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LED 센서등, 뭐 살지 고민돼? 잘나가는 센서등 13종 모음 [리뷰 종합]

다나와
2021.11.05. 15:15:16
조회 수
 1,982
 48
댓글 수
 75

‘삼신가전’이라 하면 보통 로봇청소기, 건조기, 식기세척기를 말한다. 이들 가전이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 삶에 여유로움을 선사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필자처럼 미혼인 데다 집안일 8할은 어머니가 대신해주는 사람들에게는 삼신가전의 고마움이 그리 와닿지 않는다.


필자의 삼신가전은 음성인식 AI 스피커, 구강세정기 그리고 LED 센서등이다. 음성인식 AI 스피커는 일기예보 검색질 노동으로부터 나를 해방시켜줬고, 구강세정기도 공포의 충치 치료비를 줄이는 데 지대한 역할을 해줬다. 그리고 LED 센서등은 매일 밤, 방을 나설 때마다 내 두 발이 바퀴벌레나 강아지 소변을 밟지 않고 무사히 화장실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빛을 밝혀줬다.



위 사례가 잘 공감되지 않는다면 우선 이 삼신가전 중 가장 가격이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센서등부터 경험해보자. 여기 DPG 편집부에서 직접 구매 후, 여러 리뷰어를 통해 테스트한 LED 센서등 13종이 있다. 다양한 외형만큼 성능과 활용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이중 나에게 삼신가전의 은혜로움을 일깨워줄 제품은 무엇일까? 다음 후기들을 통해 실마리를 얻어보자.


*글에 소개된 각 제품 평가 및 사용 소감은 리뷰어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혀둔다.



1. COMS 절전형 센서 라이트 EK562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 조명

설치: 벽, 테이블 위 / 부착(접착, 자석) 및 스탠딩

조명색: 전구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3m

전원: AAA 건전지 3개

현재 최저가: 6,520

추천 장소: 침실, 계단, 테이블 등



라디오박스가 연상되는 네모난 형태의 센서등으로 움직임에 반응하는 모션 센서와 조도 센서가 내장돼 있어 주위가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불이 켜진다. 모션 감지 범위는 거리 3m, 반경 100° 이내이며, 은은한 전구색 램프를 사용해 침실이나 테이블 무드등으로 쓰기 좋다. 



참고로 모델에 따라 조명색이 다르다. 주백색 조명이 필요하면 모델명 EK117을, 주광색 제품을 쓰고 싶으면 EK121을 구매하면 된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AAA건전지 3개를 넣어야 작동하기 때문에 비용이 계속 소모된다는 것이다.


[자세한 리뷰 보기]

 


2. 유동상사 UrbanLED LED 어반 센서 무드등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 조명, 손전등

설치: 벽, 천장, 테이블 위 / 부착(접착, 자석, 고리) 및 스탠딩

조명색: 주광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3m

전원: USB 충전식

현재 최저가: 15,200

추천 장소: 테이블, 거실, 다용도실, 수납장, 캠핑장 등



나팔처럼 생긴 이 제품은 모션 감지 센서와 조도 감지 센서를 내장한 센서등이다. 거리 3m, 반경 100° 이내 동작을 감지해 점등되며, 상시 작동 모드가 있어서 보조 조명으로도 쓸 수 있다. 조명색은 색온도 6000K급인 주광색을 사용해 매우 밝으며 독서등이나 야외등, 보조 조명으로 쓰기 좋지만, 장시간 사용 시 눈이 피로해질 수 있다.



제품 바닥에 자석이 부착돼 있어 철제로 된 공간에 쉽게 고정할 수 있으며, 테이블 조명처럼 세워두거나 바디 부분을 손잡이처럼 잡고 휴대용 손전등같이 쓸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자세한 리뷰 보기]



3. 스트립형 가온에이앤씨


기능: 모션 센서등

설치: 벽, 계단/ 부착(접착)

조명색: 주백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5m

전원: USB 충전식

현재최저가: 19,920

추천 장소: 침실, 거실, 복층 계단, 발코니, 베란다, 욕실 등

특이사항: 설치 공간에 맞춰 조명 스트립 절단 가능, 생활 방수



가온에이앤씨 센서등은 LED 전구가 2M 길이 스트립에 60개나 달려 있는 조명으로 가구 밑이나 계단이 있는 공간에 설치하면 인테리어 효과와 조명 효과까지 볼 수 있는 1석2조 제품이다. 색온도 4000K로 너무 밝지도, 은은하지도 않은 적당한 조명색을 가졌으며 조도센서와 모션센서가 있어 어두울 때만 3~5m 거리 내 움직임을 감지해 불을 켠다.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충전이 가능하고, 스트립 형태라 원하는 길이로 잘라 설치할 수 있는 등 설치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부가 스트립 한 쪽에만 위치해 있어 한쪽 방향에서만 동작을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세한 리뷰 보기]



