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MAXSUN 회사의 이전 글
https://blog.naver.com/seok9924/223564373218
이전에 알리에서 MAXSUN이라는 회사의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따거들이 좋게봐주셨는지 어떻게 연락을 하셔서 제품 리뷰를 제 마음대로 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MAXSUN의 홈페이지 부터 살펴봤습니다.
이 배너가 반갑게 맞이해주네요.
제품군을 보면 메인보드부터 그래픽카드 SSD와 Memory 까지 있더라구요. 다양한 분야를 취급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이 제품의 경우는 H610칩셋 보드인데 H610칩셋 보드 자체는 메인보드 중에서는 저가형 칩셋 보드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저가형 칩셋 보드에는 스펙을 제대로 안적어놓은 경우가 많죠. 그래서 좀 찾아보거나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MAXSUN은 스펙표를 정확히 기재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회사와 다르게 상품의 상세페이지가 너무 길어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래서 제품을 받아서 필드테스트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텔(소켓1700) / 인텔 B760 / M-ATX (24.5x24.5cm) / 전원부:8+1+1페이즈 / 페이즈당50A / Vcore출력합계:400A / 메모리 / DDR5 / 7200MHz (PC5-57600) / 4개 / 메모리 용량:최대 192GB / XMP / 확장슬롯 / VGA 연결:PCIe5.0 x16 / PCIe버전:PCIe5.0,PCIe4.0 / PCIex16:1개 / PCIex4:1개 / PCIex1:1개 / M.2:3개 / SATA3:4개 / M.2 연결:PCIe4.0 / 후면단자 / HDMI / DP / USB3.x 10Gbps / USB 2.0 / RJ-45 / 오디오잭 / 클리어CMOS / 랜/오디오 / 유선랜 칩셋:Realtek RTL8125BG / 2.5Gbps / RJ-45:1개 / 오디오 칩셋:Realtek ALC897 / 5.1채널(6ch) / 내부I/O / USB/팬 헤더:USB3.0 헤더,USB3.2 Type C 헤더,ARGB 5V 3핀 헤더 / 특징 / DrMOS / 전원부 방열판 / M.2 히트싱크 / 일체형IO실드 / UEF
상품의 DB입니다. M-ATX 사이즈의 보드에 전원부 Vcore 출력은 400A DDR5 지원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15만원 정도에 들어와있네요. 찾아보니 백패널 있고 이 가격대면 괜찮은 선택지라고 보입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메인보드 B760 칩셋에서 저렴한 모델들이 13.5 ~15 사이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더라구요. 만약 이 보드가 만원정도 낮춰서 14만원이라면 저는 그냥 B760 칩셋 보드 조립할때 i5 136 , 146 정도 조립할때 무조건 이 보드 추천할 것 같습니다. 타사에서 이 정도 라인업은 보통 17, 19 만원 정도 하기 때문입니다.
박스를 열고나면 하나의 종이가 있습니다. MAXSUN의 A/S 정책은 3년을 보장한다고 적혀있습니다.
백패널이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잘 나와있습니다. 만약에 WiFi를 사용한다면 저기로 안테나를 빼서 사용이 가능하게 구멍이 있습니다. USB 포트도 생각 보다 넉넉히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C타입이 하나정도 있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이전에 리뷰했던 챌린저 보드와의 차이있습니다. 확실히 터미네이터 보드가 많이 이쁘네요. 화이트 실버 감성이 살아있어서 화이트 케이스에도 어울릴만 합니다.
상 하단에 넉넉하게 ARGB 3핀 헤더와 시스템팬용 4핀 헤더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C타입 헤더 또한 존재합니다.
M.2 SSD 위치는 총 3군데 입니다. 넉넉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방열판 있는 곳에 제일 좋은 걸 장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조립을 마친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전원부 결착 후 전원 인가해 보겠습니다.
화면이 뜨네요.
바이오스 설정탭입니다. 여기가 조금 아쉽네요. 요새 다른 회사들은 바이오스에서 조금 화려한 화면이 나오고 설정하기가 쉽게 되어있는데 만약 익숙치 않은 유저라면 살짝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바이오스 설정을 거의 안하는 대부분의 유저라면 크게 건드릴 부분은 많이 없습니다.
이 터보 부분에서 XMP 세팅만 해주면 될거같아요.
사실 옛날에는 바이오스가 다 이런 모습이고 더 구닥다리도 있었기 때문에 막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지금은 2024년이다.
클리어 시모스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이 있으면 램오버 할때는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인 설명입니다.
국내 유통되는 제품들은 A/S가 3년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 디자인적으로 아름답다.
✅ 온보드 디버그 + CMOS 버튼
✅ 높은 메모리 오버 보장
❌ 후면 백패널 C타입 하나만 있었으면..
❌ 바이오스가 헷갈릴 수도 있음..
제가 MAXSUN의 홍보대사는 아니지만 MAXSUN 제품이 다른 중국회사들 보다는 믿음직하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물론 중국 제조 업체중에 더 저렴한 곳이 몇 군데 있기는 합니다. 대신 상품의 리뷰 점수가 4.3 4.2 초반대로 떨어지더라구요. 그런데 이 회사의 제품은 제가 찾아본 중 낮게 떨어지더라도 4.7 이하로 떨어지는 제품들이 없더라구요. 그런 점에서 이 회사는 어느정도 구매하셔도 괜찮을 거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메인보드도 좋지만 그래픽 카드 디자인도 이쁜게 많네요. 조금 저렴하게 해서 국내에도 들어오면 어떨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MAXSUN 시각적으로 느낌이 있다. 이정도로 마치겠습니다.
ps 부담스러우면 이 그림 빼고 화이트 모델 출시하면 대박날거 같네요
"본 필드테스트는 MAXSUN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메인보드, #MAXSUN, #필드테스트, #TerminatorB760, #따거, #따거보드, #인텔, #B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