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및 여러 FPS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무엇보다 게이밍 키보드의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좀 더 빠르게 반응하여 적들을 먼저 공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플레이어의 반응속도와 실력, 판단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를 뒷받침 해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완벽한 최고의 플레이를 만들어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들어 자석축을 활용하여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들이 등장하면서, 키보드의 입력속도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게이머들이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탑재된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ASUS ROG FALCHION HFX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는 빠른 입력속도를 지원함과 동시에 쾌적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키보드입니다.
즉, 성능과 감성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떠한 특징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리는 ASUS ROG FALCHION HFX는 65%의 키배열로 상당히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보통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마우스의 움직임 공간을 넓게 가져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정교한 트래킹을 위해서는 마우스 민감도를 낮게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마우스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데요.
풀사이즈 대비 60%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다 쾌적하고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테일한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좌/우에 C-TYPE 포트를 1개씩 배치하여, 케이블을 연결할 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2대의 PC를 동시에 연결하여 빠르게 스위치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가끔 2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여 방송을 송출하거나, 게임을 녹화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때 매번 2대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불편했는데 ROG 팔치온은 1대의 키보드로 모두 컨트롤이 가능하다보니 정말 편리했습니다.
투컴을 사용하시는 유튜버 또는 인플루언서분들이라면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연결 컴퓨터 전환은 상단의 스위치로 빠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만족감을 준 부분은 장착된 스위치인데요.
ROG HFX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하여 빠른 입력은 물론이고 내구성도 우수합니다.
자석을 활용했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작동하는 스위치들 보다 확실히 높은 내구성과 정밀한 입력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전 윤활 처리까지 되어 있어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에서 들리는 쇳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이중 사출 구조를 가진 키캡도 문자가 지워지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죠.
래피드 트리거 기능은 Armoury crate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요.
누르기와 풀기의 키높이를 각각 설정할 수 있어 플레이어의 반응속도를 그대로 컴퓨터로 전달해줍니다.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on 했을 때에는 빠른 입력 및 해제가 가능하다보니 캐릭터가 미세하게 움직여 off했을 때보다 빠르고 정교하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영상은 최하단 유튜브 영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상대방보다 총을 먼저 쏘기 위한 브레이킹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래피드트리거 기능은 상단의 스위치로 빠르게 ON/OFF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드탭 모드를 지원하여 동시 입력된 스위치에서 우선 순위를 보정하여 캐릭터가 정지하지 않고 바로 반대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어 빠른 반응과 무빙이 가능합니다.
8000Hz 폴링레이트는 기존의 1000Hz를 지원하는 일반 키보드들 보다 8배 빠르게 키보드의 입력을 컴퓨터로 전달하여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는데요.
이러한 미세한 차이가 게임의 결과를 결정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게이밍 키보드라면 귀에 거슬리는 스프링소리가 들릴 때가 많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ROG FALCHION HFX는 흡음재와 가스켓을 적용하여 짜릿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래피드트리거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키보드들을 사용해왔지만 역대급으로 타건감이 가장 좋았습니다. (타건 영상도 하단에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다기능 버튼과 터치형 패널이 있어 볼륨 조절을 비롯하여 키보드 조명까지 편리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트리거모드 전용 토글 스위치, 컴퓨터 연결 변경 스위치까지 키보드 자체에서 바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면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받침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커버도 제공되는 만큼 더욱 깔끔하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ASUS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 ROG 팔치온 8000Hz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성능부터 감성, 편의성까지 상당히 뛰어난 키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