4. 막대형 파인라이트



기능: 모션 센서등

설치: 벽 / 부착(접착)

조명색: 주광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5cm

전원: AC전원

현재최저가: 25,080

추천 장소: 거실, 부엌, 욕실, 다용도실, 창고, 수납장 등

특이사항: 핸드모션 인식으로 센서등을 껐다 켤 수 있음



손짓으로 불을 켜는 핸드모션 센서등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춰 쓸 수 있도록 4가지 길이(40cm, 60cm, 90cm, 120cm)와 3가지 조명색(전구색, 주백색, 주광색)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리뷰 제품은 길이 60cm에 주광색 전구를 사용한다. 모션 감지 거리가 5cm 이내로 매우 짧기 때문에 조명에 근접해야만 불이 켜진다. 그래서 불필요한 움직임까지 감지해 수시로 점등되는 다른 센서등가 달리 필요할 때만 켜고 끌 수 있다. 



이 제품은 색온도 6000K가 넘는 주광색 조명이라 아주 밝기 때문에 주방이나 화장대처럼 장시간 집중해 작업을 해야 하는 공간에서 쓰기 좋다. 단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주변에 플러그를 꽂을 수 있는 콘센트가 있어야 한다.

  

[자세한 리뷰 보기]



5. 막대형 어반 LED 무선 센서등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조명, 손전등

설치: 벽 / 부착(접착, 자석)

조명색: 주광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3m

전원: AAA\ 건전지 3개

현재 최저가: 11,500

추천 장소: 거실, 창고, 다용도실, 발코니, 수납장, 캠핑장 등

특이사항: 램프 180도 회전 가능



센서등과 상시 조명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긴 막대형이라 조사 범위도 넓고 손잡이 부분을 잡으면 비상등이나 주차 안내봉으로도 쓸 수 있다. 제품에 자석이 내장돼 있어 설치도 쉽다. 동봉된 브라켓을 양면 테이프로 고정한 뒤 센서등을 갖다 대면 알아서 붙는다. 



조도감지 센서와 모션감지 센서를 탑재해 어두울 때 3m 거리 내에서 움직여야 점등되며, 불을 꺼도 어둠을 감지해 조명이 켜진다. 조명색은 주백색에 가까운 은은한 화이트톤이며, 센서등 모드로 사용 시 17초 정도 점등되어 물건을 찾거나 사물을 식별하는 데 큰 불편함이 없다. 


길이가 길고 센서부와 조명부 각도 회전이 가능해 넓은 옷장이나 수납장, 좁은 다용도실에서 사용하길 추천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AA 건전지 3개로 작동해 건전지를 항시 구비해둬야 하며, 건전지 때문에 센서등이 무거워져 자칫 떨어질까 봐 걱정이 된다는 것이다. 

 

[자세한 리뷰 보기]



6. 원형 코엘 팡팡 무선 LED 센서등


기능: 모션 센서등

설치: 벽, 천장 / 부착(접착, 자석)

조명색: 전구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1m

전원: USB 충전식

현재 최저가: 3,720

추천 장소: 수납장, 서랍, 옷장, 다용도실, 창고 등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원형 센서등으로 무척 가벼워 양면테이프를 소량만 써도 고정이 잘된다. 제원상 색온도는 전구색에 가까운 3000K대였으나 실제로는 주백색에 가까울 만큼 하얗다. 특히 LED 전구가 바디 중앙에 모여 있어서 현관 센서등으로 써도 될 만큼 빛이 밝다. 



크기가 작고 디자인이 심플해 좁은 서랍이나 수납장에 설치하면 좋지만, 상시등 모드가 없어서 활용도가 낮다. 모션 감지 거리는 1m 정도이며 조도 센서가 있어서 불을 끄면 저절로 점등된다. 단 저가 제품의 한계인 듯 내구성이 약해 보이는 점이 흠이다.  

 

[자세한 리뷰 보기]



7. 소룩스 LED 스마트 변기 자동센서등


기능: 모션 센서등

설치: 변기 / 고리

조명색: 빨강색, 노랑색, 파랑색, 하늘색, 보라색, 자주색, 흰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2.6m

전원: AAA 건전지 3개

현재 최저가: 7,570

추천 장소: 화장실 변기, 캠핑, 파티룸

특이사항: 조명색의 경우 자동 체인지되며 1가지 색으로 지정 가능, 생활 방수 



벽에 부착하는 여느 센서등과 달리 변기 라인에 노즐을 걸어 쓰는 변기 전용 센서등이다. 조명색이 자그마치 8개나 지원되어 화장실을 파티장으로 만들어준다. 물론 한 가지 색상으로 고정도 가능하다. 단 밝기 조절은 안 된다.



