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부품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 때인것 같습니다.
매주마다 가격이 오르더니 불과 한달전보다 20% 이상 더 주고 사야 됩니다 ㅠㅠ
더 이상 PC부품 추가 구매의사가 없었으나 동생이 PC를 조립해 달라고 해서 주문하게 되었네요.
CPU부터 RAM과 그래픽카드까지 어느 하나 지금 시점에 살만한게 없는데 울며 겨자먹기로 추가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최근에 계속 게인워드 시리즈를 사고 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그나마 가성비가 가장 좋은 것은 게인워드 였습니다.
다른 제품보다 조금이라도 싸게 살 수 있으니 무조건 추천 ㅎ
게인워드 시리즈는 최근 한두달 이내에 5060부터 5070TI까지 모두 사서 써봤던 제품이라 제가 잘 알고 있기도 하고 품질이나 성능면에서 크게 이슈가 없었기에 이번에도 믿고 구매했습니다.
이전 리뷰에서도 말씀드렸었지만 가성비 좋고 밸런스가 잘 잡힌 제품입니다.
소비전력이 크지 않아서인지 발열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온도가 크게 오르지 않기 때문인지 팬소음도 거의 없는 편이구요.
온도는 50~60도 내외를 오가고 있고 팬속은 30~40%선에서 쓰고 있습니다.
실사용시에는 정말 조용하게 쓸 수 있으며 게임시에도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주파는 저에게는 들리지 않네요. ㅎ 나이를 먹어서인지 ㅎㅎ
억지로 부하를 줘서 테스트를 하면 팬속이 60%를 넘는 순간부터는 소음이 조금 있는데 실사용에서는 이렇게 까지 올라갈일이 없을 것 같아서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해 본 결과 고사양 게임 돌릴때도 온도가 그리 높지 않아서 팬속은 40%대 유지한것 같네요.
파이어스트라이크나 타임스파이 점수도 매우 준수하게 잘 나오는 편이구요.
사실 뿔딱이 걸리지 않는 이상 거기서 거기이기 때문에 그냥 점수놀이 용도죠 ㅎ
디자인은 고스트는 5060이나 5060TI나 같은 것 같습니다.
다른점을 찾아보려고 요리조리 봤는데도 똑같아 보이는 것을 보면 같은 라인을 공유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내부 칩만 다른거 같아요.
확인하려면 라벨스티커를 확인하시거나 CPU-Z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그래픽 카드 전면에 큼지막하게 제품 라인이 써 있던것 같은데 요즘은 거의 없어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외관만 봐서는 5060과 5060TI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LED도 조금이지만 있고 뭐하나 부족함 없이 쓸 수 있는 게인워드 추천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요즘 시기에는 싼게 짱땡입니다. 어차피 칩은 똑같으니 ㅎ














