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이나 요리재료를 담아 보관하는데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 바로 지퍼백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지퍼백은 비닐봉지처럼 납작한 형태라서 형태가 갖춰진 재료를 보관할때는 괜찮지만 국이나 찌개같은 국물요리를 보관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해 일반 재료뿐만 아니라 액체로 된 재료도 보관이 가능하게 만든 제품이 바로 스탠딩락 또는 스탠딩 지퍼백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700ml 용량과 380ml 용량 보관이 가능한 스탠딩지퍼백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 입니다.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 380ml 제품은 7매가 기본 구성입니다.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 700ml 제품은 5매 기본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그외에 600ml, 360ml 제품도 있습니다.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가장 마음에 드는점은 바로 전자레인지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물론 전자레인지뿐만 아니라 내열온도가 110도라서 끓는 물에 중탕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일반 지퍼백에 비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국을 끓여서 냉장고에 한번 먹을 분량씩 넣어놓고 하나씩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바로 데워 먹을수 있기때문입니다.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에 따라 편의성이 많이 달라지는데 그런면에서 상당히 유용한 스탠딩지퍼백입니다.
내냉온도 -20도에서 내열온도 110도인 제품이라 중탕이 가능하며 전자레인지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도 가능하기때문에 보관용 지퍼백으로서는 거의 만능입니다.
주의할점은 전자레인지 사용시 지퍼부분을 약간 열어 놓아야 한다는점
내열온도가 110도이기때문에 직접 가열은 불가능하다는점입니다.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 700ml 제품에 물을 담아 어떻게 보관이 가능한지 알아봤습니다.
측면은 투명해서 내용물이 무었인지와 어느정도 들어갔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액체를 담으면 밑바닥이 자연스럽게 펴지는 구조라서 편리합니다. 한번 바닥면이 퍼지면 바닥에 그냥 놓아두어도 옆으로 쓰러지지 않습니다.
지퍼백의 내구성도 좋아서 옆으로 눕혀놓아도 내부의 액체가 흘러내리지 않고 밀봉 상태를 유지해줍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국같은 액체뿐만 아니라 모양이 유지되는 요리재료나 물건도 넣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클로버하우스 요리를그리다 스탠딩락 더블훅 지퍼백 밀폐용기를 사용해보니
일단 액체, 고체 상관없이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둘째, 내열/내냉범위가 넓어 중탕, 전자레인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셋째, 액체를 담을 경우 자연스럽게 바닥이 벌어지면서 서이는 상태로 유지됩니다.
넷째, 지퍼구조가 튼튼해서 옆으로 보관해도 밀폐상태 유지
다섯째, 냉장 및 냉동 모두 사용가능
마지막으로 국같은 경우에는 어렵지만 고형물 보관시에는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세워서 보관할경우 냉장고 보관공간도 덜 차지하기 때문에 여러 용기와 함께 사용시 냉장고 공간 활용에 유리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냉장이 아닌 냉동보관시 재료가 얼면서 부피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최대용량보다 적은양을 담아야만 합니다. 특히 액체같은 경우 너무 최대용량에 맞춰 넣을경우 잘못하면 터질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