생활 방수가 가능해 가볍게 세척도 할 수 있지만 건전지를 넣어 쓰기 때문에 본체까지 통세척하면 고장난다. 반드시 센서와 노즐 부위만 세척하길 권하며, 변기 물탱크 상단에 올려두면 이물질을 묻히지 않고 위생적으로 쓸 수 있다.


모션 감지 거리는 최대 2.6m이며, 약 15~20초 정도 점등된다. 밝기는 45lux로 변기 식별 정도 가능한 수준이라 다른 조명으로 활용하기는 어렵다. 한마디로 호기심 삼아 한 번 써볼 법한 센서등,


[자세한 리뷰 보기]

 


8. LED 충전식 센서등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조명, 손전등

설치: 벽 / 부착(접착, 자석)

조명색: 주백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3.3m

전원: USB 충전식

현재 최저가: 10,880

추천 장소: 거실, 침실, 발코니, 베란다, 다용도실, 현관 등

특이사항: 램프 360° 회전 가능



벽에 부착해 사용하는 소형 센서등으로 움직임을 감지해 작동한다. 또 360° 램프 회전, 주광색·주백색 두 개 색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데다 상시 조명이 가능하고, 손전등처럼 손에 쥘 수 있어 범용적으로 쓰기 좋다.



모션 감지 거리는 최대 3.3m로 실내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조명이 매우 밝아서 직접 조명보다 간접 조명으로 써야 눈이 덜 피로하다.  

USB로 충전 가능해 유지 비용이 거의 들지 않지만 방수 기능이 없어서 화장실 안쪽보다는 바깥쪽에 설치해 사용하길 권한다. 


[자세한 리뷰 보기]



9. 캥거 LED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조명

설치: 벽, 천장 / 부착(접착, 자석)

조명색: 전구색 / 주백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2.1m

전원: USB 충전식

현재 최저가: 4,000

추천 장소: 거실, 침실, 발코니, 베란다, 다용도실, 부엌, 현관, 창고, 수납장, 옷장 등



공간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쓰기 좋은 슬림한 막대형 센서등이다. 모델에 따라 15cm, 21cm, 30cm, 50cm 총 세 개 길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체에 자석이 내장돼 있어 동봉된 메탈 피스를 원하는 곳에 양면 테이프로 부착하면 복잡한 시공 없이 깔끔히 설치해 쓸 수 있다.



모션 감지 범위도 2m 내로 좁은 편이라 행동 반경이 작은 부엌이나 다용도실, 침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조명색은 은은한 전구색과 밝은 주백색을 모두 지원해 사용 환경에 맞춰서 선택해 쓰면 된다. 단 바디 두께가 있는 편이라 좁은 선반 틈 같은 곳에는 설치가 안 될 수 있다.

 

[자세한 리뷰 보기]



10.  샤오미 LED 이라이트



기능: 모션 센서등, 상시조명

설치: 야외 벽, 바닥 / 부착(접착, 자석) 

조명색: 전구색

모션 감지 거리: 최대 1.7m

전원: USB 충전식

현재 최저가: 16,890

추천 장소: 거실, 침실, 발코니, 베란다 등



샤오미 이라이트 램프를 장착한 LED 센서등으로 조명 중에선 이례적으로 2,200mAh 배터리를 내장해 한 번 충전으로 오래 쓸 수 있다. 얇은 막대 형태라 필요한 곳에 깔끔하게 설치하기 좋고, 본체에 자석이 내장돼 있어 메탈 피스만 부착해두면 어디든 설치 가능하다. USB 충전식 제품이며 최대 1.7m까지 움직임을 감지해 이동이 적은 다용도실이나 부엌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센서등은 물론 상시 조명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밝기 조절도 할 수 있어서 수면등, 무드등, 독서등, 비상등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 특히 친환경 LED 면광을 사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에 부담이 적다.

 

[자세한 리뷰 보기]



11. 스탠드형 태양무역 문주등 80

기능: 조도 센서등, 상시조명

설치: 벽, 천정 / 부착(스크류 고정), 스탠딩

조명색: 전구색/주백색

전원: 태양광 충전

현재 최저가: 13,120

추천 장소: 계단, 난간, 데크 기둥, 정원, 마당, 현관앞, 테라스 등



태양광 충전으로 작동하는 야외 센서등으로 스탠드 형태라서 계단, 난간, 기둥 등 다양한 곳에 설치하기 좋은 제품이다. LED 전구 4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빠르지만 매우 밝아서 조명이 없는 실외 공간에서 쓰기 좋다. 



