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과 기능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지만, 디지털 카메라 역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빠르게 진화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 카메라는 4K 60p 촬영을 지원해 영상 제작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크기도 갈수록 작아져 휴대성까지 겸비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캐논(CANNON)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EOS로 대변되는 캐논의 제품은 용도에 따라 풍성한 라인업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전문가부터 초보자 등 모든 사용자층의 무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 손에 쏙 잡히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선명한 화질과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구현해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 신뢰를 더한 점도 경쟁력을 높여주는 요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올 하반기에도 어김 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디지털 카메라 부문의 최강자로 선정됐다.
모두에게 인정 받는 가장 대중적인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R8 (바디, 정품)'
'캐논 EOS R8'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과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다. 배터리와 SD 메모리카드 포함 461g의 경량화를 이뤄 1인 크리에이터나 유튜버, 조금이라도 더 고급스러운 장비로 브이로그를 담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됐다.
24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SO 센서와 캐논 DIGIC X 영상 처리 엔진의 조합으로 사진 영상 모든 방면에서 최고의 화질을 보장한다. 최대 상용 감도 ISO 102400을 지원하며 저조도 AF 검출 능력도 EV-6.5까지 지원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포착해 촬영할 수 있다.
상급 기종인 EOS R6 Mark II와 동일한 초당 최대 약 40매의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며, AF 추적 성능 면에서도 동일한 듀얼 픽셀 CMOS AF II를 탑재해 뒤지지 않는다. 또한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사람, 동물, 운송 수단 등 다양한 피사체를 자동 검출해 인식한다.
영상 촬영 성능도 우수하다. 6K 오버샘플링 기술을 통해 크롭 없는 4K 60p 촬영을 지원하고, FHD 해상도에서는 최대 180p 촬영도 가능. 30분 촬영 제한도 해제돼 최대 약 2시간까지 끊김 없이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시네마 EOS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전문가용 프로파일 ‘캐논 로그 3(Canon Log 3)’를 지원하므로 후반 보정 작업을 통해 영화 같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작지만 강한 경량 카메라의 혁신 '캐논 EOS R50 (바디, 정품)'
'캐논 EOS R50'은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의 끝판왕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이렇듯 경량화된 바디에도 불구하고, 중급기 수준의 고화질 사진 및 영상 성능까지 갖춰 크리에이터 및 애호가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환영 받고 있다.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와 DIGIC X 영상 엔진을 탑재했고,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약 15매의 촬영을 지원해 빠른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듀얼 픽셀 CMOS AF II 탑재로 넓은 AF 영역을 최대 651개로 분할하여, 정밀한 AF 포인트로 원하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한다. EOS iTR AF X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검출 능력을 자랑한다.
6K 오버샘플링을 통한 크롭 없는 4K 30p 촬영을 지원하며, Full HD 120p 촬영까지 지원한다. 영상 촬영 시간 제한도 해제돼 끊김 없이 30분 이상 촬영할 수 있다. 인물에 초점을 맞췄다 제품이 카메라에 더 가까워졌을 때 자동으로 제품에 초점을 맞추는 클로즈업 데모 동영상 모드와 영상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동영상 IS 모드를 지원한다.
무게는 배터리와 SD 메모리카드를 포함해도 약 375g에 불과하다. 자동 레벨 기능으로 사진, 영상 촬영 시 자동으로 이미지의 수평을 맞춰줘 촬영 후 보정의 부담을 덜어준다. 어드밴스드 오토플러스 모드는 야경이나 역광 등 촬영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동 보정을 지원해 결과물의 디테일을 살려낸다. 약 162만 도트의 스위블 LCD는 시인성이 높아 촬영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스마트폰과 같이 풀터치 조작도 지원한다.
왕으로 거듭난 괴물급 사양 '캐논 EOS R6 Mark II (바디, 정품)'
'캐논 EOS R6 Mark II'는 전문가부터 초보자, 영상 제작자까지 디지털 카메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탐낼 만한 '끝판왕급'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캐논 DIGIC X 영상 처리 엔진과 캐논의 2,420만 화소 CMOS 센서를 조합해 화소 수를 뛰어 넘는 우수한 해상력과 고감도 촬영에서도 깨끗한 영상을 담아내는 우수한 노이즈 감쇄 능력을 보여준다.
바디 자체적으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가졌고, 손떨림 보정 효과를 지원하는 렌즈와 함께 사용할 경우에 최대 8스톱에 달하는 놀라운 손떨림 방지 효과를 얻는다. 듀얼 픽셀 CMOS AF II로 AF를 신속 정확하게 검출해 내는 것도 제품의 신뢰성을 높여준다.
영상 성능도 대폭 강화했다. 6K 오버샘플링을 통해 크롭 없는 4K 60P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외부 매체에 기록할 경우 RAW 6K 60p 촬영도 가능하다. USB로 연결하면 EOS R6 Mark II를 마치 웹캠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스트리밍 캠 용도로도 활용 된다. 촬영 시간의 제약 없이 최대 6시간에 가깝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사용해도 무리 없는 촬영을 보장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