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서플라이 시장은 CPU나 그래픽카드, 메모리 시장 만큼 빠르게 변한다. 매년 새로운 CPU와 그래픽카드가 출시됨에 따라 파워서플라이 역시 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야 하기에, 새 플랫폼에 맞는 제품이 우후죽순 쏟아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신뢰할 만한 일부 브랜드만이 살아남기 마련이다.
오늘날 국내 파워서플라이 시장에서 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이 오랜 기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와 일맥상통한다. 클래식 시리즈로 대표되는 마이크로닉스의 파워서플라이는 뛰어난 안정성과 높은 효율, 합리적인 가격으로 까다로운 국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메인스트림 시장을 겨냥한 클래식와 캐슬론 시리즈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위즈맥스, 고사양 시스템에 어울리는 쿨맥스 시리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대기업 수준의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해 가장 신뢰할 만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올 하반기에도 어김 없이 히트브랜드 파워서플라이 부문에 선정됐다.
누구나 인정하는 국민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230V EU'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230V EU'는 PC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클래식 시리즈의 주력 제품으로 최신 제품을 사용한 고사양 게이밍PC에 적합하다. 특히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해 꾸준한 개선을 거쳤기에 더욱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전 세대에 비해 디자인은 물론 세부 사양까지 많은 부분이 바뀌었고, 마이크로닉스만의 특허 기술이 다수 포함됐다는 점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의 제품이지만 실제 효율에서는 브론즈 인증을 상회할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마이크로닉스의 최신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하이브리드-E 플랫폼도 적용됐을 뿐만 아니라 2세대 GPU-VR 기술로 칼전압으로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구동시켜준다.
여기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대만산 105도 캐퍼시터를 탑재했으며, 서지 4K 회로와 ESD 15K 보호 기술, 각종 보호 회로로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닉스만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애프터 쿨링이 더해져 쾌적한 환경을 구현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상위 모델 부럽지 않은 '마이크로닉스 CASLON M 750W 80PLUS SILVER 모듈러 ATX 3.0'
최신 ATX 3.0 규격을 지원하는 '마이크로닉스 CASLON M 750W 80PLUS SILVER 모듈러 ATX 3.0'은 최적의 출력 효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을 구현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으로 80플러스 실버 인증을 획득했다. 무엇보다 최대 91%의 효율로 80플러스 골드 기준인 92%에 근접하는 출력 효율을 자랑한다.
일체형 케이블 구조에서 모듈러 구조로 편의성을 더한 점도 특징이다. 주변기기와 그래픽카드 보조 전원을 사용자 선택에 따라 연결할 수 있어 풀모듈러 수준의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다. 후면에 별도로 12VHPWR(PCI-E 5.0) 보조전원 단자가 있어 지포스 RTX 40 시리즈 및 차세대 그래픽카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2세대 GPU-VR 기술로 전압 변동폭이 최대 0.46% 수준의 12V 출력을 지원한다.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 주요 부품에 안정적인 전압을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오버클럭과 최적의 작동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전원이 꺼진 이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배출시켜 부품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었던 애프터쿨링 기술은 내부 온도에 따라 능동적으로 작동하는 2세대로 진화했다.
내외부에서 유입되는 전기적 문제에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회로와 SURGE 4K 및 ESD 15K 등 갑자기 유입되는 과전압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기술이 도입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하이엔드PC를 위한 차가운 심장 '마이크로닉스 COOLMAX P-1050W 80PLUS PLATINUM ATX 3.0 (PCIE5)'
'마이크로닉스 COOLMAX P-1050W 80PLUS PLATINUM ATX 3.0 (PCIE5)'은 1050W의 제품으로 최신 ATX 3.0 규격을 지원한다. 부하 구간에 따라 90~94% 이상 효율을 구현해야 획득 가능한 80 플러스 플래티넘 230V EU 인증을 받았으며,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 등 PC 주요 부품이 요구하는 +12V 전압을 안정적으로 출력하는 2세대 GPU-VR 기술도 적용됐다.
정숙성을 높이기 위해 제품에는 유체 베어링(FDB) 기반의 냉각팬을 탑재했다. 베어링 축이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마찰과 오일 손실을 줄여 장시간 본래 성능을 낼 수 있다. 여기에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인 상황에서 냉각팬 작동을 멈추는 제로팬 기능도 적용했다.
내외부에서 유입될 수 있는 전기적 충격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도 충실하다. 과전압, 저전압 보호 회로를 시작으로 과부하, 과열, 과전류, 단락 보호, 공회전 보호 등 8가지 보호 회로를 탑재했고 SURGE 4K와 ESD 15K 등 산업 환경 수준의 강력한 서지 보호 기능을 담아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안정성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오랜 시간 경험할 수 있도록 10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보증 기간 내 제품 이상이 발생할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정책도 적용됐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