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는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게이밍 환경을 조금 더 시프트-업 시켜는 의미로 붙여진 단어다. 게이머들의 감성적인 측면과 환경적인 환경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이다. 현재 게이밍 기어의 경계는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그리고 마우스 패드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의 경우는 PC, 콘솔 기반의 게이밍 환경에서 조금 더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게임까지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의 영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조금 더 상위에 있는 무선 이어폰이다. 과연 스틸시리즈가 어떤 특징 그리고 완성도를 갖고 이 제품에 게이밍을 녹였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스틸시리즈 Arctis Gamebuds
▲ 상세 스펙 : 무선이어폰 / 블루투스 v5.3 / USB동글 / USB타입C동글 / 2.4GHz / 커널형 / 코드리스 / 음악+통화용 / 20Hz~20kHz / 오디오코덱: SBC / [기능] 액티브노이즈캔슬링 / 주변소리듣기 / 360도공간음향 / 스마트센서 / [배터리] 이어버드: 10시간 / 최대 재생시간: 40시간 / 충전연결: 무선충전 , USB타입C / [부가] 색상계열: 블랙, 화이트 / 무선연결 지원: PS5, 닌텐도스위치 / 템페스트3D오디오 / 출시가: 239,000원
▲ 완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본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스마트폰에 페어링 해본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의 이너 패키지 부분은 이 페어링 부분에 대한 안내가 프린팅 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외에 PC 및 콘솔에 연결되는 방법도 쉽게 도식화 되어 있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에 제공되는 악세서리는 USB 타입C 케이블과 타입A 젠더 등을 비롯하여 대, 중, 소로 제공되는 실리콘 소재의 이어팁과 보증서 등을 포함한다. 게임버즈 이어폰에 미리 장착되어 있는 이어팁은 중 사이즈가 장착되어 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본체는 휴대를 위한 충전겸용 케이스에 이어폰과 콘솔 및 PC 에 연결하기 위한 USB 타입C 로 연결되는 무선 동글을 같이 보관한다. 그렇다 보니 여타 비슷한 무선 이어폰의 보관함 보다는 크기가 크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이어버드)의 충전은 내부에 포고핀 방식으로 이루어 지며 당연하게도 2개의 이어폰은 케이스에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서 쉽게 탈, 부착이 가능하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보관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유선과 무선 이 두가지 방식으로 충전이 이루어지는데 보관함의 바닥면에 "qi" 를 프린팅 해서 무선 충전 지원 부분을 표기하고 있다. 그리고 유선 충전의 경우는 포함되어 있는 USB 타입C 포트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스틸시리즈에서는 유선 USB 타입C 케이블로 충전을 할 경우 고속 충전을 지원해 15분 충전시 약 3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밝히고 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와 게이밍 콘솔, 노트북, PC 는 USB 타입C 포트 연결을 기본으로 하며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로 USB 타입A 포트와도 연결할 수 있다. 2.4GHz 채널 동글과의 연결은 토글 버튼을 쉽게 통해 이루어진다. 동글 측면 쪽에는 별도의 인디케이터 LED 를 장착하여 연결 및 작동시 육안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게 해준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의 외형은 인-이어 타입으로 귀안에 쏙 들어가는 형태, 즉 커널형이다. 그리고 귀 안에는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이어팁이 피부에 닿게 되는데 애플의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방식으로 착용하는 것으로 이해 하면 될 듯 하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의 스피커 부분 (소리가 나는 터널 부분)은 외부에서 오염을 최대한 방지하게 위해 별도의 메쉬망으로 마무리를 해두어 깔끔했다. 그 외에 기본적으로 IP55 등급의 생활 방수 및 방진을 지원해, 땀이 날 수 있는 피트니스 환경 그리고 비오는 날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외부에 있는 총 4개의 마이크는 이 이어폰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용으로 사용되는데 상당히 작은 타공홀로 처리하여 외관상 전체 디자인을 해치지 않게 만들었다.
■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한 기본적인 세팅
▲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를 연결하게 되면 스틸시리즈 GG 설치를 위한 간단한 팝업이 바로 뜨게 된다.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STEELSERIES GG 설치" 를 클릭하게 되면 쉽게 다운로딩 및 설치가 가능하다.
