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산행 또는 트레킹의 필수품은 트레킹화!
트레킹화를 신음으로써 부상의 위험도 줄이고 안정적으로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트레킹화 구매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트레킹화 꼭 신어야 하나?
트레킹화를 꼭! 신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벼운 산행 또는 트레킹 코스 중 언제 어디서든 부상을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발을 보호할 수 있는 트레킹화를 착용하게 된다면 부상으로부터 발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트레킹화를 추천합니다.
트레킹화 사이즈 선택 TIP!
트레킹화를 구매하기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발이 붓는 오후 시간대에 자신의 발 사이즈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평소 즐겨 신는 사이즈보다 5mm(반치수) 크게 신는 것을 추천하며, 신었을 때 검지가 뒷꿈치에 타이트하게 들어갈 정도의 여유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겉창은 얼마나 중요한가!
트레킹화(등산화)를 신는 가장 큰 이유는 돌길 또는 모래길에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양한 등산 브랜드들이 각자 자사 겉창을 특허를 내어 제조하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비브람의 비브람솔’, ‘K2의 XGRIP’, ‘트렉스타의 하이퍼그립’ 등이 있습니다. 각 브랜드들이 대표하는 겉창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특수 소재
험한 환경을 뚫고 가야하는 활동인 만큼 다양한 특수 소재들이 트레킹화 또는 등산화에 자주 쓰이곤 합니다. 특히, 내피에 자주 사용되는 ‘고어텍스’ 소재는 뛰어난 투습성과 내구성을 갖춘 방수 소재로, 발을 항상 쾌적하고 편안하게 유지시켜 주도록 설계되어 등산화 뿐만 아니라 의류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메쉬’, ‘폴리에스터’ 등 다양한 소재로 등산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BOA 시스템이란?
BOA(보아) 시스템은 다양한 운동기구에 접목되어 사용되고 있는 최첨단 사이즈 조절 시스템입니다. 등산화에 BOA가 있다면 신발끈 대신 신발끈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끈 풀림이 없고 신고 벗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장 날 경우 수리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