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가장 멀티다운 스트림덱! 스트림덱 끝판왕!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Elgato STREAM DECK +)

IP
2025.05.02. 11:37:20
조회 수
57
1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다음리뷰보기 -  https://m.site.naver.com/1GnRv)

PC로 주로 업무 및 작업을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소비자라면, 좀 더 편하게 혹은 편리하게 환경을 만들어보고 싶어지죠. 흔히 데스크 셋업 및 데스크 인테리어라고 말하는데, 조금이라도 실행작업을 빠르게 한다거나 한 시야에 들어오는 공간에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면 분명 처리 능률과 시간 효율은 높아집니다. 그래서, 이런 자신만의 데스크 셋업 PC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 그중 최근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장치 중 하나가 스트림덱(Stream Deck)이죠. 정확히는 사용자가 세팅해 놓은 프로그램이나 설정값을 바로 실행해 주는 장치인데, 이 스트림덱 장치를 널리 알리게 한 브랜드가 바로 엘가토(elgato)입니다. 엘가토는 예전부터 크리에이터를 위한 장치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데, 스트림덱도 그중 하나로 현재까지 다양한 스트림덱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만나볼 스트림덱은 가장 멀티스러운 제품이죠. 바로, 스트림덱 플러스(Stream Deck +)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엘가토의 스트림덱 플러스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START~!!

■ 상품정보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369194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스트림덱 플러스가 어떤 디자인을 가졌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트림덱 제품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소비자라면, 일반적인 버튼만 있는 제품과 다른 구성을 하고 있다라는걸 미리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박스 측면에는 주요 특징으로 이런 부분을 언급하고 있는데, 8개의 LCD 탭 버튼, 4개의 다이얼 버튼, 터치 스크린, 단일 및 멀티 기능, 분리형 케이블, 전용 스트림덱 스토어 표기를 확인할 수 있죠. 아래에는 제품 구성목록 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연출 이미지를 통해 제품의 용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지 왼쪽에  방금 주요 특징에 언급했던 LCD 탭 버튼, 다이얼, 터치 스크린의 활용 및 지원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아래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표기도 확인할 수 있고, 윈도우와 애플 맥 운영체제 지원 외에 소셜미디어 및 크리에이터 등의 연동 플랫폼 지원 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별도의 구성품 박스와 함께 스트림덱 플러스 포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제품 구성에는 스트림덱 플러스, USB 전원케이블, 퀵-가이드,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고, 퀵-가이드에는 설명 이미지와 함께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적 언어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 엘가토(elgato) 스트림덱 플러스(Stream Deck +)를 살펴보면, 먼저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스크 셋업을 꾸밀 때 화이트와 블랙 2가지가 보편적이기때문에 이에 맞춰서 소비자가 취향 선택을 할 수 있게 나온 거라 할 수 있죠. 측면에서 보면, 데스크에 놓고 사용하는 거라 소비자가 편하게 다룰 수 있게 약 45도 경사를 갖추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사의 기존 스트림덱 제품 때부터 유지하고 있는 거죠. 무게는 약 500g 정도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은 크게 3 구간으로 나뉘는데, 맨 윗부분에는 기존 스트림덱 제품들처럼 LCD 탭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총 8개의 LCD 버튼으로 기본 설정 외에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값을 버튼을 눌러서 바로 실행 사용할 수 있죠. 아래에는 자사 스트림덱 시리즈 중 유일하게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는데, 108x14mm 크기의 터치 스크린으로 역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맨 아래에는 역시 스트림덱 시리즈 중 유일하게 적용된 다이얼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총 4개 구성이며, 기본 설정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고, 다이얼 손잡이 부분도 분리가 가능해 별로도 판매되는 다른 색상의 손잡이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간소하게 USB 전원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타입 C포트만 배치되어 있으며, 제품 사용 시 바닥면과 맞닿는 받침대 부분에는 큼지막한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 사용 전에 보호비닐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패드 앞부분에는 받침대 고정 나사가 있는데, 고정 나사를 풀면 받침대 분리를 할 수 있고, 다음 시간에 만나볼 텐데 받침대외에 확장 장치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장치 크게 2가지로 USB 포트 확장과 메모리 카드 슬롯을 갖춘 USB 허브와 XLR 마이크를 연결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XLR Dock입니다. 