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모니터만 4대째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처음에는 PC를 켜지않고도 간단한 작업이 가능하여 관심을 갖고
다양하게 쓸 용도로 27인치 스마트모니터를 구매해 입문했으며,
생각 이상으로 제가 쓰기에 너무 좋아서 27인치모니터가 싸게 판매중일때 하나 더 구매했었고,
이후 좀 더 큰 모니터가 필요하여 32인치를 구매했었습니다.
이번에는 TV용도로 43인치 S43BM700 을 구매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굳이 TV수신기가 필요없으신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일단 43인치 모니터는 모니터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TV로 43인치를 구매한다면 크다고 생각안들텐데, 모니터라고 생각하고 구매했더니
생각보다 너무 크게 보입니다..
처음 배송당시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설치해주셨는데, 그냥 TV라고 보시면 됩니다..
43인치 그리고 M7은 기존에 제가 쓰던 27인치/32인치와는 다르게, 확실히 빠르고 화질도 선명합니다. 그러니까, 모니터 기준으로 선명한것보다 TV기준으로 화질이 다르다고 표현해야 맞겠습니다. UHD라서 그런지 요즘 4K TV도 많지만 43인치 모니터 또는 TV에서 상당한 수준의 화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모컨 반응속도도 빨라서 OTT서비스 이용하기에도 다소 답답한 느낌의 이전 모델들과는 다르게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포트도 기존만큼 다양하고 또 C-Type USB도 있어서 주변기기와 호환도 좋습니다.
그래서 인지 캠핑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모델이고, 그 흐름에 맞춰 타사의 스탠xx미를 표방한 거치대도 출시되었습니다(개인적으로 캠핑목적으로는 43인치는 너무 크지 않을까요..?)
저는 캠핑 목적이 아닌 그냥 집에서 인테리어로 거치대를 구매했는데, 제법 잘 어울립니다.
물론 흰색이었으면 더 잘어울렸겠지만, 검정색 또한 TV를 껐을때 베젤과 색이 일치하여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하며, 많은 분들께 삼성 스마트모니터를 다시한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