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씨는 만 나이 30살을 기념해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떠났다. 여행의 질 떡상시키는 해외여행 it템 리스트! (上편) 공항에서 비행기까지를 본 덕분에 그녀는 비행기 안에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지. 스무스하게 착륙과 입국 수속까지 마친 은혜 씨. 공항을 빠져나온 그녀의 손에는 끝내주는 UMPC와 노캔 헤드셋이 들려 있다. "엣헴, 이제 이 멋진 물건들로 뭘 하면 좋을까?"
정답은 <뭘 하긴 뭘 해. 당장 가방 안에 집어넣어야지>다. 끝내주는 it템들이 있더라도 현지에 도착한 뒤로는 그걸 만지작거릴 이유가 없다. 정해진 여행 기간 안에 최대한 뽕을 뽑고, 오래오래 기억에 남기려면 역시 찍어야 한다. 뭘? 사진과 영상을.
호랑이는 죽어도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도 인스타를 남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현지에서 없으면 무조건 섭섭한 촬영 보조용 꿀it템>을 정리했다. 인생샷, 인생 영상, '좋아요'를 위하여!
작고 가벼운 보조배터리가 <진짜>다
▲ 해외여행 간다면 필수 체크! 기내 반입되는 가성비 보조배터리 추천 (클릭)
"집 나갈 땐 무조건 가벼워야 한다" 엄마가 늘 입버릇처럼 하던 말. 하지만 엄마의 말을 지지리도 안 듣는 나는 1.7kg 노트북을 사서 대학생활 내내 후회하고, 뭐든지 실한 놈이 좋다는 말에 여행 갈 때마다 묵직한 보조배터리를 가져갔지만 막상 여행 다니면서 후회만 했다. 엄마, 말 안 듣는 첫째 딸이 이제야 알게 됐어. 엄마 말을 잘 들어야 자다가도 떡이 나오는구나.
미니덕트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mi200DT 4000mAh
맥세이프 기능을 지원해 아이폰에 냅다 붙일 수 있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다. 일단 작고 가벼워서 좋다. 92g의 깃털 같은 무게는 기본이고, 제일 긴 면(세로)이 70mm에 불과해 신용카드보다 더 작다. 덕분에 아이폰 뒤에 붙여도 한참 공간이 남고, 들고 다녀도 손목이 가뿐하다. 유선 20W, 무선 15W 고속충전을 지원. 무선충전과 유선 충전을 동시에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실시간 최저가는? 39,800원
액티몬 C타입+1포트 20W 보조배터리
MON-PD20W-MINI5000 5000mAh
요즘 잘 나가는 도킹형 보조배터리. 번거롭게 케이블을 준비할 필요 없고 스마트폰에 냅다 꽂으면 된다. 제품 본체와 스마트폰을 직결하면 18W 충전이 시작되고, 제품 본체 옆면 USB 단자에 USB 케이블을 꽂으면 패스스루로 PD 20W 고속 충전도 가능. 배터리 잔여량을 누구나 알 수 있게 표시해 주는 LED도 배려 Good.
▶실시간 최저가는? 11,290원
삼성전자 USB-PD 25W 배터리팩
EB-P3400 10000mAh
금괴가 생각나는 바(bar) 형태의 10000mAh 보조배터리. 최대 25W까지 고속 충전되고, 듀얼 포트를 탑재해 두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편안하고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핸드백에 넣어도 이질감이 없다. 충전 시 열감이 거의 없는 것도 좋은 점. 다만 위 제품들보다는 무거우니까(210g) 손목이나 어깨가 약하다면 이것보다는 위 두 제품을 알아볼 것.
▶실시간 최저가는? 30,330원
찍는 게 다가 아니야.