끝으로, 제공되는 USB 전원케이블은 제품 색상에 맞춰서 케이블 색상을 통일시켰고, 1.5m 길이에 USB Type-A to C 인터페이스를 가졌고, 신호손실 최소화를 위해 양쪽 모두 금도금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elgato Stream Deck +)를 직접 사용해 보면, PC와 연결한 상태에서 가장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스트림덱 시리즈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https://www.elgato.com/ww/en/s/downloads) 후 설치하면, 스트림 덱 플러스가 인식되면서 기본 설정값이 적용되고, 전면 LCD 탭 버튼, 터치 스크린에도 기본 설정값이 나오죠. 기본 설정값에는 먼저 LCD 탭 버튼에 폴더형으로 앱과 링크, 이모티콘, 튜토리얼, 바로 실행의 스크린샷, 바탕화면 보기의 데스크쇼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앱과 링크 폴더를 들어가면 익숙한 운영체제 기본 프로그램과 웹 브라우저 및 소셜미디어 프로그램이 설정되어 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실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죠. 터치 스크린 부분은 바로 아래 다이얼로 작동되게 설정했는데, 기본 설정으로는 앞으로/뒤로 가기, 시스템 볼륨조절, 터치 스크린 밝기조절, 추가 설정 프로파일 드래그로 넘기기입니다. 참고로, 버튼과 다이얼 기능을 사용하면 스트림덱 프로그램에서도 실행 작동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물론, 설치된 스트림덱 시리즈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 설정값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도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단 프로그램의 기본 화면부터 살펴보면, 화면 맨 오른쪽에는 LCD 탭 버튼에 사용할 수 있는 키 메뉴와 다이얼 버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얼 메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메뉴 구성은 당연히 키 메뉴가 더 많이 구성되어 있죠. 각 메뉴에는 속성 메뉴들이 있는데, 적용하는 방법은 원하는 메뉴를 드래그해서 왼쪽에 배치된 스트림덱 플러스 화면에 배치하면 됩니다. 스트림덱 플러스 기본 화면에서도 LCD 탭 버튼, 터치 스크린 및 다이얼 버튼을 선택하면 설정값들 확인할 수 있고, LCD 탭 버튼은 폴더형이나 단축키 형태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 속성 메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CD 탭 버튼 화면에 문구 위치도 변경할 수 있죠. 그리고, 화면 왼쪽 맨 위에 스트림덱 플러스 표기된 부분을 클릭하면 모바일 기기 추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앱에서도 따로 탭버튼 설정을 해서 PC용과 모바일용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안드로이드/iOS 모두 지원하며, Elgato Stream Deck Mobile을 검색해서 설치한 후 앱에서 컴퓨터 추가를 하면 PC에 실행된 스트림덱 전용 프로그램 쪽으로 코드를 보내서 모바일과 연결시켜 줍니다. 앱에서는 모두 탭 버튼 인터페이스 화면이며, 6개의 버튼만 기본 활성화 되어있으면, 추가 버튼을 활성화하고 싶으면 유료결제의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앱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 구성을 할 수 있게 버튼 배열이나 배열 방향, 배경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고,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에서 연동된 Stream Deck Mobile을 선택하면 설정한 모바일 화면을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설정값에서 사용자가 수정하거나 설정값을 변경해서 사용하다가 초기화로 돌아가고 싶다면, 프로그램상에서 따로 초기화 메뉴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된 폴더 안에 기본프로파일 폴더에서 스트림덱플러스 기본프로파일(StreamDeckPlus_winDefault)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에서 다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화면 윗부분에 아이콘 메뉴 중 엘가토 마켓플레이스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을 해줍니다. 마켓플레이스는 일종의 앱스토어 같은 유형으로 해당 제품에 추가로 기능을 더 넣을 수 있는 메뉴들을 보여주는데, 플러그인을 비롯해 아이콘, 프로파일, 스크린세이버 메뉴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메뉴와 유료 사용 메뉴들이 있으며, 플러그인을 제외한 나머지 메뉴들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커스텀 마이즈 메뉴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해 주고도 있습니다. 참고로,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계정을 만든 후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Get)하면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물론, 프로그램에서도 계정 로그인을 해놔야 합니다. 