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첫번째 기계식키보드 제품 소개입니다.
풀알루미늄키보드 입니다. ^^ 하우징 자체가 금속으로 제작이된 제품들이 많지도 않지만, 가격대가 너무나도 고가인 경우가 많은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그렇지 않아요
아직 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하는건 아니지만 해외에서 구입할때의 가격이 경쟁력 있는 가격인만큼 국내에서도 부가세에 이익률 포함하더라도 크게 비싼 금액은 아닐것이라고 판단은 합니다.

텐키가 없는 88키 방식의 작은 키보드 입니다.
측면에 텐키 사용이 없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일부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는데요
그래도 일반적인 환경에서 좁은 책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것 때문에 거의 대부분 사용자들이 호불호 없을만한 배열 입니다.


유선 제품과 무선 제품이 존재하며, MX호환 프로파일로 다른 축 사용에 있어서도 제약은 없습니다.

기존의 풀배열 키보드와 비교한다면 측면 텐키만 없는 사이즈입니다.
다른 기능키들도 배열은 모두 그대로라서 각 키별로 사이즈도 줄지 않았기 때문에 기존 풀배열 사용성은 그대로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이거 어떻게 분리하지라는 생각먼저 들었는데 분리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청소하기 쉽겠어요

높낮이 조절은 되지 않고 기울기 자체가 이미 정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누구나 그러하겠지만, 키보드 제일 처음 받는 순간부터 다리를 높여서 기울여서 사용하니까 크게 문제될건 없겠는데요

맥과 윈도우 키배열을 모두 지원을 합니다.
단축키와 A는 맥 모드 / S는 윈도우 모드 키배열입니다.

한국에 정식 발매된 제품인만큼한국어 키캡으로 각인되어 있고, 엔터키와 시프트키가 넓어서 오타율도 낮습니다.
키보드 사용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일부 제품들이 엔터키와 시프트키를 줄이면서까지 면적을 줄이면 사용성이 매우 안 좋아져서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그러지가 않습니다.

이중 사출 PBT 키캡입니다.

가스켓 커버를 분리하는것이 뒷쪽에서 하우징을 밀어버리면 빠지게 됩니다.
청소하기 매우매우 쉽겠죠

풀알루미늄으로 제작을 하고 분체도장으로 마감을 했네요

끼우는 방식의 탈 부착 방식이라서 볼트체결이 아니라는점에서 자주 청소하고 문제가 되는곳에 대한 수리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핫스왑으로 축 교환 가능하고

보강판과 함께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일차적으로 충격을 흡수하게 됩니다.
십지어 기판을 지지하는 곳까지 모두 고무몰딩처리가 되어 있어서 통울림현상을 일차적으로 잡아주게 됩니다.

그리고 실리콘방음재와 흡읍제가 2중으로 바닥에 깔려 있어서 여기에서 한번더 타건으로 인한 울림과 떨림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너무 가볍지도 않고 살짝 걸리는 맛이 있는 도각도각 나는 소음도 즐거운 축이네요
손가락으로 타건할때 걸리는것이 없거나 너무 가볍게 되면은 업무용으로 활용할때는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 없었는데 갈축인데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걸리는 맛이 있는 축입니다. 괜찮네요
갈축을 한번이라도 적축 사이의 그 느낌이라고 할까요

개별 LED제어이지만 색상 변경은 없습니다. 화이트 LED로 되어 있습니다. RGB에 대한 니즈가 없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네요

기능키에 대한 안내가 부족하다는것은 살짝 아쉬움
가성비 완제품 풀알루미늄 기계식키보드의 장점으로 커스텀도 가능한 구조라서 얼마든지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가 있습니다.
볼캐치 방식의 하우징으로 유지보수와 하우징에 대한 색상변경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국내 정식 발매가 시작된 브랜드로 한글 각인키캡 / 원활한 AS등 직구대비 분명한 장점을 제공할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