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자사의 브라우저인 엣지의 업데이트 주기를 다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들처럼 4주 주기로 한다고 이전에 발표한바 있습니다.
크로미움 엔진을 사용하는 크롬은 94버전이 릴리즈되는 9월부터 4주 단위 업데이트 주기를 진행하게 되어 다음 버전인 크롬 95버전 출시는 10월 중순으로 잡혀 있습니다.
아울러 마소의 엣지 역시 이런 정책에 따라 엣지 94버전이 9월 23일에 출시하고 그로부터 4주 후 95버전을 출시할 예정이구요.
그러나 이렇게 할 경우 기업 IT 담당자의 경우 사내 업무용 브라우저 버전 관리와 대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점음 감안해 기업의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 주기를 임으로 늦출 수 있는 확장된 안정(Extended Stable) 옵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를 적용할 경우 8주로 업데이트 주기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옵션 적용 조건이나 기타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아직 발견 못했습니다.
기에 기업용 서비스 계약을 한 경우에만 해당하는건지 아니면 누구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적용이 가능한건지 아직은 자세한 정보가 없네요.
여하튼 기업 IT 담당자셔서 좀더 긴 기업 업무용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주기를 관리하실 필요가 있으시다면 이 옵션에 대한걸 좀 알아 보실 필요가 있으실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