 조도 센서가 있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ON/OFF된다. 밝기는 351 LUX 정도로 사물을 식별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며, 전구색과 주백색 2개 조명색 선택이 가능하고 밝기 또한 조절할 수 있어 상황에 맞춰 쓰면 된다. 태양광 모듈이 크긴 하지만 LED 전구가 4개나 있기 때문에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설치해야 오래 쓸 수 있다. 


[자세한 리뷰 보기]



12. 계단형 태양광 센서등


기능: 조도센서등, 상시조명

설치: 계단, 난간 / 부착(스크류 고정)

조명색: 전구색/주백색

전원: 태양광 충전

현재 최저가: 1,550

추천 장소: 가정집 계단, 테라스 난간 등

특이사항: 전원스위치 X, 생활 방수



‘ㄱ’자 구조로 계단이나 난간 설치에 최적화된 센서등이다. 태양광 모듈이 있어서 별도 전력 공급 장치가 없어도 스스로 충전하며, 조도 센서가 내장돼 있어 주위가 어두워지면 스스로 점등된다. LED 램프가 1개만 장착돼 있어 실내등처럼 밝지는 않지만 늦은 밤 계단을 오르내릴 때 바닥을 식별하는 데는 큰 무리 없다.



조명색은 은은한 전구색과 밝은 주광색 중 선택해 사용 가능하며, 에너지 효율성이 좋아서 빛이 좋은 날 4시간 정도 충전하면 5시간 이상 쓸 수 있다. 단 강제 OFF 기능이 없어서 제품 사용을 원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강제로 방전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자세한 리뷰 보기]



13. 3방향 태양광 센서등



기능: 센서등, 상시조명

설치: 야외 벽 / 스크류 고정

조명색: 주광색

전원: 태양광 충전

현재 최저가18,500

추천 장소: 계단, 마당, 차고, 창고, 캠핑장

특이사항: 리모콘 조작, 생활 방수, 조명과 태양광 패널 분리 설치 가능




LED 램프가 139개나 장착돼 있는 실외 센서등으로 대문, 창고, 캠핑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쓰기 좋은 제품이다. 3방향 패널에 각 LED 램프가 균등하게 부착돼 있어 좌우, 정면 방향을 고루 비춰주며 그에 따라 조사 범위도 넓다.



제품 전면에 모션센서가 있어 최대 5m 이내 움직임을 감지, 자동으로 점등해 보안 효과도 볼 수 있다. 밝기는 30,879 LUX로 압도적인 수준을 가졌지만, 고효율 2835 SMD LED를 사용해 창고나 작업실 같은 공간에 설치해도 눈의 피로가 적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태양광 충전 패널이 분리형이기 때문에 패널만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별도 설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만약 조명을 써야 하는 공간이 그늘져 있다면, 패널만 분리해 햇빛이 강한 곳에 설치해두면 된다. 또 리모컨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도 뛰어나다. 


[자세한 리뷰 보기]



기획, 편집 / 다나와 오미정 sagajimomo@danawa.com

글 / 최미선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48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구매가이드 전체 둘러보기
1/1
간편한 청소를 위한, 핸디/스틱 청소기 구매 포인트 다나와
[먼지자동비움 청소기 대전] LG '오브제 코드제로'와 삼성 '비스포크 제트' 다나와
당신에게 필요한 히터는? 맞춤형 난방기기 추천해드림~ 다나와
AMD R5 5600X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립하는 방법은?, A320를 활용해 보자 케이벤치
영화관 못 간지 어언 2년... 이참에 우리 집을 '홈시어터'로 만들어볼까? (1) 다나와
아무 이불 덮어도 잘자는 남편 vs 잘 못 자는 아내! 이들의 선택은? (feat 구스 이불) 다나와
카샴푸, 폼샴푸의 차이 다나와
[구매가이드] 성분으로 보는 나에게 맞는 치약 고르기 TIP (1) 다나와
올겨울은 더 춥다던데... 야외에서 일한다면 발열조끼는 필수지~ (1) 다나와
자동차 밀대/브러쉬 종류 및 구매시 확인해야할 사항 다나와
[구매가이드] 좋은 칫솔의 기준은 무엇일까? 올바른 칫솔 고르기! 다나와
포르자 호라이즌 5, FHD·QHD 해상도로 쾌적하게 달릴 PC 시스템은? 다나와
비비텍 DS272 4000안시 가성비 빔프로젝터 회의실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프로젝터매니아 PJM-UST2020 단초점 빔프로젝터 학원 설치사례 프로젝터 매니아
[HOTEL] 산타와 함께 추억 만들기 (1) 트래비
하이파이 (HiFi)오디오 입문기 다나와
자동차 세차 용품 미트/스펀지/패드 종류 및 구매 시 확인해야할 사항 다나와
[구매가이드] 세정제 구매 시 주의해야 하는 성분 체크! 다나와
텐트 구매 FAQ 다나와
하이엔드 게이밍 PC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맨즈랩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