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컴퓨텍스 현장에서, 리안리(LIAN LI)는 단순한 하드웨어 제조사를 넘어 빌드 경험 전체를 재정의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해 보였다. 특히 올해는 무선 생태계를 강화한 다양한 쿨링 솔루션과 케이스를 전면에 내세우며, ‘Feel the difference’라는 슬로건의 진가를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이번 전시장에서 만난 인물은 리안리의 아시아 지역 영업을 맡고 있는 Jack Chang이다. 그는 “PC를 조립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치와 정리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싶어한다”며, “무선 팬과 AIO, 그리고 ARGB 액세서리를 하나의 허브로 제어할 수 있는 Wireless SYNC 시스템이 그 해답”이라고 전했다.
무선 기술로 완성된 빌드의 미학
부스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UNI FAN SL Wireless 120 리버스(3팩, 화이트)는 무선 팬 생태계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미적 완성도와 빌드 편의성 모두를 고려한 프리미엄 시스템 쿨러다. 이 제품은 팬 크기 120x124.5mm의 역방향 블레이드 설계를 통해, 전면에서도 RGB 효과가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2000RPM의 속도와 64 CFM의 풍량, 2.07mmH₂O의 풍압(정압)을 지원하며, 고성능 빌드에서도 안정적인 냉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팬은 FDB(Fluid Dynamic Bearing) 베어링 구조를 채택해 내구성과 저소음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소음 수치는 최대 31dBA 수준으로 정숙한 환경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다. PWM을 지원하고, 4핀 전원 연결 방식을 채택해 다양한 메인보드와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작동 전압은 팬 12V, LED 5V로 분리되어 있으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반의 RGB LED 시스템을 통해 다채로운 시각적 연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컨트롤러 허브와 데이지 체인 구조를 통해 복잡한 케이블 없이 깔끔한 조립 환경을 제공한다. 팬 3개를 하나처럼 연결할 수 있는 무선 체계는 초보자와 고급 사용자 모두에게 설치 편의성을 극대화시켜준다. 리안리 특유의 디자인 감각과 더불어, 3년의 품질 보증도 사용자 신뢰를 더한다.
LANCOOL 217 INF & LANCOOL 4
리안리는 이번 행사에서 LANCOOL 217 INF와 신작 LANCOOL 4를 함께 공개하며 케이스 라인업의 진화를 선보였다. 두 모델은 정밀 커팅된 강화유리, 효율적인 공기 흐름 설계, 그리고 현대적인 외관을 바탕으로 고성능 시스템과 하이엔드 GPU를 안정적으로 수용하는 확장성까지 확보했다.
LANCOOL 217 INF
LANCOOL 217 INF 케이스는 전면에 인피니티 미러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하고, 내부에 170mm 팬 2개를 통합헤 시원한 시야와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무선 빌드 생태계를 지원하는 L-Wireless 수신기를 내장해, 추가 케이블 없이 팬과 조명을 제어할 수 있으며, 내장 조명 컨트롤러를 통해 시스템의 조명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기존 LANCOOL 217의 주요 기능중 하나인 양방향 PSU 장착 방식을 지원하여, 케이블 정리가 쉽고 역방향 메인보드와 호환된다. 2025년 10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화기준 120~ 125달러.
LANCOOL 4
LANCOOL 4는 전면, 좌측, 우측에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내부 하드웨어를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면은 곡면 처리된 강화유리에 3개의 140mm PBT 팬을 장착하여 우수한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좌측 분할 구조를 적용해 파워서플라이를 측면에 수직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ATX 및 백패널 연결이 가능한 메인보드를 지원한다.
분할된 하단 영역에는 3개의 120mm 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유도한다. 내부는 깔끔한 케이블 정리를 위한 패널이 마련되어 있으며, 강화유리를 통해 내부가 은은하게 드러나 미적인 감각을 더한다. 2025년 10월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화기준 129.99달러.
Jack은 “지난해보다 PSU 구성, 섀시 설계, 냉각 기술까지 전반적인 시스템 경험을 새롭게 다듬었다”며, 특히 AIO의 2세대 업그레이드와 함께 무선 제어 기능이 설치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고 밝혔다.
