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AI 사운드를 경험하다
LG xboom by will.i.am
새로움을 경험하다
벚꽃이 피는 4월 봄을 맞이하여 영등포구에 위치한 GROUND220에서 진행된 LG 엑스붐 브랜드데이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블랙 아이드 피스 멤버이자 세계적인 뮤지션인 윌아이엠과 협업을 통해 예술적 비전과 혁신적 기술로 만들어진 LG 엑스붐 제품들을 보다 상세하게 체험해 보고 경험해 볼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오늘 시간엔 즐거움이 가득했던 현장 소식을 소개하면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구축하고 특별함을 선사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운드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청음 공간,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테크 공간, 제품에 대해 상세하게 볼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공간을 살펴보면 AI 사운드가 탑재된 LG 엑스붐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외관만 보는 게 아니라 내부에 적용된 구성품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파트별로 담당자가 배치되어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질의응답이 가능하여 새로워진 블루투스 스피커 및 이어폰을 보다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서 가장 핫한 제품을 손꼽는다면 LG 엑스붐 그랩입니다. 브랜드데이 현장에서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이 직접 시연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한 만큼 디자인 관련하여 독보적인 매력을 뽐냅니다. 가볍게 휴대하며 거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컴팩트한 크기에서 선보이는 풍부한 저음역과 뛰어난 음질이 특징입니다.
스테이지 301은 파워풀한 120W 출력과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최대 12시간 지속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실내외 파티용으로 적합한 제품입니다.
따스한 봄을 맞이하여 친구와 함께 야외에서 파티를 즐기거나 회사 워크샵으로 행사를 진행할 때 함께하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LG 엑스붐 버즈는 파워풀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보이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신소재인 그래핀을 드라이브를 적용하여 풍성한 저음 기반의 사운드를 선보입니다.
장소 불문 어디서든 몰입감을 더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운스는 패시브 라디에이터와 듀얼 돔 트위터, 트랙형 우퍼 탑재되어 개방된 공간에서 파워풀하면서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버튼마다 특유의 소리를 선보이는데 윌아이엠이 직접 세팅해서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합니다. 기존 선보였던 제품과 다르게 윌아이엠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인 만큼 매력적인 요소가 가득합니다.
테크 공간은 AI 사운드가 탑재된 LG 엑스붐 제품 관련하여 직접 체험해 보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살펴보는 게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까지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만큼 제품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RAiDiO.FYI와 연동되어 동작하는 LG 엑스붐 바운스를 살펴보는데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청취 경험을 선사하는 점에 인상 깊었습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시한 만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하기에 충분한 모습을 선보입니다.
말하는 대로 창조된다, 아브라카다브라
자유로운 청음 체험이 끝난 다음 본격적인 메인 프로그램 행사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은 가수 푸니타가 맡았으며 LG전자 오디오 사업 담당과 MS 마케팅 담당 관계자가 참석하여 브랜드가 제시하는 새로운 아이덴티티에 대한 설명 그리고 제품 라인업에 대한 특장점을 소개하였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과 협업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 수 있어 특별했습니다.
LG 오디오 역사와 브랜드를 소개하였으며 국내 최초 국산 오디오를 만들었다는 점이 눈에 뜹니다. 브랜드 관련하여 윌아이엠과 협업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엑스붐을 비롯한 사운드바, 울트라기어, 스탠바이미 등 다양한 브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윌아이엠과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AI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는 점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디자인부터 사운드, 브랜드 마케팅 전반에 걸쳐 윌아이엠의 예술적 비전과 LG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결합되어 만들어졌습니다.
고대 아람어인 아브라카다브라로 표현되는 만큼 마법과 같은 시작임을 강조하였으며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새로워진 브랜드의 매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윌아이엠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
브랜드 소개가 끝난 후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을 맡은 윌아이엠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협업을 진행하면서 제시한 비전은 물론 음악적 경험은 어떻게 제공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어 특별했습니다. 브랜드가 제시하는 비전, 기술적인 부분, 협업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 등 귀가 즐거워지는 정보가 많았습니다.
메인 프로그램 마지막에 퀴즈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퀴즈로 구성되었으며 윌아이엠과 함께 이야기하며 참여할 수 있어 새로웠습니다.
특히, 노래 0.5초 듣고 맞추기의 경우 블랙 아이드 피스를 대표하는 노래가 재생되었는데 순식간에 3곡을 다 맞춘 분이 등장하여 윌아이엠이 감탄하였습니다.
메인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는 기념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뮤지션답게 브랜드데이에 참석한 이들과 자연스레 어울리는 모습 그리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순간을 남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퀴즈쇼에서 퀴즈를 맞힌 분들을 대상으로 윌아이엠이 기념 티셔츠에 친필 사인을 하였습니다. 친필 사인이 들어간 기념품인 만큼 선물을 받는 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즐거움이 가득했던 LG 엑스붐 브랜드데이
브랜드가 새롭게 제시하는 아이덴티티와 혁신적인 AI 사운드를 탑재한 LG 엑스붐을 색다르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을 선보인 점이 돋보이며 더 새로워진 브랜드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어 특별했습니다.
윌아이엠과 협업으로 진행된 제품들은 LG 베스트샵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직접 방문해서 특별함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