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텍스 2023 MSI 노트북 전시장의 모델 분들과, MSI Stealth 16 메르세데스 AMG 모터스포츠 에디션
사람도 개성 있는 사람에게 더 끌리듯, 노트북도 제품마다 확실한 개성을 부여해요
지난 3월에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MSI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를 갔었습니다. 그리고는 올해 MSI가 칼을 제대로 갈았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됐죠. 업계에서 가장 발빠르게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탑재하는 등, 2023년형 노트북들의 사양을 대거 업그레이드 해서 최고의 상품성으로 무장했기 때문입니다.
컴퓨텍스 2023에서도 새롭게 공개한 신제품들이 있었는데요, 이 제품들의 면면은 어떤지, 그리고 국내 시장에는 출시가 될 것인지.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MSI의 노트북 담당 직원과 이야기를 나눠 봤습니다.
▲ MSI 코리아 노트북 사업부 정택민 마케팅 팀장
Q.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A.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엠에스아이코리아 노트북 사업부에서 마케팅 팀장으로 있는 정택민 입니다. 만나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MSI의 부스를 먼 거리에서 촬영한 모습
Q. MSI 브랜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해 주세요
A. MSI는 1986년 설립됐습니다. 올해 기준으로 무려 37주년을 맞은 글로벌 하드웨어 브랜드죠. 노트북과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모니터, 데스크탑, 게이밍 기어 등 컴퓨팅 분야에서 최고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MSI는 다나와 히트브랜드를 비롯하여, IF 디자인상, CES 혁신상 등 전세계적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브랜드 및 단체들로부터 17,80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받았습니다.
▲ MSI 노트북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이 MSI 게이밍 노트북을 체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MSI의 노트북은 각각의 라인업이 모두 강력한 개성과 대체 불가능한 장점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구 최강의 스펙을 목표로 하는 타이탄, 최고의 성능과 유니크한 디자인을 조합한 레이더, 가벼운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을 표방하는 스텔스 등. 10종 이상의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들이 모두 제각각의 셀링 포인트를 가지고 있죠. 소비자님들의 요구사항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애매한 하나의 제품보다는 최대한 소비자님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MSI의 강점입니다.
▲ MSI Stealth 16 메르세데스 AMG 모터스포츠 에디션
Q. 이번 컴퓨텍스 2023에서 공개한 주력 신제품이 있다면?
A. 이번 컴퓨텍스에 주력 모델로 전시된 제품은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입니다. 이 제품은 게이밍 노트북 분야에서 그간 독보적인 성능과 혁신을 주도했던 MSI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가진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의 기념비적인 콜라보레이션 모델입니다.
Q. 두 브랜드 모두 성능면에서 끝판왕끼리 만난 거네요
A. 맞습니다. 한마디로 ‘최고와 최고의 만남’이라고 소개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는 노트북 그 자체만으로도 유저들을 설레게 할 정도로 뛰어난 스펙과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의 DNA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부분들을 세심하게 리디자인해서 완성한 제품입니다.
▲ MSI Stealth 16 메르세데스 AMG 모터스포츠 에디션
Q.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 노트북이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와 콜라보한 특별한 한정 모델인 만큼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장 가치가 있는 모델이죠. 또한 엔비디아 RTX 40 그래픽과 인텔 13세대 프로세서, OLED 디스플레이 같은 최상급의 스펙을 갖추면서도 2kg가 채 안되는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모델입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가 완화되어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독보적인 상징성과 뛰어난 기능성이 조화를 이룬 노트북이죠.
Q. 그 외에도 처음 보는 제품들이 꽤 있더군요. MSI에서 준비를 많이 한 것 같습니다.
A. 이번 컴퓨텍스 행사는 팬데믹으로 인해 최근 몇 년간 공백을 가졌다가 오랜만에 재개된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저희 MSI도 만반의 준비를 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렸던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를 주축으로, 레이더 GE78 HX 스마트TP, 벡터 GP78/68 등 다양한 최신 신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국내에는 존재가 공개되지 않은 신형 노트북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Q. 국내에 공개되지 않은 신형 노트북은 뭔가요?
A. 아직 최종 확정된 명칭은 아니지만 이번 전시장에 알파(Alpha) 17 C7V로 공개한 제품입니다. 바로 이것인데요. 생김새는 기존의 GP 라인업과 거의 동일하지만 내용물이 완전히 다릅니다. AMD의 최상위 모바일 프로세서인 라이젠 7945HX를 사용하고, 지포스 RTX 4070을 조합한 버전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강점은 디스플레이인데요, 17.3인치 대화면에 QHD 해상도 IPS 패널을 썼고, 초당 240Hz의 초고주사율, 그러면서도 DCI-P3 기준 100%의 색영역을 지원합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로서는 최상급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나, 최종 사양이 아직 완전하게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조만간 소비자분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올해 MSI는 매우 적극적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억눌려왔던 것들을 한번에 터트리는 느낌도 드는군요. COVID19 시기는 어떻게 보내셨는지 궁금합니다.
A. 코로나19 이후 인플레이션을 비롯해 시장에 많은 변화가 왔는데요, 그만큼 저희 역시 긴장하는 마음으로 시장을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MSI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들도 마찬가지일 거라 여겨집니다. 다만 현재 시장 상황과는 별개로 노트북 자체의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다고 봅니다. 팬데믹과 엔데믹을 거치면서 직장/학교 생활과 재택이 공존하는 세상이 되었으며, 특히 엔데믹 이후 출장,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노트북을 찾는 소비자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그래서 향후에는 다변화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면서 그에 맞는 노트북의 방향성을 다양한 테마와 플랫폼에 걸쳐 제시할 계획입니다.
Q. 이제 컴퓨텍스도 거의 막바지입니다. 컴퓨텍스가 끝난 뒤 한국에 출시 예정인 새로운 제품이 혹시 있을까요? 힌트라도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우선 이번 컴퓨텍스의 주인공인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를 들 수 있겠습니다. 아직 출시일이 구체적으로 잡힌 것은 아니지만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한국 소비자 분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소개해드린 알파 17 또한 국내 출시를 위해 사양을 확정하고, 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국 소비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오랫동안 기다렸던 코로나19의 종식이 현실로 다가왔지만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고, 저희의 고객님들 역시 많은 어려움과 고민을 안고 계실 것입니다.
다만 과거에도 그랬듯이 이 또한 언젠가는 지나가리라고 믿습니다. 고객님들이 어려움을 딛고 다시 희망을 찾는 그날까지, MSI 노트북이 더 많은 고객님의 허전함을 채워주고 즐거움을 주는 동반자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열심히 하는 MSI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노트북 중에 비즈니스용 라인업인 써밋, 프레스티지, 그리고 데일리 용도의 모던 시리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텍스2023 취재팀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