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
출처 : 에스피앰
이름 : SPM
나라 : 한국
SPM은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주변기기를 판매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커스텀 키보드, 키캡, 스위치, 마우스 등 여러가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SPM의 PC 블루 키캡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가시죠!
- 제품 수령기 및 언박싱
SPM의 키캡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포장이 정말 잘 되어 오는 것 같습니다.
제품 박스 위에 비닐과 봉인씰로 2중으로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구요.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스펙에 대해 간단히 적혀 있네요.
- 제품 소개
(구성)
키캡의 실제 구성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이런 식으로 플라스틱 트레이가 총 3단으로 들어있는데요.
주로,
1단은 문자열
2단은 펑션열 및 네비열
3단은 기타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과 2단 트레이에는 키캡의 행을 나타내는 글자가 적혀 있었지만, 3단 트레이에는 적혀 있지 않습니다.
여러가지의 키캡 높이가 가장 많이 섞여있는 3단 트레이에는 정작 키캡의 행을 표시해주는 글씨가 없어 조금 아쉽네요.
(특징)
키캡의 주요 특징입니다.
우선, PC 키캡은 PC 재질의 특성상 각인 방식이 실크 인쇄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실크 인쇄란 말 그대로 키캡 위에 글씨가 실크로 프린트되어 있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PC 키캡은 다른 재질의 키캡들과 달리 투명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RGB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키캡입니다.
키캡의 프로파일은 OSA 프로파일이 사용되었습니다.
OSA 프로파일은 OEM 프로파일의 높이에 SA 프로파일의 모양을 합친 형태의 프로파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키캡은 총 165키를 지원하는데요.
이 정도면 웬만한 수준의 키보드 배열은 거의 다 지원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구입 전, 자신의 키보드 배열에 맞는 키캡들이 전부 있는지
한 번 더 확인 후에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 제품을 실제 끼웠을 때의 모습 소개
키캡을 키보드에 끼워봤는데요.
제가 생각했던거랑 색깔이 살짝 달라, 원래 계획한대로 매칭을 시켜주진 못했지만,
급선회하여 투명이라는 컨셉에 맞게 매칭을 시켜줬습니다.
키캡의 색깔이 정말 이쁘고, 유니크해서 키보드 색깔과 매칭만 잘 된다면 더욱 이쁠 것 같습니다.
- 필드테스트
수건을 깐 것과 깔지 않은 것, 두 가지 버전으로 타건해봤습니다.
- 필드테스트 후 느낀 점
개인적으로 저렴한 PC 키캡은 촉감이 아주 끈적거려서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SPM의 PC 키캡은 끈적거리는 느낌이라기보단 적당히 마찰력이 있는 느낌이라 오히려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글 각인이 되어 있어, 정말 편리했구요.
배열도 정말 다양하게 지원해서, 선택지가 넓어 걱정이 없었고,
키캡의 마감이나 두께 등 전체적인 품질도 정말 괜찮았습니다.
- 별점
★★★★☆
- 아웃트로
PC 키캡은 종류도 그리 다양하지 않고, 다양한 레이아웃을 지원하는 키캡도 별로 없는데요.
품질이 좋고, 다양한 레이아웃을 지원하는 PC 키캡은 꽤나 비싼 편에 속합니다.
SPM의 이 PC 키캡들은 품질도 준수하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지원하고, 한글 각인까지 되어 있기 때문에 PC 키캡을 구매하려고 하시는 국내 유저분들은 PC 키캡을 굳이 해외에서 어렵게 구매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충분히 메리트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PC 키캡들은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촉감이 별로거나, 마감이나 각인 등이 조금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SPM의 PC 키캡은 가격 대비 품질이 정말 훌륭해서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PC 키캡도 단일 컬러가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네요.
그럼 이상으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SPM과 이엠베스트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