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QcK PRO, 과연 과거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을까?

IP
2025.03.31. 21:56:31
조회 수
67
1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주변기기 리뷰어 러비입니다.
오늘 가져온 마우스패드는 스틸시리즈에서 새로 출시한 QcK PRO 스피드 / 밸런스 입니다.

(QcK PRO 는 QcK performance의 국내 출시 제품명 입니다.)

 

스틸시리즈의 QcK 마우스패드는 2004년에 처음 출시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게이머와 e스포츠 프로 선수들 사이에서 정말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CS2 프로 플레이어 중 어린나이에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donk" 선수 또한 QCK 헤비 제품을 아직까지 사용중이다



아직까지도 이전 QCK 시리즈를 사용하는 선수들도 정말 많을 정도로 이미 검증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QcK PRO가 그 자리를 이어 받아 나갈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테스트기간

· 7일

 

테스트 환경:
· 온도 : 18도~20도
· 습도 : 37 ~ 42%

 

테스트에 사용한 마우스

· Beast X (BlackFOX DOT skate)(배치 : 상2 / 하2)

· Pulsar X2 Crazylight (Pulsar UHMW-PE 6.6mm DOT skate) (배치 : 상4 / 하4)

· VAXEE XE-S (Stock skate)

· Logitech GPX2 (Stock skate)

· Harpe ACE mini 4k ( BlackFOX DOT skate)(배치 : 상3 / 하3)

 

마우스패드의 사양 및 제품 가격

· 제품 명: 스틸시리즈 QcK Pro Balance / 스틸시리즈 QcK Pro Speed

· 제품 가격 : 각 74,900원 
· 표면 재질 :  마이크로 위븐 천
· 베이스 : 네오프렌
· 크기 : 490 x 420x3.5mm

 

 


스틸시리즈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패키징



 

 

 

 

기본적인 포장은 말려서 포장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려있는 방식이 아닌 내부에 기둥을 설치하여 배송중에 구겨지거나 훼손이 발생했을 시, 패드가 접혀 자국이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이가격 펴져서 배송되지 않는 점이 다소 아쉬운 점으로 다가오는게 되는 것 같습니다.

 

 


 

 

QcK PRO 라인업 개요

 


 

 


스틸시리즈의 QcK Pro 시리즈는 게이머들의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설계된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패드입니다. 이 시리즈는 '스피드(SPEED)', '밸런스(BALANCE)', '컨트롤(CONTROL)'의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에는 현재 '스피드'와 '밸런스'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QcK 프로 스피드는 빠른 슬라이딩감과 일관된 가속력을 보여주는 매끄러운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드 제품은 마찰력이 거의 없는 재질의 느낌으로 제작되었으며, 개인적으론 유리패드의 장점만을 가져온 천패드의 중간 같은 느낌을 주는 패드였습니다.

 

QcK 프로 스피드의 마찰력의 체감 수치는 정적 마찰이 약 3.3점, 동적 마찰이 약 2.6점 정도로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수치를 정리해 드리자면, 정적 / 동적 마찰의 정도가 모두 낮아서 마우스를 미세하게 컨트롤 하는데에 미세한 트래킹을 하는데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여타 스피드 계열의 마우스패드와 동일하게 약간의 적응 시간이 필요하며, 적응 하는 기간동안은 에임이 조금 벗어나거나 부족하게 이동하는 경험을 자주 했었습니다.

 

적응 이후에는 평소 유리패드를 주로 사용했던 저에게는 유리패드를 사용하면서 가려웠던 부분들을 해소해 주는 듯 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리패드를 사용하면서, 패드의 딱딱함과 청소를 자주 해야하는 점 등 불편했던 점들이 다소 존재 했지만,

QcK PRO는 천패드로써 일반적인 패드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기에 사용함의 불편함은 존재하지 않았고, 유리패드에서 목말랐던 경도를 이용한 마찰력과, 천에서 오는 미세함의 제어력은 유리패드 이용자들에게도 충분히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cK PRO 밸런스 마우스패드는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사이 균형을 중시하는 포지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밸런스 제품은 적당한 마찰력을 자지고 있는, 텍스쳐감이 어느정도 있는 느낌으로 제작되었며, 개인적인 첫 인상으론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컨트롤 계열 밸런스패드라는 인상이 있었습니다.

 

QcK 프로 밸런스의 마찰력의 체감 수치는 정적 마찰이 약 4점, 동적 마찰이 약 5.7점 정도로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느낌은 마우스를 미세하게 조정할때에 플릭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빠르게 이동하다가 멈추는데에 강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피드 버전과는 완전히 결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고 스피드와는 다르게 크게 적응하는 기간은 따로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익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마우스패드였습니다.

