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다크플래쉬케이스 darkFlash DW500 우드케이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전면이 스트라이프 우드 메쉬로 디자인되어 있고,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미들타워 케이스인데요.
어떠한 특징을 가진 제품인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스 전면은 원목 질감이 살아 았는 스트라이프 우드 메쉬 패널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흔히 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제가 보여드릴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상단부와 하단부에는 외부 먼지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먼지 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2개의 먼지 필터는 모두 마그넷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측 패널에도 공기 흐름을 원활하도록 메쉬 에어홀이 설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I/O 포트는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케이스 상단에 배치를 하였습니다.
메인보드에서 Type-C 헤더를 지원하면 USB-C 포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 버튼을 제공하여 쿨링팬을 컨트롤 할 수 있게 했습니다.
팬 속도와 LED 모드를 한 번에 컨트롤 가능한 하이브리드 모드가 적용되어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먼지 유입을 차단하도록 고무 커버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좌측 패널은 시스템 내부가 훤히 보이도록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적용하였습니다.
120mm RGB 쿨링팬이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모두 LED 버튼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환경이라면 4개의 쿨링팬만으로도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120mm 팬 기준으로 상단에 3개, 측면에 2개, 하단 PSU 커버에 3개를 추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는 상단과 후면부에 설치할 수 있는데, 상단에 최대 360mm 수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CPU 쿨러는 최대 높이 170mm까지, 그래픽카드는 최대 길이 425mm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메인보드는 ITX부터 표준 ATX까지 지원합니다.
선정리 홀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CPU 쿨러도 메인보드 탈거 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탈부착이 가능한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높이 조절과 받침대의 방향 조절이 가능하여 그래픽카드에 따른 최적화 세팅이 가능합니다.
케이스 후면부 에어홀은 타공아닌 그릴형 구조로 설계해 내부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측 패널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저장 장치는 중앙에 있는 SSD 전용 브라켓에 1개, 하단 멀티 브라켓에 2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멀티 브라켓은 사용 환경에 따라 3.5인치 2개 또는 2.5인치 + 3.5인치로 조합하여 조립할 수 있습니다.
내부 공간이 넓고, 선정리 홀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손쉽게 조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조립을 완료하고 전원을 켜본 모습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부에 커버를 적용하여 하단부도 깔끔한 모습인데요.
커버에도 타공이 되어 있어 공기 흐름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들타워 케이스인데 부담스럽게 크지 않아 데스크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케이스 전면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예뻐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싶게 만드네요.
어느 환경에서나 잘 어울릴 듯한 디자인입니다.
상단 LED 버튼을 이용해 쿨링팬의 LED를 끈 모습입니다.
환경에 따라 버튼 하나로 LED 쿨링팬을 컨트롤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오늘은 darkFlash DW500 우드 MESH RGB 블랙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간략하게 특장점을 정리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스트라이프 우드 메쉬 디자인
-
후면 그릴형 디자인 및 기본 쿨링팬 4개로 높은 쿨링 성능
-
VGA 지지대 기본 제공
-
USB-C 포트, LED ON/OFF 등 높은 편의사항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