때깔 좋게 '잘' 찍어야 한다고
▲ 스마트폰 촬영! 이 제품과 써보세요.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클릭)
유명 관광지에서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이 영 마음에 안 들 때가 있다. "남들이 올린 거랑 비교해 보면 뭔가 구도랑 느낌이 달라... 대체 뭐가 문제지?" 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슥슥 넘기다가 번개처럼 퍼뜩 깨닫게 된 충격적인 사실. 사진과 영상 속에 보이는 다른 관광객들은 대부분 셀카봉이나 삼각대, 아니면 스마트폰 짐벌을 쓰고 있는 게 아닌가. 손으로는 도저히 안 나오는 최강의 인증샷 각도. 흔들림 없는 영화같은 영상, 비결은 내 얼굴이 아니라(아무튼) 셀카봉 삼각대와 짐벌이었다.
셀루미 SEL-GT1550M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
이 녀석... 쿠팡에서 특히 잘 나간다. 상품평이 1,200개가 넘는데 평점 별 다섯개를 유지한다. 인기의 이유는? 삼각대와 셀카봉 기능을 모조리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니까! 최대 7단, 155cm까지 펴지는데, 그렇게 길게 폈을 때도 옆으로 넘어지지 않고 든든하게 지지해 준다. 탈부착 할 수 있는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고, 건전지를 교체하면 최대 1만 장 넘게 촬영 가능. 스마트폰 홀더 부분도 360도 회전돼 가로/세로 전환이 자유롭다.
▶실시간 최저가는? 29,800원
루이트 RT-JS7 7세대 짐벌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
셀카봉, 삼각대, 짐벌을 결합한 진정한 삼위일체 제품.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리모컨으로 촬영뿐만 아니라 줌인/줌아웃도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에 손 대지 않아도 내 의도를 사진에 반영할 수 있다. 촬영용 스마트폰의 수평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2중 자이로센서 짐벌 기능을 탑재해서 흔들림이 줄어든 안정적인 영상을 찍도록 돕는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라 내구성도 가격도 실하다.
▶실시간 최저가는? 57,800원
DJI 오즈모 모바일 SE
휴대용 스마트폰 짐벌의 바이블은 이거다. 3축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의 흔들림을 실시간 보정한다. 카메라 흔들림을 줄여서 영화 같은 영상을 만들어준다. 때깔 나는 릴스, 틱톡 영상을 이걸로 뚝딱 완성할 수 있다.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를 제공하여 스마트폰 탈착과 사용이 쉬운 것도 장점. 피사체를 중앙에 두고 안정적으로 추적하는 ActiveTrack 5.0 기능을 탑재해 영상 촬영 똥손들도 촬영 가능!
▶실시간 최저가는? 133,000원
'나의 멋짐'을 담기엔
사진은 한계가 있으니까
스마트폰은 아무 데서나 슥 꺼내서 영상, 사진을 찍기 좋지만, 한계가 느껴질 때가 있다. 격렬한 야외활동, 예를 들면 액티비티 활동이나 물에 들어갈 때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이 거의 불가능하다. 소중한 스마트폰이 추락이나 익사할 수도 있고, 반대로 스마트폰을 억지로 들고 찍다가 인생이 골로 갈 수도 있으니까. 그래서 이럴 땐 액션캠을 써야 한다. 더 생생하고 짜릿한 영상을 만들 수 있고, 무엇보다 두 손이 스마트폰에서 해방되니까 내가 편하고 안전해진다.
고프로 히어로11 블랙
가격은 세지만 기능은 이 바닥 G.O.A.T.이다. 사진 2,700만, 영상 2,470만 화소의 고해상도 센서를 탑재, 최대 5K 해상도, 초당 60프레임으로 영상을 찍어낸다. 바이크, 스키, 물놀이, 야간 촬영, 별 촬영까지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촬영에 노예처럼 부려먹으면 된다.
물에 집어던져도 멀쩡한 내구성과 강력한 수중 촬영 10m까지 끄떡없는 방수 능력도 장점. 정 불안하면 방수 하우징(59,520원)을 장만하자. 인스타에 바로 올리기 좋은 8:7 비율의 사진, 영상을 찍을 수 있는데다가 그걸 실시간으로 인스타 라이브까지 송출할 수도 있다.
