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 크기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고 밝기나 색상 그리고 영상 입력을 위한 적용 단자와
설치된 시스템에 따라 편의성의 차이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프로젝터매니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미니 빔프로젝터 PJM500F를 소개해 드릴 텐데요.
500안시의 밝기와 풀 HD의 선명한 해상도로 주변에 빛이나 조명이 있는 곳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입력 방식이 지원되며 무선 와이파이 +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웨이브, 와챠, 아프리카tv 등
자체적으로 앱을 실행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언박싱부터 특징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언박싱 후 구성품을 확인해 보면 ① 미니 빔프로젝터 PJM500F 본체 ② 리모컨 ③ 전원 어댑터 ④ 리모컨 건전지(AAA규격)
⑤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① 전원 ② HDMI 1 ③ HDMI 2 ④ USB ⑤ 오디오 입력 ⑥ 리모컨 수신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단자를 통해 미디어 파일이 포함된 저장 장치를 연결해서 재생할 수 있으며,
USB 단자로 실행할 수 있는 오디오 장치도 활용할 수 있어요.(블루투스 오디오 연결 가능)
이렇게 후면에 포함된 물리적인 단자들을 통해 입력이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탑재된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무선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꽤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 미니 빔프로젝터로 사이즈로 가로 196mm x 세로 196mm x 높이 98mm이며 무게는 1,150g으로 측정돼요.
가벼운 편에 속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경우
2단계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2단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투사되는 방향에 맞춰 상하좌우, 모서리 부위까지 자유롭게 키스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중앙부에는 1/4인치 나사 홈이 배치되어 있어 미니 삼각대나 모노포드 등을 연결해서 좀 더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요.

▲ 특히,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었고 무선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전원 단자만으로도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체에 탑재된 3W x 2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 재생도 가능하지만,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 좀 더 웅장한 사운드로 영화를 즐길 수도 있죠.
프로젝터 밝기 500안시


저는 다양한 사이즈의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봤기 때문에 밝기, 해상도, 기능에 대해 확실히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 500안시의 밝은 LED 광원으로 빛이 들어오는 오후에도 투사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실제 보이는 것과 유사하게 사진을 보정했는데요. 보는 바와 같이 홈 화면 메뉴와 색상을 원활하게 구분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 같은 시간 블라인드를 가려 빛이 들어오는 양을 줄인 상태입니다.
암막 커튼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빛이 새어 나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앞서 보여드린 흐릿한 투사 화면과 달리 꽤 선명한 화질로 바뀐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이렇게 암막을 설치하지 않고 적당한 조명이 있는 상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맘에 들어요.
밝기 외에도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해상도입니다.
입력 해상도와 출력 해상도로 나뉘는데 일부 제품들의 소개를 보면 입력 해상도로 홍보하는 경우도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해 보셔야 해요.
선명함의 차이! Full HD 해상도!

▲ 미니 빔프로젝터 PJM500F는 입력 해상도 최대 4K(3840 x 2160), 출력 해상도 풀HD
(1920 x 1080)로 아주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tv 앱에서 재생한 멜론 광고 동영상 '아이유, 유희열이 안내하는 세상의 모든 TOP100'인데요. 정말 선명한 화질로 재생됩니다.

▲ 낮은 해상도를 갖춘 미니빔의 경우 영화나 시리즈, 뮤직비디오 등을 시청할 땐 흐릿한 느낌이 제법 있지만,
미니 빔프로젝터 PJM500F는 확실히 선명함의 차이를 느끼게 합니다.
여기에 높은 명암비 역시 선명함을 더해주는 요소인데 150,000:1의 고 명암비도 갖추고 있어요.

▲ 삼프로tv 채널에 김영익 교수님의 영상을 촬영한 장면인데요. 도표에 표시된 XY 축의 수치까지 선명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주 작은 텍스트까지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유튜브 강의를 시청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용도로도 손색없습니다.
안드로이드 OS와 리모컨의 편의 기능

▲ 안드로이드 OS, 무선 와이파이, 블루투스가 기본 탑재되었다는 점은 사용하면 할수록 편리함을 느끼게 합니다.
리모컨에 포함된 에어 마우스 기능으로 컨트롤할 수 있고
탑재된 마이크를 통해 텍스트를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음성으로 검색할 수도 있어요.


▲ 유튜브부터 각종 OTT 서비스까지 앱 설치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사진과 같이 전원 단자만 연결하면
방과 거실을 이동해 가며 무선의 자유로움을 한껏 누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입력 방식 지원


▲ 앞서 얘기한 것과 같이 전원만 연결하면 리모컨을 활용해서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와챠, 카카오tv,
아프리카tv, 네이버 Now, 트위치, Btv, 쥬니버tv, 크롬 브라우저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티빙 앱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티빙 앱 설치 과정은 영상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같이 모든 종류의 앱은 설치할 수 없지만,
카카오tv의 경우 리모컨의 방향 버튼이 아닌 에어 마우스만으로 컨트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홈 화면 상단 [입력 아이콘]을 눌러 이동해 보면 빔프로젝터 후면에 포함된 2개의 HDMI 입력 단자를 선택하거나,
USB 저장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 파일 브라우저,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스크린 미러링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나 콘솔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초 대형 화면에서 더욱 몰입감을 느끼며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IPTV 셋톱박스와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자동으로 입력 신호를 감지하고 TV가 실행됩니다.
나머지 HDMI 단자에는 노트북이나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HDMI 단자 2개 모두 연결된 경우 조금 전 보여드린 입력 선택 창에서 [HDMI1 / HDMI2] 중 선택해서 전환 가능합니다.



▲ 홈 시네마 구성을 위해 필요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보면 될 정도입니다.
가성비와 만족도가 높은 미니 빔프로젝터로 추천드릴 수 있어요.
뚱웅보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11.21 03:24:13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