 

하지만 평소 QcK 시리즈를 사용했던 유저분들이 친숙함을 느끼실 만한 느낌은 아니며 전혀 새로운 느낌의 표면 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텍스쳐감이 존재하며 약간의 꺼끌 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네오프렌, 고무의 반격, 3.5mm 두께에서 나오는 안정감

 

 


 

네오프렌의 경우 포론을 뒤이어 마우스패드계에 자주 등장하고 있는 재질입니다.

 

해당 재질은 잠수복에서 볼 수 있는 재질로 방수성이 뛰어나며, 스포츠 보호대와 같은 스포츠 용품에도 사용되며

충격 흡수와 강한지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우스패드에 적용되었을 때에는 일본제 포론보다는 조금 단단하며, 미드 보다는 조금 푹신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오프론이 적용된 어렷 마우스패드들을 사용해보았지만, QcK PRO의 경우에는 타 마우스패드들보다는 조금 더 단단한 느낌을 가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천 마우스패드에 포론 / 네오프렌이 적용된 마우스패드들에서는 도트피트를 사용하게 될 경우, 마우스하판이 긁힌는 경우가 정말 자주 발생했었는데, QcK PRO는 어느 정도의 경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트피트를 사용함에 있어 거슬리는 부분이 크게 없엇습니다.

물론, 마우스를 강하게 누르는 경우 하판이 긁히는 부분은 있었지만, 평소에 게임을 하거나, 웹서핑을 하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베이스의 밀림 정도는 이미 여러 마우스패드들에서 적용하고 있는 만큼 이미 검증된 재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바닥면과의 마찰력이 높아 마우스패드가 책상 위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으며, 이를 통해 격렬하게 움직여도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정확한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3.5mm 라는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적인 마우스패드의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3.5mm의 두께는  네오프렌 재질과 어우러져 푹푹 꺼지는 느낌보다 어느 정도의 단단한 경도를 가지고 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스티치의 경우 패드의 표면부분보다 낮게 되어있어 마우스가 패드밖으로 나가거나 걸쳐지더라도 플레이에 전혀 방해되지 않았으며, 신뢰있는 브랜드인 만큼 촘촘하고 완벽한 스티치 상태를 보여주었습니다.

 

 

 


 

 

QcK PRO  조금 비싼데.. 구매... 할만한가..?

 

 

QcK의 포지션은 프리미엄 마우스패드라인에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 포지션에 있는 마우스패드들로는

Zowie의 G-SR 시리즈 
Vaxxe의 PE시리즈 
LGG의 넵튠/세턴/쥬피터 시리즈 등등..

 

와도 같은 이미 프리미엄 마우스패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쟁쟁한 제품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기존 QcK의 포지션은 저렴하고 내구성이 좋으며 커뮤니티에서 흔히 뭐사야할지 모르면 구매해야하는, 

살면서 언젠가 한번씩 써봐야하는 근본 중의 근본인 "기본템" 마우스패드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만  QcK PRO가 가성비있던 이전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나왔다, 라고 보기보다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춘 퍼포먼스형 프리미엄마우스로 출시되었는데요.

 

기존의 "기본템"의 허물을 벗어던지고 출시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솟아오른 가격이 구매자분들의 발목을 잡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기회가 생겨 다나와 체험단으로써 제품을 제공받았지만, 이전 구매를 하기위해 찾아보았을 때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형태의 마우스패드가  75,000원이라는 가격은 상당히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해당 마우스 패드, 구매할만 할까요?

 


 

제가 드릴 수 있는 대답은 절반은 네, 절반은 아니요 입니다.

 

밸런스 패드의 경우 정말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흔한 컨트롤형 밸런스 마우스패드입니다.

물론 구매해서 잘 맞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그렇습니다.

좋은 말로는 대중적인 마우스패드이기에 그 누가 구매해도 평균은 보여주는 마우스패드이지만, 그게 7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말씀 드리기에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피드의 경우 이야기가 조금 달랐습니다.

제가 여태 대략 100종에서 140종 가까이 되는 마우스패드들을 보유 / 사용해본 중에 열 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인상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보았던 스피드 계열 천 마우스패드 중 인상적이였던 것은 Artisan의 Key-83 마우스 패드와 

Artisan 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Hein 제품이 있었는데요

 

해당 제품들 모두 스피드 패드 계열로 텍스쳐감이 있으며 팔토시와 상성을 탄다는 단점이 존재 했습니다.

하지만 QcK PRO 스피드의 경우 매끈한 표면과 대부분의 팔토시와도 저항없이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인상깊었으며,

 

key-83이나 hein을 처음 사용해보았을 때 받았던 인상적인 느낌을 QcK PRO 스피드 마우스패드에서도 동일하게 느꼈습니다.

