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요일에 출장으로 인해 주말에 급하게 구매 후 방문수령해서 받아온 에이서 게이밍노트북
평소에 관심만 가지고있다가 회사에서 비용 부담해준다고 하길래 바로 괜찮은 노트북 찾다가 구매했다. 성능은 R7 350 CPU에 RTX5060 그래픽카드가 달렸고 16인치 크기인 게이밍노트북

구성품은 어댑터랑 충전기 사용설명서 등이 들어있다.


맘에드는 외관.... 블랙색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니 좋았다. 무게 자체도 슬림 라인업으로 나온 제품이다보니 16인치 치고는 무겁지 않은 편이다
뒤에 로고는 그냥 포인트로 넣어준게 아니라 RGB 라이트 기능도 탑재되어있어서 노트북키면 빛도 나온다.


키보드도 마찬가지로 RGB 라이트가 탑재되어있어서 화려하게 빛이난다. 밝은곳에서는 배터리소모될까봐 잘 사용하진 않지만 집같은 공간에 불꺼놓고 할떄는 밝기 최대로 해놓고 사용하고 있다. 이게 나름 어두운곳에서 켜놓으면 색상이 이뻐서 그런지 감성이 있다.
디스플레이는 WQXGA 해상도에 300NITS 밝기가 지원되어서 쓰기에는 딱 적당했다. 밝기가 250NITS였으면 안샀을듯... 게임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없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크기도 적당하고 깔끔하니 카페 같은공간에서도 쓰기에도 괜찮았다.



포트는 3면으로 좌측에는 랜포트, USB 2.0, 마이크로 SD카드리더, 오디오잭
오른쪽에서는 USB 3.2 2개, 중앙에는 충전포트, HDMI 2.1포트, USB4포트가 탑재되어있다.
게임은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했고 성능 자체가 좋다보니 웬만한 온라인게임은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했다. 가급적이면 일적으로 사용겠지만 게임도 자주하기에 업그레이드 비용은 개인사비로 32GB까지 업그레이드 했다.

내돈주고 사기에는 큰 비용이라 좀 아깝단 생각이 들지만 회사에서 비용 대준다고 하기에 바로 구매한 노트북ㅎㅎ 사실 최대한 가성비 좋은 노트북 위주로 찾아보았는데 비슷한 성능으로 좀 찾아보니 150만원 후반대로 넘어가버려서 괜찮은 제품 찾기 좀 어려웠는데 커뮤니티좀 둘러보니 이 제품이 130만원 후반대로 가격대비 스펙이 정말 좋아서 바로 구매한거 같네요.
집에도 적당한 스펙에 데탑이 있긴한데 노트북을 더 많이 사용할꺼 같긴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