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용기는 주관사 협찬을 통하여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번에 제품은 커세어 마우스 가운데 그래도 가격적인 부담을 낮추면서도 폴링 8K 지원과 함께 36g이라는 초경량으로 출시한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그리고 현재 국내 공식 총판은 컴스빌이며 제품과 관련하여 간단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품 박스는 봉인 테이프 처리가 되어 있으며 패키지 구성을 보면 마우스 본체와 함께 수납용 파우치 그리고 8KHz USB 무선 리시버, USB Type-C 케이블, 그립 테이프, 마우스 피트, 알코올 패드, 워런티 가이드와 설명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 주요 스펙을 보면 커세어 MARKMAN S 광학 센서를 탑재하고 해상도는 100~33000DPI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가속 50G, 최대 IPS 750으로 FPS 게임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품질 보증 기간은 2년 입니다.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에 뒷부분이 높지 않은 38.21mm 완만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을 제공하며 5버튼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휠은 걸림이 살짝 느껴지지만 부드러운 느낌 정도에 상대적으로 소음은 거의 없으며 커스텀 튜닝 기계식 스위치를 내장하여 내구성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참고로, 무게는 오차범위에서 확인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마우스와 간단히 비교를 해보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아담한 사이즈에 뒷부분이 완만한 것을 볼 수 있으며 마우스 무게 차이를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ED 없는 범선 로고이지만 USB 연결과 DPI 변경시 LED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 없이 CORSAIR WEB HUB에 들어가면 배터리 잔량 확인과 함께 버튼 매핑, DPI,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폴링레이트 선택시 배터리 수명은 1KHz에서 최대 70시간, 8KHz에서 최대 16시간 가능하다고 하는데 참고로, 8KHz 경우는 시간 차이를 볼 때 아무래도 배터리 소모가 조금 더 빠르다는 느낌도 들기 때문에 일반 사용에서는 가능하면 1KHz 설정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우스 그립과 관련하여 보통 마우스 사이즈가 조금 크다고 생각이 되면 팜이나 클로우로 사용하게 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 보다 살짝 작은 만큼 팜 보다 클로우 그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무게가 가볍다 보니 살짝 들어 올리는 것도 힘들지 않아서 손목 부담이 덜하며 최근에는 달라 붙는 느낌이 싫어서 그런지 그립 테이프를 적용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게 36g인 초경량으로 출시한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손목 부담 완화로 좋았으며 8KHz 지원은 부드러운 움직임과 함께 빠르고 정교함에 있어서 그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굳이 단점이라고 하면 패브릭 마감한 USB Type-C 케이블 유연성이 부족하여 유선 연결시 움직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끝으로, 초경량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커세어 SABRE v2 PRO ULTRAL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해보며 확실히 가볍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사용기는 주관사 협찬을 통하여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