리안리만의 ‘작은 거인’ – DAN B4
또 다른 주목 제품은 초소형 하이엔드 케이스 DAN B4였다. RTX 50 시리즈 GPU를 지원하면서도 작은 공간에서 하드웨어의 성능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유저를 겨냥한 설계가 돋보였으며, “미니멀 환경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빌더라면 최고의 선택”이라는 설명이 더해졌다.
리안리 DAN Case B4는 프리미엄 알루미늄 외관을 채택한 소형 케이스로, 컴팩트 폼팩터에서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외형은 깔끔하면서도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되었으며, 내부 설계는 microATX 메인보드, 140mm 길이의 ATX 파워 서플라이, 280mm 수랭 쿨러, 4슬롯 GPU(최대 360mm 수평 장착)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모듈형 스탠드를 통해 수직 빌드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수직 모드에서는 후면 120mm 팬 브래킷을 제거하면 최대 360mm AIO 장착이 가능하며, GPU 냉각을 위한 전용 에어 챔버가 마련되어 있다. 이 챔버는 최대 120mm 팬 3개 또는 140mm 팬 2개를 장착할 수 있어,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시아 시장, 그리고 한국을 위한 리안리의 전략
글로벌 브랜드로서 리안리는 북미와 유럽에서 품질 중심의 전략을 이어가는 동시에, 아시아 시장에 맞는 제품 라인도 적극적으로 전개 중이다. Jack은 “CL Wireless, V200 같은 제품은 아시아 유저의 미학과 효율성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결과”라며, 한국 시장을 위한 현지화된 설계와 제품 기획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UNI FAN CL WIRELESS
리안리의 UNI FAN CL WIRELESS는 무선 빌드 생태계를 경험하고 싶은 입문자부터 가성비 튜닝을 중시하는 유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택지로, 리안리의 기술력과 디자인 철학이 잘 녹아든 무선 팬이다. 팬 두께는 28mm로 설계되어 공기 흐름과 정압 성능이 향상되었고, 공랭 및 수랭 환경 모두에 최적화되어 있어 다양한 빌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RGB 팬 블레이드와 측면 스트립 조명이 입체적인 빛의 연출을 제공하며, L-Connect 3 소프트웨어를 통해 듀얼 라이트 존에 대한 정교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Lian Li Vector V200
Lian Li Vector V200은 하이엔드 시스템 구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프리미엄 미들타워 케이스로, 깔끔한 전면 RGB 라이트 바 디자인과 함께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마감이 특징이다. ATX, mATX, ITX 메인보드를 지원하며, 최대 410mm GPU, 360mm 수랭 라디에이터, 180mm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어 고성능 부품 구성에도 여유로운 확장성을 제공한다. 내부는 분리형 챔버 구조, 툴리스 설치 방식, 효율적인 케이블 정리 시스템 등으로 조립 편의성을 높였으며, 리안리의 무선 팬 및 AIO 생태계와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리안리 HYDROSHIFT II LCD CURVED
리안리 HYDROSHIFT II LCD CURVED는 몰입형 화면 경험을 제공하는 곡면 2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수랭 쿨링 시스템으로, 성능과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하이엔드 빌드를 지향하는 유저를 위한 신제품이다. 2025년 4분기 출시 예정이며, 디스플레이 모듈은 모터 구동 방식으로 회전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빌드 스타일이나 시야각에 따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한국의 커뮤니티는 늘 영감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Jack은 “한국 빌더들의 세심함과 감각은 우리에게 꾸준한 자극이 되고 있다”며, “리안리는 기능성과 미학, 그리고 혁신을 겸비한 제품으로 여러분의 빌드를 더욱 빛나게 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덧붙여 리안리의 철학을 묻자, 그는 짧고 강렬하게 말했다. “Feel the difference." 이것이 바로 리안리가 존재하는 이유다.
기획, 편집, 글 / 다나와 홍석표 hongdev@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