 

브레이킹 계열 유리패드에서 보여줄 법한 스피디함과 천과 단단한 경도에서 오는 브레이킹감은 절묘하면서도 스피디함의 목적성을 잃지 않는 균형을 보여주었으며 에임의 쫀득함을 살려주는 듯한 경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Artisan의 Key-83 제품과 상당히 유사한 경험을 주었으며 다른 점으론 역시 표면의 텍스쳐 정도가 존재했습니다.

 

저의 경우 스틸시리즈 QcK PRO 쪽이 훨씬 더 선호하는 쪽에 속했으며 유리패드를 사용하면서 천패드를 사용하게 되었을 때 상당한 이질감을 느끼며 천패드로 넘어가기가 꺼려졌었는데 QcK PRO 스피드의 표면텍스처는 매끈하며 사용했을 때 또한 천패드 특유의 긁히는 듯한 느낌은 전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대략 일주일정도만을 주로 사용했기에 내구성 부분과 오랫동안 사용했을 때에 표면 변화 등은 확인해보지 못했지만, 만약 내구성까지 좋다면 그 누가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피드 계열 마우스패드를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고민 없이 리스트에 QcK PRO 스피드를 넣어서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좋은 경험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QcK PRO 밸런스 / 스피드 마우스패드의 리뷰를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줄 요약

 

 

  • 스틸시리즈가 “기본템? 그런 건 이제 안 해” 하면서 내놓은 프리미엄 마우스패드 QcK PRO
  • 밸런스 버전은 “음... 나쁘진 않은데 어딘가 익숙해” 느낌, 반면 스피드는 “어라? 이거 좀 괜찮은데?” 소리 나옴.
  • 가격이 살짝 쎄지만, 스피드는 진짜 성능으로 찍어 누르는 스타일. 지갑 열기 전에 손목이 먼저 설렐 수도 있음.

 

 

[QcK PRO를 사용한 게임 플레이 영상]

 

 

 

[QcK PRO 구매처]

 L : https://m.site.naver.com/1DGOi


XL : 
https://m.site.naver.com/1DGOI



 

메인 가자 도움말 보기
이 글을 메인으로!

내가 작성한 글을 더 많은 이와 공유하는 방법. 메인 가자!

작성자가 보유한 포인트와 다른 회원의 공감이 만났을 때 글을 메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글 작성 중이나 작성 완료 후 '메인 가자' 영역에서 포인트를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그 글을 보신 다른 회원 분들은 공감을 꾹~ 클릭해주세요.


작성 후 120시간 내, 정해진 공감수가 충족된다면 메인에 노출!

도전! 이 글은 메인가자 도전 글입니다.
등록 포인트 별 공감 조건 수 (2018.10.04. 기준)
포인트 별 조건 표
등록 포인트 800P 400P 200P
필요 공감 수 2회 4회 6회
  • * 메인 가자로 등록된 글이 작성 후 120시간 내 공감 조건 수가 부합하면 DPG에 노출됩니다.
  • * 공감 조건 수에 부합되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등록하시면 약 1분 내외로 메인 가자 게시판에 노출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2/1
외부 체험단 아즈라 트리뷰트 게이밍 이어폰 AZT-350C(C Type) (2)
다나와 서포터즈 삼성 오디세이 G7 4K 게이밍 모니터 리뷰! 디테일 살아있네! (2)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시리즈 장패드 (1)
다나와 체험단 QcK PRO, 과연 과거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을까? (1)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Speed 그리고 Balance XL 마우스패드 사용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고해상도 녹음 품질의 게이밍마이크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2 S 사용후기 (1)
다나와 체험단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2 디스코드 방송용 마이크 (2)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 마이크 추천,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2 S 사용기 특징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누카 X900-PRO 맞춤형 게이밍의자 체형별 사이즈와 쿠션의 조화 (3)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마이크 추천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 2 (1)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Pro 게이밍마우스패드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추천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 2S 방송용 게이밍 화상회의 인터뷰까지 하나로 모두 해결 (2)
다나와 체험단 디스코드 마이크 하이퍼엑스 쿼드캐스트2 S 게이밍마이크 추천 (2)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Balance 마우스패드 QcK Pro Speed 비교 리뷰 (2)
다나와 서포터즈 게이밍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3D G90XF S27FG900 드디오 도착 첫 체험 후기 (4)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마우스패드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QcK Pro 게이밍마우스패드 (3)
외부 체험단 데스크탑 PC 어항케이스 싸이번 Edge CV-Z9 화이트 사용기 (4)
다나와 체험단 미니키보드 게이밍키보드 레노버 리전 미니 프로 게이밍 키보드 K510 택타일 갈축 핫스왑사용후기 (3)
다나와 체험단 스마트 모니터 삼성 삼텐바이미 M7 S43DM701 43인치 사용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