다나와
12세대 인텔 코어 i712700KF + RTX 3070 조합! 최상급 게이밍 PC를 찾으신다면? [다나와 표준PC 12월 선정] (1) 동영상 있음 다나와
월동 준비, 손난로로 시작해요 [충전식 손난로 사용기 모음] (1) 다나와
삼성 VS LG,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승자는? (3) 다나와
소중한 21년 추억, 기억하지 말고 보관하세요! 위클리포스트
황금귀들은 주목! 좋은 소리를 위한 TV의 HDMI 2.1 지원이 꼭 필요한 이유 (4) 케이벤치
[구매가이드]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레인지 구매 전 체크 포인트! 다나와
원하는 옷을 한눈에! 행거 선택 가이드 (1) 다나와
비비텍 DX273 4000안시 XGA해상도 빔프로젝터 사무실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프로젝터매니아 PJM-UST2020 단초점 빔프로젝터 학원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CULTURE] 작고 귀여운 상상 트래비
[BOOK] 유튜버의 캠핑 에세이 트래비
[1인가구 생필품] 미니 저당밥솥 미니쿡 EDC-600 위클리포스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