▶실시간 최저가는? 559,000원
인스타360 X3
고프로보다 가격이 비싼데 이건 대체 어디에 쓰는 건지 궁금할 테니 바로 설명하겠다. 한마디로 유니크한 영상을 찍기 위한 물건이다. 고프로가 우리에게 익숙한 16:9, 4:3, 8:7 같은 비율로 고퀄리티 영상을 찍는다면, 인스타360 X3는 훨씬 더 광활하고 유니크한 영상, 그리고 360도 영상을 찍고 싶을 때 제격이다.
5.7K 고해상도 360도 사진과 2.7K 해상도 170도 광각 영상을 지원하며, 다이내믹한 셀피 영상을 건질 수 있는 전용 셀피모드도 있다. 셀피스틱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기능이 있어서 마치 다른 사람이 찍어준 것 같은 느낌도 난다고.
▶실시간 최저가는? 657,000원
유프로 프리미엄2
고프로랑 인스타360 좋은 건 알겠는데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이 제품이 있다. 짭프로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던 유프로 프리미엄의 후속작. 1/3 가격에 4K 60프레임 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으니 가성비 면에서는 비교 불가다.
나름대로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전면 LCD를 보면서 셀피 촬영도 할 수 있고, 수중 촬영을 위해서 20M까지 방수가 가능한 방수케이스를 제공한다. 기본 렌즈도 150도 와이드 앵글 렌즈여서 역동적인 영상과 사진을 담아내기 좋다.
▶실시간 최저가는? 159,000원
스마트폰 방수된다고 바닷물에 넣지 마세요!
저도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해변이나 리조트 수영장, 또는 계곡에 가본 사람들은 이해할 텐데, 물 근처에서는 스마트폰이 애물단지다. 아무리 방수가 지원된다고 해도 염소 가득 수영장이나 짜디짠 바다에 빠트리면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의 여행 계획에 바다나 수영장, 계곡이 포함돼 있다면 스마트폰 방수 아이템을 꼭 챙겨야 한다.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건 물론이고 당신의 두 손이 자유로워질 테니까.
오젬 스마트폰 스포츠 허리밴드 WB-09
방수팩이라기보다는 방수 기능을 가진 복대다. 수영장이나 바다에서 물놀이할 때 쓰는 용도는 아니고 물가에서 하는 격렬한 액티비티 활동에 적합하다. 물을 완전히 차단하는 목걸이형 방수팩에 비하면 완전 방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지만 그 대신 몸에 딱 붙어서 행동을 전혀 방해하지 않고, 스마트폰의 분실이나 파손 우려는 최대한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실시간 최저가는? 9,760원
주파집 스마트폰 방수팩 JPZ-UW10
수심 10m까지 방수 능력을 검증받은 IPX8 방수 인증 등급의 방수팩. 물이 스마트폰으로 접근하지 못하게 4중 안전장치를 설계했다. 방수팩 옆쪽에 이어 붙인 베젤이 없고 투명한 재질의 통 케이스를 사용해 스마트폰 엣지 부분을 조작하기도 쉽고, 방수팩 옆쪽의 이어 붙인 부분이 찢어지면서 물이 침투하는 대참사도 걱정할 필요 없다.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인식 잘 되어서 스마트폰 조작도 평소처럼 사용 Ok.
▶실시간 최저가는? 8,000원
암밴드+넥스트랩 스마트폰 방수팩
좀 더 저렴한 방수팩을 찾는다면 이걸 권한다. 방수 등급은 마찬가지로 IPX8 등급이며 목걸이로만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암밴드로도 쓸 수 있는 것이 최고 장점. 목에 걸고 다니면 물놀이 도중에 벗겨지거나 어딘가에 줄이 걸려서 위험할 수도 있는데 암밴드 스타일은 그런 점에서 자유롭다. 뒷면 카메라 부분은 투명 창으로 만들어서 사진 영상 촬영도 문제없다.
▶실시간 최저가는? 4,450원
기획, 편집 / 다나와 조은혜 joeun@cowave.kr
글 / 김진우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