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소개시켜드릴 유아용 음료수 제품은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 입니다. 요 제품은 다른 희석주스와 달리 퓨레형태로 된 주스라서 씹을 만한 식감의 건더기가 있는건 아니지만 걸죽하게 과일을 직접 갈아 넣은거 같은 식감입니다.
맛을 보면서 정말 특이하다고 생각된건 당함량이 아주 높은건 아닌데 그동안 구매해서 먹어봤던 아이 음료중에서 단맛이 가장 센편이었습니다.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1개 가격 기준, 현재 최저가 1,010원)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는 1000원선인데 마트 구매가는 좀 더 높은 1500원내외입니다.
유아용 음료라서 그런지 색소와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 함유량이 5g으로 제법 많은편입니다.
8종 이상의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사용했습니다.
제품 이름이 [에이]란 표현을 사용한것처럼 특정 과일이 아닌 영양성분이나 컨셉에 맞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 제품에는 과일 야채즙 비중이 무려 95%입니다.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배퓨레, 폴리데스트로스, 사과퓨레, 망고퓨레, 사과농축액, 바나나퓨레, 배쥬스농축액, 레몬농축액, 오젠지농축액, 망고농축퓨레, 패션프루트농축액, 양배추농축액, 당근농축쥬스, 비타민C, 구연산삼나트륨, 젤란검, 카라기난, 로스트콩검이 사용됩니다.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80ml 기준으로 칼로리는 45kcal 이며 나트륨 15mg, 탄수화물 14g, 당류 7g, 식이섬유 5g, 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0g 입니다.
아이배냇 끙아 에이 8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0개월이상 남았습니다.
마개 부분이 다소 특이합니다. 물론 손으로 잡아 쉽게 개봉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 마개 부분에 입을 대고 먹는거라 밑 부분까지 커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커버 디자인이 좀 아쉽습니다.
컵에 따라서 보면 퓨레가 섞여 있어서 걸죽한편입니다.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넣은 주스에 배퓨레가 섞인 모습입니다.
퓨레라서 젤리와 달리 씹는 식감이 거의 없지만 걸죽한 편이라 식감이 특이합니다.
젤리 형태는 어느정도 씹는 식감도 필요해서 나이가 어느정도 필요한데
이 제품은 퓨레형태라서 목에 걸리는 건더기가 없기때문에 나이가 좀 더 어려도 먹일 수 있다는점이 마음에 듭니다.
특이한 점은 제품에 포함된 당함량이 높은편이 아니지만 대신 단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다양한 과일을 모두 혼합해서 사용하다보니 새콤한 맛이 더해지면서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너무 다양한 종류의 과일, 야채즙이 혼합되어 있지만 망고의 맛이 제일 강해서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망고주스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