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처음 홀덤을 배우던 때가 기억난다. 포커 카드 자체는 너무나 익숙했지만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은 몰랐기에, 점점 그 세계속으로 빠져들어가는 경험이 참 매력적이었다. 단순한 카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으나 두뇌와 심리 싸움을 필수로 요하는 마인드 스포츠 장르 게임이기도 하다.
그리고 최근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군 소식이 하나 등장했다. 바로 빗썸 X 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 개최 예정 소식이 그 주인공이다. 빗썸과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측의 주최로 12/7(토)~12/8(일)에 광명 IVEX STUDIO에서 개최되며, 총 상금 3.1억에 달하는 큰 규모로 진행된다. 이 정도 규모의 오프라인 대회라니, 평소 홀덤을 즐겨하시고 관심있으셨던 분들 뿐만 아니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이들에게도 엄청난 이벤트가 되리라 믿어의심치 않는다.
챔피언십 일정의 경우 먼저 온라인 예선전인 새틀라이트부터 진행이 된다. 11/25(월)부터 12/4(수)까지 펼쳐지며 각 예선전에서 25위 안으로 입상해야 본선 진출로의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토너먼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새틀라이트 바이인 티켓 또는 150억 칩이 필요한데, 이 점은 걱정을 덜어두셔도 되겠다. 현재 생애 최초로 빗썸에 회원가입 시 새틀라이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바이인 티켓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본선 대회는 온라인 예선전에서 입상한 총 500명을 대상으로 12/7(토)~12/8(일)에 양일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상금은 총 3억원에 달하며 순위별로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현재 상대적으로 쉬운 바이인 조건으로 인해 필자도 현재 25일부터 열리는 새틀라이트 예선전에 참여하기위해 열심히 연습 중에 있다. 직접 플레이 해보니 너무 고도의 심리전을 펼치려하면 오히려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더라. 조금 멀리 서서 냉정하게 판을 바라보고, 아니다 싶으면 시원하게 FOLD를 내거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되지않을까 싶다.
또한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의 경우 타게임 대비 토너먼트 빈도가 높아 언제든 24시간 내내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생각되며, 초보자들도 적응하기 쉽게 각 플레이어의 홀 카드 아래에서 해당되는 족보도 확인할 수 있어 어렵지않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빗썸 X 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 홀덤펍과는 다른 긴장감에 신선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평소 홀덤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바로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예선전에 참여하여 본선 진출 및 더 나아가 우승 상금의 기회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