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GAMDIAS ATHENA M4M (우드) 미니타워입니다.
최근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트랜드인 파노라마 뷰 어항디자인 제품이 아닌 일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제품으로 따뜻한 색감과 세련된 나뭇결로 케이스에 자연의 온기를 제공하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에 미니 사이즈의 컴팩트한 제품입니다.
케이스를 감싸는 고정밀 에어홀 디자인은 외부 공기의 유입량을 극대화하여 쾌적한 쿨링 시스템을 완성합니다.
좌우와 전면 상단 패널 모두 볼 헤드 방식으로 설계되어 손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높은 조립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케이스 측면부에 넓은 케이블 관리 공간을 제공하며 후면 커텍터 메인보드(BTF)를 지원해서 내부에 보이던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듀얼 챔버 디자인으로 완벽한 공간 활용과 최적의 냉각 성능을 제공합니다.
측면, 상단, 전면 전체를 덮은 대면적 필터를 제공하여 시스템을 이물질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전면 2개와 후면 1개의 GAMDIAS NOTUS M1 시리즈 시스템 팬 3개를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최대 속도 1600RPM, 최대 풍량 57.56CFM, 최대 풍압 1.75mmH2O, 최대 소음 25.48dB(A)의 스펙으로 조용한 시스템을 빌드하는데도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케이스 상단과 하단에는 각각 3열 360mm 수냉쿨러 장착을 지원하며 공랭쿨러는 최대 175mm까지 그래픽카드는 최대 395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작은 사이즈의 미니멀한 케이스라고는 보기 힘든 최고 수준의 장착 호환성도 제공합니다.
케이스의 전면에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되는 구조라 ㄱ자형 익스텐션 AC 코드를 사용하기에 일반 인렛을 사용하는 파워서플라이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일부 사각형 인렛(Inlet) 형태의 PSU는 구조 차이로 인해 기본 제공 케이블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사각 인렛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제품이 최근에 새롭게 출시되었고 기존 230V EU인증에서 프리볼트 인증으로 변경되면서 퀄리티가 훨씬 좋아진 마이크로닉스 ClassicⅡ 12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입니다. 고사양의 제품들이 사각형 인렛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해당 케이스로 조립 시 호환 여부는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측면 선정리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파워 장착부 하단에는 나사 하나만 풀면 열리는 스윙 가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케이블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탈착형 스토리지 베이를 지원하며 HDD 1개 혹은 SSD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 내부 장착 방식으로 하중이 큰 고성능 그래픽카드도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히든 방식의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선정리 공간인 측면 모습
듀얼 챔버 디자인으로 공간도 넉넉하고 스윙 가드로 인해서 선정리도 아주 깔끔하게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와 동일한 제조사인 마이크로닉스 WIZMAX G-1200W 80PLUS골드 ATX3.1입니다.
풀 모듈러 방식이면서 케이블은 모두 메쉬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시스템 세팅이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쿨러는 360mm 3열 수냉쿨러로 3RSYS Socoool CSI 360 ARGB (BLACK)입니다. 원래 장착되어 있는 쿨링 팬은 ARGB를 지원하기에 시스템과 잘 어울리도록 논LED 쿨링 팬인 Antec STORM 120 PWM (3PACK)으로 팬 갈이를 했습니다.
장착된 그래픽카드는 길이가 무려 340mm의 거대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XFX 라데온 RX 6800 XT SWFT 319 CORE D6 16GB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사이즈가 아주 큰 편이지만 넉넉하게 장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