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4K UHD 화질을 지원하는 가정용 DLP 프로젝터입니다.
24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4.2ms의 인풋렉과 12,000:1 명암비, HDR10, 그리고 최대 150인치까지 화면을 지원하고요.
세미단초점을 지원해 2.5m의 짧은 거리에서 최대 10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고광량 4,000안시 루멘의 밝기와 8분할 RGBWRGBW 컬러휠을 탑재해 생생한 컬러 표현과 높은 밝기를 동시에 만족시켜 줍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본체와 함께 전원 코드, 리모컨 QSG, 그리고 C to C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C to C 케이블을 사용해 C 타입을 지원하는 전자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본체 버튼을 사용해 전원을 켜거나 키스톤 조절 등이 가능한데요.
동봉된 리모컨을 활용하면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의 후면에는 AUDIO OUT 포트와 HDMI 포트 2개, USB C 타입 포트, RS-232 포트, 12V OUT, USB-A 단자, RJ-45, 그리고 AC 전원 콘센트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HDMI 포트 2개와 USB C 타입 포트를 활용해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HDMI 단자에 무선 동글 제품과 연결할 경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12V OUT 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12V 트리거 출력 연결을 사용해 프로젝터 전원이 켜질 때 커튼이 자동으로 닫히고 홈시어터가 켜지는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기능은 전동 커튼이 장착되어 있거나 연동이 가능한 제품일 때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다양한 홈 자동화 시스템(Control 4, Crestron, AMX, PJ Link 등)과 호환되는 LAN 제어 기능과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의 세미 단초점은 짧은 거리에서 큰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데요.
2.5m의 거리에서 100인치 크기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프로젝터 거리를 조절하면 그보다 더 작거나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렌즈시프트 기능을 통해 프로젝터가 고정된 상태에서 렌즈 이동만으로 투사되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렌즈를 직접 움직여 조절하기에 키스톤 보정을 최소화해 화질 저하가 없습니다.
렌즈시프트를 사용할 경우 투사 위치 조정은 상하좌우 최대 20%가량씩 이동이 가능합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의 True 4K UHD 화질은 실제와 가까운 표현의 화면을 전달해 주는데요.
미국 CTA 인증 True 4K UHD 표전 830만 화소로 4K 영화는 물론, 게임이나 스포트,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실제와 같은 화질로 구현해 줍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HDMI와 전원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TV와 같이 전원이 켜져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호 확인이 되지 않을 때는 램프 수명을 위해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며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취침모드로 진입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이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적용해 더욱 선명한 화질로 영상 시청이 가능한데요.
HDR 10과 HLG를 지원해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고 화면의 어둡거나 밝은 부분에서 더 많은 표시 가능 정보로 평면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 넣은 듯한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색상 프로필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클라우드 기반 색상 프로필 교환을 통해 다른 사감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프로필은 자신에게 맞게 미세 조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요.
수평과 수직, 4코너 키스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젝터를 움직이거나 물건을 받치지 않고 영상을 왜곡 없이 투사할 수 있도록 설치가 가능한데요.
여기에 화면에 60개의 점을 표시하는 와핑 기술을 통해 굴곡 지거나 좁은 공간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영상을 투사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실내에서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경우 거실 벽면을 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에 아이패드 프로를 연결해 영상을 투사해 봤습니다.
내장되어 있는 1.3배 광학 줌렌즈를 통해 짧은 거리에서도 어느 정도 적절한 크기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는 C to C 케이블을 사용해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와 아이패드 프로를 연결한 상태인데요.
딜레이 없이 빠른 속도로 아이패드 프로의 화면을 빔프로젝터로 투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눈에 부딪히기 전에 화면에서 반사되는 반사광을 활용해 청색광을 없애고 시야에 덜 침습적이며 장시간 시청 시 눈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식사와 함께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로 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는데요.
10W 출력의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충분한 출력의 사운드와 선명한 화질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Super Eco 모드 시 2만 시간 동안 램프 교체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요.
넉넉하게 긴 램프 수명은 물론, 소비 전력이 최대 70%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HDR 10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일한 밝기에서도 생생한 화면을 전달받을 수 있었는데요.
주변의 밝기에 따라 적절한 영상의 색감으로 조절해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영상을 시청하기도 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도 있는데요.
특히, 우리 공주님은 벽면에 큰 사이즈로 영상을 투사해 노래 부르는 걸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빔프로젝터로 화면을 투사해 주니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 OST를 열심히 불러주네요.
뷰소닉 V151-4K 빔프로젝터는 4K UHD 화질과 함께 24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합니다.
240Hz 주사율은 일반 4K 주사율 대비 4배 더 프레임 수를 확장해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FHD 240Hz, 4K 60Hz 지원)
240Hz 주사율을 통해 잔상 없이 또렷하면서도 깨끗한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빔프로젝터에 연결해 게임을 즐길 때에도 모션 블러를 줄여 원활한 게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키보드와 마우스의 입력 지연시간을 줄여주는 로우 인풋렉(Low InPut Lag)을 지원해 빠른 입력으로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요.
짧은 거리에서 영상 투사가 가능한 세미 단초점 렌즈와 4,000 안시루멘, 그리고 8분할 RGBWRGBW 컬러휠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선명하면서도 또렷한 고화질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소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전자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지만 휴대용 제품과 포지션이 다른 빔프로젝터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