▲ 스틸시리즈 GG 앱을 설치하게 되었다면 몇 번의 클릭 만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이를 통해 전체적인 기본 사운드 출력 설정을 마무리 할 수 있다.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환경에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가 포함되어 있는 USB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노트북, 컴퓨터의 기본 사운드 입력 및 출력을 아크티스 게임버즈로 기본 설정을 해준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는 스마트폰용으로만 출시된 TWS 이어폰과 다르게 스틸시리즈 GG 앱을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제품의 특성상 잦은 업데이트가 있는 편은 아니나, 간혹 컴퓨터와 연결해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은 스틸시리즈의 많은 게이밍 사운드 데이터 베이스를 적절하게 튜닝한 약 160개 이상의 사운드 프리셋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일상의 영역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렛, 베이스 부스트 등 많은 숫자의 기본 프리셋을 제공했다. 그리고 스틸시리즈에서는 추가적으로 이 사운드 프리셋 부분은 추후 앱 및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통해 지원 게임 범위를 넓히고 있는데 이 사운드 프리셋 제공 부분은 다른 게이밍 기어 업체들과 완벽하게 차별화가 되는 상당히 편리한 옵션이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의 좌, 우 이어버드 들에는 간단한 터치를 통해 다양한 기능 등을 쉽게 수행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3번의 태그를 통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쉽게 2.4GHz 동글과 전환 시켜주는 "퀵-스위치" 를 지원해, 각기 무선 통신 환경의 전환시 순간의 찰라도 느낄 수 없이 빠르게 전환 된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동글 간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사운드 프리셋을 별도로 적용해주는데 이 부분이 게이머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해준다.
■ 스마트폰에서도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앱을 통한 옵션 설정
기사의 서두에서 계속 언급을 했다시피 이 제품의 경우 PC, 노트븍, 태블릿 및 게이밍 콘솔과 더불어서 스마트폰 (갤럭시,아이폰) 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중 음원 소스 들을 전환, 제어를 할 수 있다. 컴퓨터의 경우는 스틸시리즈 GG 앱에서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는 각기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앱을 통해 이 부분을 설정, 적용할 수 있다.
▲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앱을 다운로딩 받은 후에 블루투스 페어링을 우선 한 후, 다운로딩 받은 앱을 실행 시키게 되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와 쉽게 블루투스로 페어링 (연결) 된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 의 2가지 연결 방법, 포함되어 있는 USB 동글과 더불어서 블루투스 연결시 사운드 (게이밍) 프리셋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을 별도로 설정,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이밍 프리셋 및 사운드 프리셋은 총 179개 정도 지정이 가능해 대부분 많은 분들이 즐기는 인기 게임들의 콘솔 게임 및 PC 게임 등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셋을 선택,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 이어폰의 하드웨어 부분 및 버튼 등의 설정 등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강력한 멀티 포지션, PC & 콘솔 게임기 & 모바일 게임까지
지금까지 스틸시리즈가 갖고 있던 태성적 한계는 최근 키보드, 마우스로 즐길 수 있는 PC 게이밍 시장을 넘어서 무선 방식의 게이밍 헤드셋인 아크티스 시리즈의 성공적인 판매량 증가로 인해 XBOX, 플레이스테이션을 표방한 게이밍 콘솔 시장에서도 조금씩 점유율을 높혀 결과적으로 다양한 게이머들의 환경을 위한 게이밍 기어 회사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오늘 기사를 통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는 PC 게임, 콘솔 게임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등을 통한 모바일 게임까지도 하나로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이어폰이다. 특히나 TWL 방식의 이어폰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인 TWL 가 가지고 있는 사전적인 의미 "True WireLess" 로 선이 완전히 없애 스마트폰 용으로 판매하고 있는 비슷한 컨셉의 제품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서 머무르지 않고 스틸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게이밍 기술 등을 잘 녹인 특별한 제품이었다.
그 외에 음악 감상용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향, 음질에 관한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으며 액티브-노이즈 캔슬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아이폰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박진감 있게 할 수 있으며 내장된 마이크를 통한 통화 음질도 역시 뛰어났다.
가정에서 PC 게임 및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지만 자신이 휴대하고 있는 아이폰에서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한다면 그리고 누구나 흔히 사용하고 있는 개성 떨어지는 에어팟을 통해 특색 없는 게임 사운드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정도 추천해 봄직한 상당히 재미있는 이어버즈가 오늘 소개할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게임버즈가 아닐까 싶다.
마지막으로 조금 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게임버즈의 활용도를 극대화 할수 있는 방법은 각기 커스터마이즈된 국내외 대표적 모바일 게임들의 프리셋을 별도로 제공하여 앱으로 제공하게 된다면 정말 PC,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대변 되는 콘솔 게이밍 기기 등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흔히 즐기는 게이밍 라이프를 하나의 이어버즈로 커버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