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IT기획 12년차 & 웨딩영상 촬영 10년 경력의 텐세잇입니다.
제 주변에 TV 대신 성능 좋은 빔프로젝터를 구매하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모두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인데요, 항상 고화질 빔프로젝터를 가지고 다니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빔프로젝터 화질이 좋아야 얼마나 좋다고...' 하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4K해상도 빔프로젝터 뷰소닉 X11-4K를 리뷰하면서 그런 생각들이 싹 사라졌어요.

제가 지금까지 저화질 빔프로젝터만 봤던듯...
그럼 상세리뷰 바로 갈께요!
LET'S A-GO ~!
[1] 디자인 및 제품 스펙
뷰소닉 X11-4K를 언박싱했을 때,

확실히 전세계 빔프로젝터 1위 브랜드 답게 고급스러움이 눈에 가장 먼저 띄었어요. 메탈 소재에 부분 가죽 마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더라고요.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이유가 있네요.
구성품으로는 리모컨과 다양한 전원 케이블(220V, 110V, 3상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금색 다이얼은 볼륨이에요.
마감 처리만 예쁜게 아니라 돌리는 느낌도 부드러웠는데요, 사실 리모컨이 있어서 크게 사용할 일은 없더라고요.

제품의 무게는 4kg 때로 이동하기에 크게 부담없었습니다.
[2] 실사용기
전원을 켜자마자 오토 포커스가 빠르게 작동하면서 화면이 바로 또렷하게 잡혔어요.
오토 키스톤과 4코너 키스톤 덕분에 벽이 평평하지 않아도 화면 보정이 쉽고요.
뒷면에는 전원을 비롯한 각종 포트와 조그 스틱이 있습니다. 사실 전원 포트 말고는 크게 쓸 일이 없었어요:)

옆면은 스피커에요.
삼성이 인수했던 하만카돈 사운드가 탑재되어 완전 또렷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영화도 노래도 소리가 너무 깔끔해서 계속 넉놓고 보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리모컨 사용할 때 제품 바로 근처보다 약간 멀리서 사용하면 인식이 더 잘 됩니다.
내장된 스마트 시스템 덕분에 유튜브나 각종 OTT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고,



소음도 에코 모드 기준으로 꽤 정숙해서 밤에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었고요.
[3] 마무리
지금까지 뷰소닉 X11-4K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히 HDR/HLG를 지원해서 밝은 장면과 어두운 장면의 명암 차이가 자연스럽고, 색이 과장되지 않으면서도 깊이감 있게 표현되더라고요.
영화나 드라마는 물론 콘서트 영상도 몰입감이 상당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해 무선 이어폰이나 스피커 연결도 편리해요.
4K빔프로젝터지만 비교적 짧은 거리에서도 큰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았어요.
차세대 LED 광원을 사용해 최대 2,400 LED 루멘 밝기와 약 30,000시간의 긴 광원 수명을 제공하고요. 뷰소닉 특유의 SuperColor 기술이 적용돼 색 표현력이 상당히 뛰어난 것도 눈에 띄었어요!

단순히 화질만 좋은 4K빔프로젝터가 아니라, 설치·색 표현·스마트 기능 그리고 사운드까지 완전 프리미엄 제품이었요.
단초점 구조와 포터블 특성 덕분에 공간 제약이 적고 특유의 컬러감이 가장 눈에 띄었고요!
캠핑 자주 다니거나 TV를 대체할 홈 시네마를 찾는다면 뷰소닉 X11-4K이 최고의 선택지입니다.

현재 특가 세일 중이므로 아래 구매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