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성비가 좋은 27인치모니터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필립스 27인치모니터로 14만대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271V8B 모니터입니다.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라 일반적인 업무는 물론 게이밍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모니터입니다.
필립스 271V8B 프리싱크 100 시력보호 보더리스 무결점 모니터~
어떤 제품인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지에는 간략하게 271V8B 모니터의 특장점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Wide Viewing Angle, 100Hz, 3-sided Frameless, LowBlue Mode, HDMI 5가지 특징이 인쇄되어 있네요.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박스 개봉하고 모니터 조립을 마친 상태입니다.
전면, 후면 그리고 모니터 받침대까지 모두 블랙색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깔끔한 느낌을 주는 모니터입니다.
모니터 받침대도 안정적으로 보이며, 어느 환경에 두어도 잘 어울릴 듯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베사홀이 제공되는데 규격은 100 * 100mm입니다.
모니터 암을 활용하거나 벽걸이 형태로 설치하여 공간 활용을 한다거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제공되는 스탠드의 경우 틸트 기능(-5˚ ~ 20˚)만 제공합니다.
입력단자는 후면에 HDMI, D-SUB, Audio OUT이 있습니다.
모니터 우측 하단에 전원버튼과 ODS 설정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후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필립스 271V8B 프리싱크 100 시력보호 보더리스 무결점 모니터.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프리미엄 무결점 정책을 100%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Bright Dot(휘점) 0개 초과, Dark Dot(암점) 1개 초과의 경우 제품 수령 후 한달 이내에 패널 교환이 가능합니다.
처음 모니터를 설치하고나서 디스플레이 테스트를 통해 꼭 결점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립스 271V8B는 27인치모니터로 해상도는 Full HD(1920 * 1080)입니다.
제가 사용해 보았을 때 27인치까지는 FHD 해상도를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 듯 했습니다.
최근까지 27인치 QHD 모니터를 사용했었는데 글자가 너무 작아 눈이 피로하기도 해서 모두 FHD 모니터로 교체를 했거든요..,
27인치까지는 FHD 해상도가 가장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패널은 LG디스플레이 AH-IPS가 사용되어 화사하고 선명한 이미지가 구현되었습니다.
위에서 보아서 알겠지만 몰입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3면이 초슬림 베젤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다중 모니터 환경을 구성하실 분들은 이렇게 초슬림 베젤로 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이질감이 최소화되어 한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디스플레이 AH-IPS 패널이 사용되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상하, 좌우 모두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왜곡이 없는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니터보다 높은 100Hz 주사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Hz 주사율로 섬세하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및 영화감상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넷플릭스를 실행해 영화감상을 해보았는데요.
IPS 패널로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선명한 화면과 100Hz 주사율로 재생이 부드럽게 되어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해도 눈이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무상 워런티 1년을 제공해주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등록을 하면 1년 연장을 해주어 총 2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의 경우 무상 워런티가 1년이면 정말 아쉬운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거든요.
2년간 무상 워런티 제공이라는 점도 필립스 271V8B만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화면 밝기나 색상, 색온도, 명암 등의 모니터 설정은 우측 하단에 있는 OSD 버튼을 이용하는데요.
필립스 271V8B는 OSD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SmartControl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다운로드가 되네요~
SmartControl을 통해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니터 설정을 쉽고 빠르게 변경~!!!
요즘 모니터 구매하실 때 시력보호 관련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는 분들 많을 듯 합니다.
저도 모니터를 하루종일 봐야하는 직업이기도 하고, 요즘 시력이 나빠져 안경도 다시 맞추기도 해서 시력보호 관련한 것을 유심히 보거든요.
필립스 27인치모니터는 논글레어,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모드 등 시력보호 관련한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로우 블루 모드의 경우 처음에는 화면이 누렇게 보여 적응이 잘 안될 수도 있는데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고, 눈도 편안해져서 좋더라구요.
저처럼 시력보호에 민감하신 분들은 꼭 이부분 확인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SmartControl을 실행시켜보면 Smart Desktop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윈도우에 화면분할 기능이 기본으로 있긴 하지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더욱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듯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필립스 27인치모니터 271V8B 모니터를 살펴보았습니다.
특장점을 정리해보면.
-
LG 디스플레이 AH-IPS 패널 사용으로 선명하고 폭넓은 시야갹을 제공
-
100Hz 주사율 지원으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및 영화감상이 가능
-
필립스 무결점 100% 지원하는 모델
-
알파스캔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 시 무상 워런티 기간 2년으로 연장
-
필립스 전용 소프트웨어 SmartControl, Smart Desktop을 사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27인치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 필립스 271V8B를 추천합니다.
구매링크 : https://naver.me/GudpZXL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