플러그인 같은 경우에는 키 버튼 그러니깐 LCD 버튼에 사용할 수 있는 메뉴와 다이얼 버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메뉴도 있으며, 추가되면 프로그램 왼쪽 키/다이얼 메뉴 리스트에서 해당 메뉴의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필자가 사용하는 PC환경 위주로 설정을 해봤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프로그램에서 따로 초기화 설정기능이 없기 때문에 기본 설정값은 그대로 두고, 페이지를 2개 더 추가해서 하나는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웹 실행 위주로 LCD 탭 버튼에 적용하고, 터치 스크린에는 배경 적용과 함께 다이얼 버튼에 밝기조절과 볼륨조절, 마이크 볼륨조절, 페이즈 드래그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페이지에는 최근 추가된 포토샵 연동 기능을 마켓플레이스에서 추가해서 LCD 탭 버튼과 터치스크린 및 다이얼 버튼에 적용했습니다. 당연한 거지만, 포토샵 연동 기능은 포토샵 정품을 사용했을 때만 작동됩니다. 이렇게 개인설정에 맞춰서 사용하면 확실히 좀 더 빨리 실행하고 작업 시에도 좀 더 편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엘가토(elgato)의 스트림덱 시리즈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이미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데스크 셋업 및 데스크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더 주목을 받고 있죠. 물론, 최근 경쟁 제품들도 나오고 있지만, 사실상 엘가토가 가장 앞서가는 기술과 기능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엘가토의 스트림덱 시리즈 제품을 가장 많이 선택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만난 스트림덱 플러스(Stream Deck +)는 가장 멀티다운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LCD 탭 버튼은 기본이고, 새롭게 추가된 터치 스크린과 다이얼 버튼까지 구성하고 있죠. 자사 제품이나 일반적인 스트림덱 제품들은 탭 버튼만 있기때문에 기능설정에 한계가 있었지만, 스트림덱 플러스는 버튼과 터치, 다이얼 3가지 조합으로 더 다양한 기능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으로 빠른 실행, 다이얼로 빠른 컨트롤 그리고 별도로 판매되는 추가 확장의 USB허브와 XLR Dock 마이크 장치까지 갖추고 있어서 사실상 현존하는 덱 제품 중에서는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데스크 셋업 및 인테리어에 맞추기 좋죠. 또한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플러그인, 아이콘, 프로파일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서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 번도 사용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사람은 계속 사용하게 되는 스트림덱에 대해 알고 있었다면, 그리고 자신만의 취향으로 데스크 셋업 및 인테리어 환경을 꾸미는데, PC 사용을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능률을 올리고 싶었다면, 엘가토의 스트림덱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본 리뷰는  엘가토(elgato)&컴스빌로부터 제품만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피스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체험단 글
1/4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AOHi The Future 아이폰16 프로 맥스 맥세이프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사용기
외부 체험단 COX C87 3모드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합리적인 가성비 추천
다나와 체험단 아이폰 나의찾기가 가능한 맥세이프 카드지갑 할로락 지오 부스트 리뷰 (1)
외부 체험단 ASUS 사무용모니터 VA249QGS 120hz 지원합니다 (1)
다나와 체험단 교육용 어학용 헤드셋, 자브라 Evolve 10 유선 헤드셋으로! (1)
다나와 체험단 어항케이스 싸이번 Edge CV-Z9 컴퓨터케이스 데스크테리어 꾸미기 (1)
외부 체험단 무선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70 CORE TKL WIRELESS사용해보니 진가를 느끼다! (1)
다나와 체험단 USB4 2.0, AOHi 120Gbps 240W C타입 초고속 케이블 (1)
다나와 체험단 어항케이스 감성에 BTF 후면 커넥터 + ARGB 팬까지 갖춘 완성형 DAVEN AQUA 스쿠버 ARGB BTF 케이스 (1)
다나와 체험단 2면 강화유리+RGB 기본 팬?! 마이크로닉스 COOLMAX 멜로디 XL View 케이스 추천 (1)
다나와 체험단 최신 규격을 모두 지원하는 AOHI USB4 2.0 썬더볼트5 케이블 사용 후기 (1)
외부 체험단 가장 멀티다운 스트림덱! 스트림덱 끝판왕!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Elgato STREAM DECK +)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쿨러 3RSYS Socoool RC260N PWM 필드테스트 (3)
다나와 체험단 나의 찾기로 분실 걱정없는 카드지갑 / Unlocking ESR 할로락 지오 부스트 맥세이프 카드지갑 (2)
다나와 체험단 ESR 할로락 지오 부스트 맥세이프 카드지갑 사용기 (애플 나의찾기 위치추적 가능) (2)
다나와 체험단 AOHi USB4 v2.0 썬더볼트5 120Gbps 240W C타입케이블 (2)
다나와 체험단 입문용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MSI FORGE GK100 콤보 (2)
외부 체험단 밸런스 끝판왕! X-RAYPAD TERU 콜라보 레드테일 헤비비 게이밍 마우스패드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키보드마우스 추천, 게이밍 입문용으로 손색없는 MSI FORGE GK100 콤보 (2)
다나와 체험단 재택근무 필수템! 자브라 EVOLVE 10로 경험한 고품질 화상회의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